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배달의민족·다방·데일리호텔 外
[스타트업 단신] 배달의민족·다방·데일리호텔 外
  • 이지원
  • 승인 2019.01.2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배민장부' 서비스 오픈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간편하게 매출 현황 및 내역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매출 관리 서비스 '배민장부'를 선보인다고 1월 22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유료 광고주가 아니어도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장부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된 매출 현황을 정기적인 알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운영 업소의 ▲카드사별 매출액 ▲미매입·미입금 카드매출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배달의민족을 통해 발생한 ▲총 주문수 ▲주문 금액 ▲업소 조회수 ▲통화수 ▲카드 매출 내역을 매일 알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향후 카드매출 이외에 휴대폰 소액결제 매출, 각종 페이 매출 등 결제 수단별 내역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점차 서비스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배달의민족은 배달 업주 전용 소모용품 쇼핑몰 '배민상회'와 소상공인 무료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 등 배민장부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해 소상공인들이 가게 운영이 필요한 종합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방, 혜리의 유쾌한 광고 보고 가세요

다방의 새로운 광고 '때가 됐다! 다방할 때'가 사용자의 공감을 자아내는 에피소드와 혜리의 코믹연기로 공개 2주 만에 주요 포탈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다방은 지난 1월 7일 실제 다방 사용자의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한 2019년 신규 광고 캠페인 때가 됐다! 다방할 때를 자사 홈페이지 및 주요 포탈 사이트에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총 4편의 자취 에피소드로, 혜리가 코믹한 표정과 연기로 재미를 더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주요 SNS에서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300만을 돌파했다. 

새로운 광고 효과로 다방은 앱을 오픈한 이래 주간 활성 이용자 및 접속 트래픽도 크게 증가한 상황이다. 다방은 예상보다 많은 접속자수가 몰리자 지난 1월 14일 서버를 증설해 사용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택시, 지하철, 버스 등 옥외광고 게시와 공인중개사 사무소에 X배너 배포까지 완료되는 1월 말에는 이용자의 유입이 보다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데일리호텔, 이번 겨울 호캉스 저렴하게 즐기고 싶다면?

데일리호텔은 한파와 미세먼지로 실내 액티비티의 수요가 증가하는 올 겨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가득한 호텔로 휴가를 떠날 수 있는 '스테이테인먼트 호캉스 기획전'을 오는 1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파티룸, 펜트하우스, 플레이존 등 즐길거리 가득한 호텔과 리조트를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그날의 스테이가 4만 9000원, 9만 9000원 선착순 균일가로 오픈되며 평일과 주말에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간 내 특가 스테이 라인업은 ▲인천 부티크 호텔 498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하벳 풀빌라&리조트 ▲도봉 호텔베이 204 ▲글래드 라이브 강남 등이다. 투숙 가능일은 스테이마다 상이하며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되는 국내 스테이 전용 할인쿠폰을 통해 보다 파격적인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버드뷰, 위탁아동들의 밝은 웃음을 위한 '세모팩' 수익금 전액 기부

화해를 서비스하는 버드뷰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위탁아동 외형문제 치료비 모금을 위해 한정 출시한 '세모팩'의 판매를 종료하고 수익금 1500만 원 전액을 '위탁아동 SAVE 프로젝트' 기금으로 전달했다고 1월 21일 밝혔다.

위탁아동 SAVE 프로젝트는 지난 해 버드뷰가 위탁아동 외형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기획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세이브더칠드런에 따르면 국내 1만 2000명에 달하는 위탁아동이 피부질환이나 치아교열, 사시 등의 외형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고비용과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아 자존감 하락과 또래관계 저하의 2차 문제를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해는 위탁아동이 겪는 외형문제 해결을 통해 이들이 심리적 어려움에서 벗어나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도록 위탁아동 치료비 마련을 위한 기부형 마스크팩 '세모팩: 세이브 모이스처 마스크팩'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 이를 통해 화상 흉터나 치아 고민을 갖고 있는 전국의 위탁아동들을 대상으로 적정 치료를 제공하고 위탁아동이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딜리버리히어로,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는 여름 메뉴..배달로 편하게 즐기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18년 겨울 시즌 여름철 주로 소비되는 차가운 메뉴들의 주문이 전년 대비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월 21일 밝혔다.

지난 2018년 날씨가 본격적으로 쌀쌀해지기 시작한 11월부터 두 달 간 ▲냉면 ▲냉모밀 ▲빙수 ▲아이스크림 ▲아이스 커피 등 여름철 대표 메뉴들의 주문 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음식메뉴들을 배달앱으로 주문할 수 있게 되면서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메뉴를 찾는 시즌리스 트렌드가 배달앱에도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요기요는 분석했다.

 

밀리의 서재, 골든아워 보고 싶으셨나요? 밀리의 서재로 오세요

밀리의 서재가 '2018년 출판인들이 뽑은 올해의 책' 중 1위를 차지한 이국종 교수의 저서 '골든아워'를 자사 플랫폼에서 공개했다고 1월 21일 알렸다.

현재 밀리의 서재에는 골든아워를 비롯해 ▲지난 해 6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차지한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 ▲2018년 가장 많이 판매된 책인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등 다양한 베스트셀러들을 볼 수 있다. 최근 밀리의 서재가 ‘무제한 정액제’ 형태로 대여 서비스하고 있는 전자책은 총 3만 권에 이른다.

앞으로 밀리의 서재는 책을 기반으로 한 웹툰, 영상, 음악 등 다양한 2차 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