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돼지 고기 상품 인기·동원F&B HMR 골뱅이캔·CJ제일제당 햇반컵반티빙세트 출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돼지 고기 상품 인기·동원F&B HMR 골뱅이캔·CJ제일제당 햇반컵반티빙세트 출시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1.24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 돼지 해, GS25 돼지 고기 상품 인기 폭발적

2019년 황금 돼지의 해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돼지 고기 관련 상품이 인기다. 편의점 GS25가 올해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각종 SNS에서 언급된 PB 상품 키워드 노출 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언급된 상품 3개 중 2개가 돼지고기 관련 상품인 것으로 분석됐다.

삼겹살은 집에서 구워 먹을 경우 냄새, 기름, 연기 등이 발생하고 뒤처리가 쉽지 않아서 1~2인 가구 고객들이 소용량으로 가볍게 즐기기 힘든 먹거리다. 이에 GS25는 1인 가구 고객이 반찬이나 안주로 딱 1인분의 삼겹살을 원하는 것에 착안해 이번 삼겹살철판구이를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전자레인지에 1분 조리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초간편 육류 조리 식품이며 삼겹살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별도 용기에 보쌈 김치·마늘·풋고추·쌈장을 구성했다. 삼겹살 중량은 110g으로 혼밥, 혼술족이(혼자 밥, 술을 즐기는 사람) 부담 없는 한끼로 즐기거나 간단히 반주를 곁들이기 좋다.


동원F&B, 간편하게 바로 데워 먹는 HMR 골뱅이캔 2종 출시

동원F&B가 간편하게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골뱅이캔, '동원 자연산 골뱅이탕' 2종(칼칼한국물, 얼큰한국물)을 출시했다.

'동원 자연산 골뱅이탕' 2종은 골뱅이캔에 가정간편식 요소를 접목한 제품으로, 내용물을 그릇에 그대로 담아 전자레인지에 3분만 데우면 시원한 골뱅이탕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정성스럽게 우려낸 특제 육수와 깨끗한 바다에서 잡은 100% 자연산 골뱅이가 캔에 함께 들어있어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한다.

'동원 자연산 골뱅이탕' 2종은 멸치야채 육수의 감칠맛과 청량고추의 칼칼함이 특징인 '칼칼한국물'과 홍고추와 홍합으로 얼큰하면서도 시원하게 맛을 낸 '얼큰한국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명절 혼밥족 겨냥 '햇반컵반티빙세트' 출시

CJ제일제당은 설 명절을 맞아 2030세대를 겨냥한 '햇반컵반 티빙세트'를 출시하고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월 20일 밝혔다. 가격은 1만 1900원으로 3000세트 한정 판매되며, CJ온마트,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과 모바일 경로에서 구입할 수 있다.

최근 스마트폰으로 콘텐츠와 '혼밥'을 동시에 즐기는 트렌드가 증가하는 가운데 명절에도 홀로 지내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기획한 프로모션이다.

햇반컵반 티빙세트는 동영상서비스 '티빙' 1개월 무료이용권과 젊은층에게 가장 인기 있는 햇반컵반 스팸마요 4개로 구성됐다. '꿀잼 콘텐츠와 함께 밥맛도 꿀맛'이라는 카피를 앞세워, 소비자가 명절에 햇반컵반과 함께 다양한 드라마,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CU, 혼명족 위한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 출시 

1인가구 증가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혼명족(혼자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편의점 CU(씨유)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을 오는 1월 29일 출시한다.

이번 '횡성한우 불고기 도시락'은 달콤짭조름한 간장 양념에 푹 재운 소불고기와 귀리·렌틸콩·병아리콩 등 슈퍼푸드를 넣은 잡곡밥을 담았으며, 밑반찬도 너비아니·동그랑땡·장조림·계란구이 등 6가지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특히 지난해에 비해 한우 도축량이 줄어들면서 시세가 10%가량 상승했지만 CU는 가격 변동 없이 지난해와 동일한 최고 품질의 횡성한우만을 사용해 1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데일릴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