[식품 단신] 맘스터치·굽네몰·CJ제일제당 外
[식품 단신] 맘스터치·굽네몰·CJ제일제당 外
  • 변은영
  • 승인 2018.12.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자연실록, 친환경 열풍 타고 창고형 매장에 입점

상품을 소비할 때 환경을 고려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인식하는 '필(必)환경' 트렌드가 가성비를 중시하는 창고형 매장에서도 확인되고 있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창고형 할인 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롯데 빅마켓에 공급해오던 닭고기 부분육 냉장제품을 12월 6일부터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 '자연실록' 제품으로 납품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림 '자연실록'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100여 개 농가에서 건강한 병아리를 선별해 키운 프리미엄 닭고기다. 마늘 등 기능성 사료를 먹여 키운 닭고기라 유해 요소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번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입점하는 하림 자연실록 제품은 윗날개(봉)·가슴살·닭다리(북채)·다리살(정육)·안심 등 총 5종이며, 롯데 빅마켓에는 윗날개(봉)·가슴살·닭다리(북채)·다리살(정육) 등 총 4종의 제품이 입점 된다. 

 

맘스터치, 닭개장 및 닭곰탕 가정간편식 2종 출시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여름 출시한 삼계탕의 인기에 힘입어 겨울 시즌을 겨냥한 두 번째 간편식으로, 12월 18일 닭개장 및 닭곰탕을 내놓는다. 

이번 신제품은 삼계탕에 이은 닭 요리 간편식이며 '파칼칼닭개장'과 '파송송닭곰탕' 2종으로 구성됐다.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채워줄 뜨끈한 국물이 매력적인 메뉴들로 국내산 닭 안심살을 진하게 우려낸 국물에 파를 넣어 정성을 더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019년 1월 27일까지 '소중한 구구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파칼칼닭개장∙파송송닭곰탕 2종과 상반기 히트 메뉴 소중삼계탕을 포함한 맘스터치 가정간편식 3종을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굽네몰, 내 손 안의 건강함! 모바일로 주문하는 '굽네몰 앱' 출시

굽네치킨의 기술로 만들어 맛있는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이 전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히 주문할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굽네몰 앱'을 출시한다고 12월 17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은 굽네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 및 추가 혜택 증대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이에 굽네몰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앞으로 굽네몰 전용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히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둘 다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굽네몰은 이번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굽네몰 앱으로 구매한 소비자들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내달 12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굽네몰 앱으로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1명)과 에어팟(2명)·굽네몰 맛보기 세트(10명)·적립금 1217원(100명) 등이 증정된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2주년 기념 파티 'LET'S GET CLASSY & JAZZY' 진행

도심 속 미식 공방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Goose Island Brewhouse)'가 오는 12월 21일, 오픈 2주년을 기념하는 'LET'S GET CLASSY & JAZZY' 파티를 진행한다. 

이날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는 1층과 2층, 각각의 컨셉에 걸맞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캐주얼한 분위기의 1층 홀에서는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와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구스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키친이 보이는 식사 공간 2층에서는 스페셜 세트 메뉴와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의 헤드브루어가 추천하는 구스아일랜드 맥주 샘플러를 제공하고, 송주연 콰르텟, 이희주 트리오 재즈 밴드의 라이브 공연까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 획득

대상(주)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 대상(주)은 상시 CCM 추진 TF팀을 통해 CCM을 체계적으로 운영해왔다. 

이에 대한 올해 현장평가는 한국소비자원 현장평가위원으로부터 리더십·CCM체계·CCM운영·성과관리 등 4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제출 서류에 대한 검수와 실제적인 업무 이행 여부, 리더십 평가를 위한 대표이사 인터뷰 등 복합적인 검증이 진행됐다.

대상(주)은 특히, ▲'고객을 위한 가치 장조'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CCM에 대한 확고한 마인드 정립, 소비자중심경영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점 ▲CCM 운영을 위한 VOC 시스템 구성, 정기 회의체를 구성해 사전예방 및 사후활동에 대한 개선점 도출·공유하고 있는 점 ▲다양한 정보제공 및 소통 채널 구축, 소비자불만처리절차와 분쟁해결기준 등을 소비자에게 쉽고 편하게 제공하는점 ▲'CCM 운영매뉴얼'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업무와 지표를 통해 장·단기 개선과제를 도출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 액상형 버터 '백설 버터오일' 출시

CJ제일제당은 버터 대용으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액상형 버터 제품인 '백설 버터오일'을 출시했다고 12월 17일 밝혔다. 백설 버터오일은 벨기에산 농축버터오일로 만들어 고체 버터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버터를 식용유 대신 볶음밥이나 각종 구이 등 요리에 다양하게 이용하는 소비자가 주 타깃으로, 버터 구입 소비자의 상당수가 가정 내에서 일상적인 요리에 식용유처럼 사용하는 비중이 훨씬 높다는 점에 착안해 출시됐다.

