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단신] 이동욱 '진심이 닿다'·세븐틴 음악방송 1위·아스트로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 外
[문화 단신] 이동욱 '진심이 닿다'·세븐틴 음악방송 1위·아스트로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 外
  • 이지원
  • 승인 2019.02.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욱, 시청자들 '심쿵'하게 만들 비하인드 컷 공개

이동욱이 '웹찢남' 비주얼로 설렘을 자극한다. 2월 8일, 이동욱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tvN 새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에서 '권정록' 역으로 시청자들을 설레게 하는 이동욱의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동욱은 훤칠한 키와 빛나는 비주얼로 시선을 강탈한다. 이는 지난 2월 7일 방송된 진심이 닿다 2회에서 권정록이 위기에 처한 '오진심(유인나 분)'을 도와주는 장면이다. 매니저 없이 혼자 출근을 하게 된 진심은 서툴게 운전을 하다가 급정거를 했고, 한 남성이 진심의 차 창문을 두드리며 위협했다. 이때 정록이 등장, 자신이 진심의 변호사라며 곤경에 빠진 진심을 구해 보는 이들을 설레게 했다.

한편 이동욱과 유인나 주연의 tvN 새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는 어느 날 드라마처럼 로펌에 뚝 떨어진 대한민국 대표 배우 오윤서가 완벽주의 변호사 권정록을 만나 시작되는 우주여신 위장취업 로맨스로,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세븐틴, 대세 행보 이어가며 '대세돌' 입증

그룹 세븐틴이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유 메이드 마이 던)'을 발매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외 음반 및 음원 차트, 음악 방송까지 연일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가온차트 주간과 월간 앨범 차트에서 모두 정상을 차지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또한 세븐틴은 YOU MADE MY DAWN을 통해 4주차에 이어 5주차(2019년 1월 27일~2019년 2월 2일 집계 기준)까지 1위를 기록했으며, 1월 월간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하며 세븐틴의 거침 없는 상승세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또한 세븐틴은 발매 직후 높은 판매량으로 초동 판매량 33만 장을 빠르게 돌파, 앞선 앨범들의 기록들을 가뿐하게 넘어섰으며 매 앨범 발매마다 자체 최고 신기록을 경신하는 쾌거를 이뤄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앞서 세븐틴은 MBC MUSIC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공중파 3사 음악 방송 1위를 석권하고 타이틀곡 'Home'으로 6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며 명불허전한 '대세돌'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앨범 차트 총 29개국 1위·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소셜 차트에서 각각 4위를 기록하는 데 이어 일본 오리콘에서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스트로,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 이름 올리며 활동 마무리

그룹 아스트로(ASTRO)가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소셜 50 차트는 음악 분석 회사 'Next Big Sound'가 집계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SNS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차트로, 아스트로는 정규 1집 타이틀곡 'All Night(전화해)'으로 데뷔 후 음악 방송 첫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빌보드 소셜 차트에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스트로는 이번 타이틀곡 All Night으로 몽환미 넘치는 청량 섹시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며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멤버들이 드라마, 예능,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두각을 나타낸 만큼 약 1년 2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에 더욱 시선이 집중된 가운데 발표한 앨범은 아스트로의 성숙해진 매력이 돋보이며 컴백과 동시에 많은 화제를 모았고, 새로운 아스트로의 모습은 앞으로 여섯 멤버가 선보일 무한 변신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했다.

한편,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All Night의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아스트로는 오는 3월 2일 세 번째 팬미팅 'The 3rd ASTRO AROHA Festival [BLACK]'을 앞두고 있으며, 첫 월드 투어 콘서트 'ASTRO The 2nd ASTROAD TOUR [STAR LIGHT]'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해외 팬심 저격에 나선다.

 

플레이제이, '몽환적+뉴트로' 컴백 티저 이미지공개

가수 플레이제이가 싱글 지난 2월 7일 자신의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월 14일 발매되는 세번째 싱글앨범 'I wonder Why'의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총 3장으로 플레이제이 만의 유니크하고 시크한 매력이 담겨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신곡 I wonder Why는 70~80년대 감성을 살린 레트로 신스팝 을 2019에 맞게 재 해석한 뉴트로 장르로써, 아직 현실 사랑을 해보지 못한 소년이 꿈꾸고 상상만 하던 이성을 어느 날 갑자기 만나게 되면서 그 이성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감성적이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곡으로 벌써 부터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편 플레이제이 세번째 싱글앨범 I wonder Why는 오는 2월 14일 정오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채정안, '리갈하이' 첫방송 앞두고 '눈길'

일본 원작 리메이크 드라마 '리갈하이'가 2월 8일 밤 11시 JTBC에서 첫방송 된다. 이번 리갈하이에서 나오는 채정안은 그녀만의 독보적인 스타일리시함과 비주얼은 물론, 인간미에 반전매력까지 보이는 변호사 '민주경' 역으로, 카리스마 매력 만점 캐릭터로 안방을 찾는다.

법을 뜻하는 '리갈'과 높다의 '하이'를 조합해 만든 말인 리갈하이는 법조계에서 최고로 살아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돈을 좇는 변호사와 정의에 붙타는 변호사의 해프닝을 담은 코믹 법조 활극이다. 극 중 채정안은 어두웠던 과거와는 상반된 모습의 스마트 브레인 변호사 민주경 역할로 그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채정안은 "민주경이란 인물을 통해 채정안만이 표현할 수 있는 연기력을 선보이겠다"라며 의지를 밝혔고, 매 작품 화제가 되었던 채정안룩을 선보였듯 이번 리갈하이를 통해서도 선보일 눈부신 비주얼과 패션을 기대해 볼 만하다.

 

무너진 자존감 회복시켜 줄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 출간

자존감 회복도서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이 출간됐다. 도서출판 행성B의 신간인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은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에게 대처법을 상세히 정리해 소개한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책은 말 한마디에도 고민이 많은 독자에 대한 조언으로 서문을 시작한다. '앞뒤 재다 보면 말 못 한다'는 주제로 첫 장을 시작하며, 의견을 내는 데 불편을 느끼는 것은 성격 탓이 아니라는 사실과 함께 말 잘하는 사람들의 태도까지 사례로 들며 독려를 이어간다.

한편 스페인의 저명한 임상심리학자인 저자 올가 카스카녜르는 30년 이상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구해오고 있다. 그의 저서 중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은 본국인 스페인은 물론 이탈리아, 독일, 포르투갈, 폴란드, 필리핀 등에서 번역돼 큰 인기를 누리며 40쇄 이상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다.

 

 

'Art on Stage(아트 온 스테이지)' 앙코르 공연, 강릉아트센터에서 첫 선 보여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주최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1주년 문화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인 'Art on Stage(아트 온 스테이지)' 앙코르 공연이 강릉아트센터에서 첫 선을 보였다.  

아트 온 스테이지 앙코르 공연의 포문을 연 '강원의 힘'은 한국전통문화예술원 태극과 호반윈드오케스트라(상임지휘자 윤승관)가 선보이는 동서양 음악의 만남으로 공연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강렬한 전통 타악과 웅장한 선율의 오케스트라의 만남은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의 전율을 선사했다. 

한편,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1주년 문화행사는 문화올림픽 대표 공연인 Art on Stage 앙코르 공연을 비롯해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 공연 ▲강원도립극단 공연 ▲대관령 겨울 음악제 ▲올림픽 미디어 사진전 ▲평화문화축전&불꽃아트쇼 ▲올림픽 비 개최 시·군 문화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