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스페이스클라우드·KT&G·데일리호텔·마켓컬리 外
[스타트업 단신] 스페이스클라우드·KT&G·데일리호텔·마켓컬리 外
  • 이예리
  • 승인 2019.02.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이스클라우드, 댄스 연습생들을 위한 '커버위크' 개최

공간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커버댄스 연습생 그룹에게 연습실을 지원하는 제 2회 커버위크(Cover Week)를 개최한다. '커버위크'는 커버댄스 영상을 유튜브·네이버 TV·SNS 등 개인 또는 그룹의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개한 팀 또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에이전시가 없는연습생들이나 일반 관심자들이 정기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커버위크'라는 콘셉트로 크리에이터를 위한 공간 지원 이벤트를 개최해왔다. 

제 2회 스페이스클라우드 '커버위크'는 2월 18일부터 3월 3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3월 4일부터 13일까지 트위터를 통해 온라인 공감투표를 진행하여 최종 10팀을 선정, 연습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KT&G, 사회혁신 창업 포럼 '제2회 상상 Summit' 성료

KT&G가 사회혁신 창업 생태계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청년 창업가 육성 성과를 공유하는 ‘제2회 상상 서밋(Summit)’을 성황리에 마쳤다.

2월 12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상상 Summit’은 창업지원기관·사회적기업·공공기관·대기업 관계자들과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지원자 등 600여명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행사는 KT&G의 청년 창업지원 사업인 ‘상상 스타트업 캠프’ 소개·기조 강연·사회혁신 창업 우수팀 발표·동시세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혁신가의 다양성’을 주제로 사회혁신 창업가의 범위 확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에 맞게 기조 강연에서는 인문학 관점(과거)·시장 관점(현재)·기술 관점(미래)에서 바라본 사회혁신 창업과 사회혁신가의 중요성 등 총 네 가지 주제 발표가 이뤄졌다.

 

데일리호텔, 日 프리미엄 료칸 전문 여행 기업 리럭스와 제휴

데일리호텔은 일본 고급 료칸·호텔 예약 서비스 리럭스(Relux)를 운영하는 Loco Partners(이하 로코파트너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양사 모두 일본 통신 사업자인 KDDI 그룹과의 공통된 인연에서 시작됐다. 데일리호텔은 지난해 6월, KDDI가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설립한 KDDI 오픈 이노베이션 펀드의 투자를 마무리한 바 있으며, 로코파트너스는 2017년 2월 KDDI 그룹에 편입됐다. 

데일리호텔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매력의 일본 콘텐츠를 소개하고, 다양한 여행 상품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리럭스 역시 데일리호텔 고객에게 자사가 보유한 고급 숙박 시설을 소개하고, 쾌적하고 만족도 높은 일본의 고유한 매력을 전한다는 취지다.

 

마켓컬리, "고마워요 샛별배송" 이벤트 실시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오는 2월 21일까지 TV CF 론칭을 기념한 2차 캠페인 "고마워요 샛별배송" 이벤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월 14일 밝혔다.

이번 2차 이벤트는 지난 이벤트에 보내준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오는 2월 21일까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베스트 댓글을 소개한다.

또, 해당 기간 동안 마켓컬리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쿠폰창에 ‘고마워요’를 입력하면 5만 원 이상 구매 시 5%를 할인해주는 쿠폰을, ‘샛별배송’을 입력하면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집닥, 채용 특별 프로젝트로 인테리어 인재 선발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분야 인재 모집을 위해 채용 특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집닥의 이번 채용 프로젝트는 입사지원자의 취업준비 부담을 덜어주고 고용창출을 적극 활성화하고자 면접비 보상 채용 플랫폼인 이너링크와 협업으로 진행한다.

집닥은 영업, 현장관리·마케팅·개발 등 전직군에서 신입과 경력을 아울러 전방위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입사지원자 중 면접까지 완료한 사람에게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일정 면접비를 현장에서 바로 지급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상담 품질 향상 위해 통합 서비스센터 오픈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배달통·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자사의 상담 서비스 품질과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기존 센터를 합해 서울 서초구 소재에 '딜리버리히어로 통합 서비스센터'를 오픈한다고 2월 14일 밝혔다.

확장 운영되는 딜리버리히어로 통합 서비스센터는 현재 전화상담 외에도 웹사이트, 카카오톡 등을 통해 365일 연중 무휴로 운영 되고 있다. 특히, 앱 내에서 바로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입점 사장님을 대상으로는 챗봇을 통한 간편 상담 서비스도 함께 제공 중이다.

새 통합 서비스센터 오픈으로 서비스 히어로들의 업무 환경도 크게 개선됐다. 접근성이 떨어진 곳에 운영되고 있는 대다수 센터들과 달리 서비스 히어로들의 출퇴근 교통편의를 고려해 교대역 역세권 지역에 센터를 전격 배치했다. 개인 업무 및 사무 공간도 이전보다 1.5배 가량 확대해 업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배달의민족·한국외식업중앙회, 음식업 자영업자 위해 맞손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외식산업의 발전 및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월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자영업자의 경영 여건 개선 및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동 활동이 펼쳐질 전망이다.

우아한형제들과 한국외식업중앙회의 이번 협약은 외식 산업의 환경을 개선하고 업주들의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주된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측이 가진 교육 콘텐츠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동 교육 사업을 펼치고, 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공동 조사 및 연구도 벌여 나갈 계획이다.

또, 양측은 음식업 자영업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토론회나 간담회를 주최하는 등 중소상공인의 여건 개선 및 외식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맥주와 예술전시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더부스 뮤지엄위크-에르제:땡땡'전

크래프트비어 문화를 선도하는 '더부스 (TheBooth)’가 오는 2월 17일까지 '에르제:땡땡'전과 함께하는 뮤지엄위크를 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한다. 

'에르제:땡땡’전은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공개되는 ‘땡땡(Tintin)’ 탄생 90주년 회고전이다. 벨기에를 대표하는 만화 컨텐츠 ‘땡떙의 모험’을 탄생시킨 작가 ‘에르제’가, ‘땡땡의 모험’을 그려낸 과정이 담긴 오리지널 페인팅·드로잉·오브제·사진·영상 등 총 477점의 작품이 전시 돼있다.

땡땡의 모험에서 주인공 땡땡과 그의 개 밀루가 세계를 여행하며 다양한 도전을 이어가는 내용의 만화 시리즈는 한국와 미국의 수제맥주 산업에서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더부스의 가치와 닮아있어, 더부스와 에르제땡땡을 좋아하는 팬들에게 더욱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밀리, SKT와 손잡고 "대학생도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

밀리의 서재가 SKT(에스케이텔레콤)와 진행 중인 'SKT 0캠퍼스-나만템 ‘밀리의 서재 평생 40% 할인’ 이벤트의 선착순 1만 명 마감 임박 소식을 알렸다.
 
'SKT 0캠퍼스 나만템'은 SKT를 사용하는 20대 대학생 대상으로 캠퍼스 라이프에 꼭 필요하다고 선정된 10개의 아이템 중 고객이 최대 3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이번 이벤트는 SKT의 대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0캠퍼스’에서 지난 1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나만템을 통해 1만 명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밀리의 서재를 해지하기 전까지는 평생 월 5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