특히 액상 형태라 편리하게 고체 버터의 용도를 대신할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고체 버터 유통기한은 냉장에서 6개월 가량인 반면, 액상형 백설 버터오일은 18개월 상온보관이 가능하다. 일일이 칼로 자르거나 스푼으로 떠낼 필요 없이 원하는 양만큼 나눠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워홈, 외식브랜드 연말이벤트 '윈터 케렌시아' 진행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연말을 맞아 자사 외식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윈터 케렌시아(Winter Querencia)'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외식업장을 찾은 고객에게 맛있는 음식과 휴식,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원터 케렌시아'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직접 찍은 메뉴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완료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LG 프라엘 마스크 ▲애플 에어팟 ▲타발론 티세트 ▲카페 음료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이번 이벤트는 ▲푸드엠파이어 여의도 IFC Mall점 ▲버거헌터 여의도 IFC Mall점 ▲밥이답이다 여의도 IFC Mall점 ▲업타운 카페 강남점 ▲키사라 광화문점·여의도점·강남점·신세계강남점 ▲싱카이 광화문점·여의도점·역삼점·경기점·센텀점 ▲케세이호 이화여대점 ▲트윈팰리스 여의도점 등 총 15개 점포가 참여한다.

 

세븐일레븐, 전국구 유명 간식 씨앗호떡의 맛을 담은 '마가렛트 씨앗호떡' 업계 단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제과와 협업을 통해 부산의 대표 관광 명물인 씨앗호떡의 맛을 구현한 '마가렛트 씨앗호떡'을 업계 단독 출시했다고 12월 1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씨앗호떡의 맛을 활용한 신상품을 선보이는데 있어 새로운 상품의 개발 보다는 기존에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상품과의 콜라보를 선택했다. 고객 친숙도가 높은 만큼 시장에서의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마가렛트 씨앗호떡'은 풍부한 시나몬 향과 마가렛트 특유의 고소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상품이며, 톡톡 씹히는 호박씨도 함유되어 있어 씨앗호떡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마가렛트 씨앗호떡'은 롯데 유통사 공동 운영 상품으로 세븐일레븐 외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GS25, 연말 토요일 10시는 숙취해소 하는 시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숙취해소상품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2월·토요일·주택가 상권에서 밤 10시에 30대 남성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GS25가 2017년 숙취해소상품 월별 판매지수를 확인한 결과 12월이 133.8로 가장 높았고, 10월(111.7), 9월(108.9)이 그 뒤를 이었다. 1월이 79.9로 1년 중 숙취해소상품의 매출이 가장 낮은 달로 나타났다.

또 올해(1월 1일~12월 13일) 요일별 판매지수는 토요일이 133.2로 가장 높았고, 금요일(117.4), 목요일(98.6)이 뒤를 이었다. 월요일이 75.5로 숙취해소상품 구매가 가장 적었던 요일로 확인됐다. 올해 GS25 상권별 판매지수는 1위 주택가(306.9)·2위 유흥가(245.6)·3위 오피스(100.3) 순으로 나타났으며, 병원이 가장 낮은 9.0으로 확인됐다.

 

스타벅스,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2월 17일 하루 동안 '하이파이브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과 임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날 주문 공간에 '고객과 파트너 모두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라는 안내문을 게시하고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감정 노동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구하기 위해 안내문의 하이파이브 그림에 손바닥을 터치하면 주문 음료의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11년부터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국내에 파트너 행복추진 부서를 설립해 파트너 복지와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김가네 김용만 회장, '유통산업주간'에서 산업부장관 표창

외식 프랜차이즈 김가네 김용만 회장이 코리아세일페스타 '더프랜차이즈데이' 준비위원장으로서 성공적 행사 개최와 업계 상생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2월 1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 6회 유통산업주간 행사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유공자 표창을 진행했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개최한 대규모 쇼핑, 문화축제다. 정부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에 기여한 기업 임직원들을 유공자로 정하고 포상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용만 김가네 회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중 하나인 '더프랜차이즈데이' 준비위원장으로서 성공적 행사 진행은 물론 프랜차이즈 인식개선을 위해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