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식탁이있는삶·위드이노베이션·왓챠플레이 外
[스타트업 단신] 식탁이있는삶·위드이노베이션·왓챠플레이 外
  • 이예리
  • 승인 2018.12.2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탁이있는삶, 롯데백화점에 팝업스토어 오픈  

프리미엄 큐레이션 순수 식품 전문몰 식탁이있는삶이 연말을 맞아 12월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5일간 서울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탁이있는삶에서 판매되고 있는 간식류인 '더단초당옥수수', '쫀득한끼 고구마말랭이'와 '동굴호박고구마'를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지난 12월 10일 출시된 '클레멘타인 오렌지'도 만나볼 수 있다.
 
'클레멘타인 오렌지'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노지 재배에 성공한 오렌지로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 생산됐다. 국내산이기 때문에 외국산 오렌지에 비해 방부제 등 인공첨가물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행사 이틀째인 12월 22일에는 식탁이있는삶 사내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강레오 셰프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크레페 수제트 레시피 시연을 펼친다. 

 

틱톡, 2018년 한국에서의 성장을 돌아보다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은 2018년 틱톡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를 모은 셀럽·크리에이터·챌린지 및 사운드 트랙을 공개했다. 올 한 해 동안, 전 세계 셀럽들은 편리한 기능을 바탕으로 틱톡을 팬들과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즐거운 소통의 공간으로 애용했다.

특히 지난 11월, 블랙핑크 멤버 제니의 솔로곡 'Solo'를 바탕으로 진행한 '#JennieSolo' 글로벌 챌린지는 진행 한 달 만에 영상 게재 56만 건, 조회수 2억 1800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는 틱톡과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제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틱톡은 급격히 증가하는 팬 층을 보유하고 전 세계 관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각 지역의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1인 창작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다. 그리고, 틱톡 플랫폼에서 높은 인기와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들을 배출하기도 했다.

 

나우버스킹, 외식업계 웨이팅 트렌드 발표

모바일과 공간을 연결하는 O2O 기업 나우버스킹이 2018년 모바일대기시스템 트렌드를 분석하고 지난 1년간 모바일대기시스템 도입 매장이 220% 증가했다고 밝혔다. 나우버스킹이 2017년 12월부터 2018년 11월까지의 나우웨이팅 데이터를 분석해 '2018년 외식업계 웨이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해당 기간 나우웨이팅 도입 매장 수는 220% 증가했는데, 전체적인 방문 경험을 향상시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시스템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고객행동유형 파악·커뮤니케이션·마케팅 등에 활용하는 트렌드가 빠른 속도로 확산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년 동안 대기 인원이 가장 많은 날은 성탄절이었다. 2017년 12월 25일 대기인원은 약 5만 명으로, 5월 5일 어린이날 대기 인원의 두 배에 가까웠다. 이어 한 해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과 새로운 해가 밝은 1월 1일의 대기인원이 차례로 높은 수를 기록했다. 

 

취미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 클래스 오픈 101개 돌파

크리에이터가 온라인에서 영상으로 취미를 전달하는 플랫폼 '클래스101'이 정식 런칭 약 10개월 만에 클래스 오픈 개수 101개를 돌파했다.

2018년 3월 정식 런칭한 클래스101은 취미를 가르쳐주는 영상 강의 수강권과 그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담은 올인원 키트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주로 집에서도 취미를 시작하고 싶은 2030 세대가 많이 찾는 플랫폼이 되었으며, 약 6개월 만에 크리에이터들에게 정산해준 금액이 10억 원을 넘었을 정도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클래스101은 서비스명과 같이 클래스 개수가 101개를 돌파하게 된 것을 기념하며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클래스101제'를 개최한다. 클래스101 내 모든 클래스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더불어 다양한 클래스에 이용 가능한 10.1만 원에 해당하는 쿠폰을 전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위메프 '반값특가' 1원이상 구매하면 2018포인트 페이백

위메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1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018원 상당의 위메프 포인트를 돌려준다고 12월 21일 밝혔다.
 
2018포인트는 12월 22~25일 포인트 지급권을 다운로드 하고 1원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 1일 1회 지급된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위메프 반값특가'를 입력한 후 검색결과 상단에 보이는 반값특가 배너를 클릭하면 포인트 지급권을 다운받을 수 있다.

나흘 동안 매일 오전 11시~오후 12시 59분과 오후 10시~오후 11시 59분, 두 차례 지급권을 발급한다. 2018포인트는 위메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매일 2018포인트를 누적 지급하기 때문에 이용자 1인당 총 8072포인트를 확보할 수 있다.

 

위드이노베이션, 캐릭터IP 사용 확대…이마트24와 '콩이 핫팩' 공동 출시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이마트24와 손잡고, 캐릭터 '콩이' 핫팩을 출시했다. 스타트업 캐릭터IP 사용을 확대해 회사와 서비스 브랜딩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캐릭터 콩이를 내세워 겨울 야외활동 필수품인 핫팩을 제작해 내놨다. '핫팩핫해', '하-앗! 팩' 등 2종으로 구성된 '콩이 핫팩'은 전국 이마트24를 통해 유통된다. 약 15시간 지속 사용이 가능해, 겨울철 야외 액티비티를 즐길 때 유용하다.

콩이 핫팩 출시를 기념해 여기어때는 인스타그램 인증 행사를 연다. 콩이 핫팩 구매후 #여기어때 #이마트24 #핫팩핫해 #하앗팩 #콩이 등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물을 자신의 계정에 올리면, 100명에게 핫팩 패키지를 선물한다.

 

왓챠플레이, '빅뱅이론', '반지의 제왕' 제작사 워너브라더스와 신규 계약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가 '빅뱅이론', '반지의 제왕' 등 워너브라더스의 작품을 선보인다. 12월 21일부터 '그래비티'·'비포선라이즈'·'위대한 개츠비'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600여 편의 작품들을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워너브라더스는 헐리우드 메이저 영화사 중 하나로 이번 계약을 통해 전세계에서 약 29억 달러를 벌어들인 '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비롯해 '매트릭스' 3부작·'그래비티'·'인터스텔라' 등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왓챠플레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영화뿐 아니라 '빅뱅이론', '웨스트 윙' 등의 미국 드라마도 업데이트 예정이다. 특히 '빅뱅이론'은 미국 내 드라마 시청률 1위를 다수 기록하는 등 '미국이 가장 사랑한 시트콤'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빅뱅이론'은 왓챠플레이에서 1월에 만나볼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