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오픈·하림 초간편 닭요리·대우전자 1인가구 겨냥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오픈·하림 초간편 닭요리·대우전자 1인가구 겨냥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2.2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주부들의 고민 덜어줄 초간편 닭요리 제품 추천

새 학년을 앞둔 봄방학, 아이들은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여유를 만끽할 때지만, 자녀를 둔 주부에겐 매 끼니를 챙겨야 하는 부담이 늘어나는 시기다. 이에 종합 식품기업 ㈜하림이 주부들을 위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닭고기 제품을 추천한다. 

하림 '춘천식 순살 닭갈비'는 인기 외식 메뉴 닭갈비를 먹고, 남은 양념에 볶음밥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먹기 좋게 뼈를 발라 놓은 순살에 특제 양념소스를 첨가한 제품이라 프라이팬에서 약 15분 정도 익히기만 하면 된다.

'신선 삼계탕'은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에 수삼과 찹쌀 등 10가지 잡곡을 넣고 끓여 진한 육수와 닭고기의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내용물을 냄비에 담고 약 10분간 끓이기만 하면 완성되는 가정간편식으로 집에서도 웬만한 전문점 못지않은 든든한 영양식을 아이들에게 해 먹일 수 있다.

(사진=하림)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SK충전소와 손잡고 광교SK충전소점 오픈

세븐일레븐은 광교SK충전소 내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월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지난 2017년 5월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IT기반의 미래형 플랫폼이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광교SK충전소점은 인공지능 결제로봇 '브니'를 필두로 시그니처 모델의 핵심 IT 기술을 모두 적용해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로드샵 점포인 만큼 점포 출입 인증 시스템은 소비자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고려해 종류를 다양화하고 절차는 간소화시켰다.
 
세븐일레븐은 출입문 옆에 통합인증단말기를 설치하고 시그니처 대표 인증 수단인 핸드페이 외에 일반 신용카드, L-Point(엘포인트) 멤버십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오일러스' 포장마차 추억의 맛 재현한 '심야포차국수' 2종 출시

가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애디드컴퍼니㈜의 시즈닝 브랜드 '오일러스'가 가성비와 가심비를 고루 갖춘 가정간편식(HMR) 제품 '심야포차국수'의 '개운한 잔치국수맛', '얼큰한 잔치국수맛' 제품 2종을 2월 27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일러스의 신제품 '심야포차국수'는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만들어져 담백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포장마차에서 먹던 '잔치국수'를 모티브로 하여 퇴근길 직장인의 감성을 자극하는 그 시절 포장마차의 맛을 살린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개운한 잔치국수맛' 제품은 국산 무를 넣어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며, 국산 쌀이 함유된 건강한 건면을 사용하여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얼큰한 잔치국수맛'은 국산 고추씨를 넣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살렸으며, 북어 분말이 함유돼 숙취 해장용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오일러스)


대우전자, 1인 가구 겨냥 2019년형 벽걸이 에어컨 출시

대우전자가 전모델 상·하·좌·우 4면 입체냉방 기능을 적용한 2019년형 '클라쎄'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월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정속형과 인버터형 전모델에 '4D 맥스(Max) 오토스윙' 기능을 적용해 상·하로만 풍향 조절이 가능했던 기존 벽걸이 에어컨과는 달리 상·하·좌·우 4면 입체냉방을 통해 사각지대를 없앤 점이 특징이다.

또한, '에코 기능'을 적용, 사용 환경에 따라 냉방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면서 비효율적인 전력소모를 제어하여 효율적인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며, 안티더스트 필터(Anti-dust filter)를 장착, 생활먼지를 보다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게 했다. 

(사진=대우전자)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