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큐로에프앤비·한국야쿠르트·해마로푸드서비스 外
[식품 단신] 큐로에프앤비·한국야쿠르트·해마로푸드서비스 外
  • 이지원
  • 승인 2019.02.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로에프앤비, 이제는 경남에서도 이탈리안 고급 커피의 맛을 느껴 보세요!

85년 전통의 이탈리안 고급 커피브랜드 이탈리아 'illycaffe S.p.A.'의 한국공식 파트너인 '큐로에프앤비'는2월 14일 경남 최대 규모 쇼핑몰 라피에스타 양산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일리카페 양산 라피에스타점은 정통 이탈리안 감성의 차별화된 컨셉과 일리 만의 다양한 음료 및 푸드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젊은 감각으로 편의성과 품질을 갖춘 일리 커피제품과 캡슐커피머신,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만들어진 일리 아트컬렉션 등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 판매하며 고급 프리미엄 커피와 복합 문화 컨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한편 2월 14일 오픈한 일리카페 양산 라피에스타점은 지하3층~지상7층의 경남 최대 규모의 쇼핑몰 '라피에스타 양산점' 4층에 위치해 있으며, 오픈을 기념해 음료 및 제품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와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일리카페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매장 확대로 고급 프리미엄 커피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일리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 이제는 장 건강도 한국야쿠르트가 책임질게요!

한국야쿠르트가 이중 제형 '장(腸)' 케어 건강기능식품 '장케어 프로젝트 MPRO3(이하 MPRO3)'를 새롭게 출시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간 건강 프로젝트 쿠퍼스에 이은 세 번째 프로젝트 브랜드로 '위-장-간'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해당 제품은 오랜 연구 과정을 거쳐 4년여 만에 탄생했다. 캡슐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액상 형태의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아냈으며, 두 성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장 건강 제품의 기능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가다.

MPRO3는 한국야쿠르트의 유산균 3종을 혼합한 특허 유산균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캡슐에 담아 안전성과 보존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와 공동 연구를 통해 해당 유산균 섭취 시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해마로푸드서비스, 통합 경영의 발판 마련

식품유통제조기업 해마로푸드서비스가 2월 14일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내 이스트센트럴타워 건물 24층과 25층으로 이전하며 통합 경영의 발판을 마련했다.

통합 사옥은 기존 사옥과 같은 지역구에 위치한 지상 36층 규모의 대형 오피스 빌딩인 이스트센트럴타워 건물 내 2개 층으로 마련됐다. 신사옥 24층은 맘스터치로 대표되는 '프랜차이즈사업부문'과 식품 유통을 중심으로 하는 '유통사업부문'이 포함된 핵심 업무층이다. 25층은 슈가버블과 크레이더스 등 계열사 사무실이 중심을 이루며, 순차적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직원 업무 공간을 세분화한 것이다. 30명 규모의 회의실을 비롯하여 15명, 11명, 7명 등 인원별로 회의실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어 직원들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24층에는 고객을 만날 수 있는 로비 및 접견실을 배치해 고객 친화성도 높였다.

 

GS25, 무통장 입금 고민됐던 10대들이여 GS25로 오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초부터 'Z세대'를 위한 모바일 쇼핑 플랫폼 '스타일쉐어'와 손잡고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결제 대행 서비스(이하 결제 대행 서비스)'가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GS25의 결제 대행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결제 방식을 'GS25 편의점 결제'로 설정하면 고객의 휴대전화로 바코드가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고객들은 가까운 GS25에서 바코드를 제시하고 간편하게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결제 대행 서비스로 그동안 온라인 쇼핑 거래에 불편을 겪었던 10대 고객들이 몰렸다. 실제로 서비스 시작 2주만에 스타일쉐어에서 구매하고 GS25에서 결제를 한 건수가 1만 건을 넘어섰으며, 이는 같은 기간 스타일쉐어 무통장 거래 중 ATM 입금하는 유저의 50%에 달하는 수치다. 

카드 발급률이 낮은 10대 사용자의 경우 기존에 스타일쉐어에서 상품 구매 시 약 60%가 무통장 거래를 이용했다. 이때 상당 수 고객들이 ▲ATM을 찾아가는 불편함 ▲100원 단위의 잔돈 입금이 불가능 ▲송금수수료 부담 등을 겪었다. GS25의 이번 결제 대행 서비스는 10대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GS25가 온라인 쇼핑몰의 결제 대행 플랫폼으로까지 뻗어나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가네, 김밥 먹고 에어팟 받아 가세요~

외식 프랜차이즈 김가네는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김가네, 잘 먹었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월 14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3월 10일까지 구매한 김가네 영수증에 고객 본인의 이름을 수기로 적어 인증샷을 찍은 후, 김가네 페이스북 게시글에 나와 있는 별도 주소로 사진을 올리면 된다. 매장 방문고객과 배달고객 구분 없이 모두 참여 가능하다.

김가네는 이번 행사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과 2만 원 상당의 김가네 외식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3월 15일 금요일에 김가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헬로네이처, 부천 신선물류센터 오픈으로 새벽 배송의 발판 마련한다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 헬로네이처가 경기도 부천에 '새벽 배송'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 역할을 수행할 '부천 신선물류센터'를 2월 1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부천 신선물류센터는 총 4630㎡(약 1400평) 규모로, 다양한 신선식품 등을 기존 센터보다 6배 늘어난 하루 약 1만 건까지 처리할 수 있다.

헬로네이처는 ▲세밀한 온도 관리로 최상의 퀄리티 유지할 수 있는 '상품별 맞춤 보관 Zone' ▲정확도와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보이스 오더(Voice Order)방식'의 'AI피킹 시스템' ▲냉장고 형태의 슬라이딩 피킹존을 설치해 작업자가 냉동창고에 직접 들어가지 않고도 작업을 할 수 있어 작업자의 안정과 작업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냉동 워크인(Walk-in)시스템'을 정비했다.

한편 헬로네이처는 이번 부천 신선물류센터 오픈을 통해 새벽배송 효율성 개선 및 배송권역 확대는 물론 헬로네이처의 가장 큰 강점으로 평가 받아온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보다 최상의 퀄리티로 고객에게 전할 수 있게 됐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