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전자랜드 2019년 주목할 가전 선정·키친미미미 밀키트 출시·씨유 헬스케어 선물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전자랜드 2019년 주목할 가전 선정·키친미미미 밀키트 출시·씨유 헬스케어 선물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1.15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랜드, 2019년 주목할 가전 '의류관리기∙건조기' 선정

전자랜드는 2019년 주목할 가전제품으로 의류관리기·의류건조기·공기청정기·상중심 무선청소기·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를 선정했다. 전자랜드가 전 품목에 대한 2017년 대비 2018년 판매 성장률을 분석해본 결과, 의류관리기는 167%·의류건조기는 135%·공기청정기는 20%·상중심 무선청소기는 131%·식기세척기는 172%·전기레인지는 40%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건조기·무선청소기·식기세척기는 보다 쉽고 편하게 가사노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전 제품이다. 1인 가구, 맞벌이가정의 증가와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중시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가사에 드는 시간과 강도를 줄이기 위해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형성된 가전구매 트렌드도 2019년 이어질 전망이다. 미세먼지로 인해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은 공기청정기는 이제 한 가구에 방마다 구비하는 추세로 접어들면서 올해도 판매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물가상승에 편의점 매출도 달라져…1000원 커피 '훨훨'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서민들의 얇아진 지갑 사정이 지난 한 해 편의점 매출 변화를 통해 고스란히 드러났다. 1월 15일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지난해 매장에서 직접 내려 판매하는 즉석 원두커피 매출이 전년 대비 42.9% 급신장했다.

2017년 전체 상품 중 판매량 10위를 기록했던 편의점 원두커피는 지난해에는 2위로 껑충 뛰어올랐고, '스테디셀러' 바나나우유(4위)의 아성마저 무너뜨렸다. 판매 1위는 커피나 음료를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컵 얼음이었다. 모찌 롤이나 생크림 케이크 등 디저트 매출은 전년 대비 4.3배나 뛰며 전체 상품 카테고리 가운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편의점에서 잘 팔리는 생수 용량도 달라졌다. 500mL는 부족하고 2L는 지나치게 많다고 느끼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내놓았던 1L짜리 생수가 처음으로 판매량 10위에 올랐다.


키친미미미, 네이버 쿠킹박스 통해 밀키트 4종 선보여

키친미미미(Kitchen MeMeMi)가 가정간편식(HMR) 밀키트를 네이버 쿠킹박스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키친미미미는 매장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메뉴 중 인기 메뉴를 엄선해 밀키트로 제작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정으로 선보인 바 있으며, 1월 14일부터는 네이버 쿠킹박스를 통해 파스타 3종과 라이스 1종을 판매한다. 
밀키트는 신선한 토마토와 향긋한 바질 향을 즐길 수 있는 '마르게리따 파스타'와 레드 비트와 고소한 크림소스가 만나 맛과 영양, 비주얼 모두 만족스러운 '핑크 파스타', 수비드 계란과 함께 버섯의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베네딕트 리조또'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네이버 쿠킹박스에서 키친미미미의 밀키트를 주문하면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개별 포장 후 아이스박스로 배송되며, 소비자는 레시피에 따라 재료를 조리해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된다.  


CU(씨유)에서 헬스케어 선물 준비하세요

CU(씨유)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들을 대거 선보인다. 소비 트렌드에 맞춰 CU(씨유)는 슈퍼푸드에서부터 안마기기에 이르기까지 건강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설 선물을 준비했다. 

최근 건강 먹거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기농 노니와 모링가 분말을 담은 '유기농 노니&모링가 선물세트'와 코코넛슈가로 맛을 낸 귀리와 서리태 분말을 넣은 '쉐이크 2종 선물세트'·우리 농산물로 만든 '도라지 배즙'·'무농약 양파즙' 등이다.

해당 상품들은 음료 또는 분말 형태로 가공되어 간편함을 추구하는 1인가구도 특별한 조리 없이 쉽고 빠르게 섭취 가능하다.​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홍삼도 정관장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들만 엄선해 인터넷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최고급 6년근 홍삼을 환(丸)·음료·앰플 등으로 구성한 '정관장 여유연편'·정관전 여유희편'·'정관장 감사혜편'·'정관장 감사가편'·'정관장 감사휘편' 등 총 7가지 상품이다.

 

(데일리팜=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