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파파존스·스타벅스 外
[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파파존스·스타벅스 外
  • 이예리
  • 승인 2019.02.2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공식몰 나100샵, '친환경 냉장 배송박스' 도입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서울우유 공식 쇼핑몰 '나100샵'에서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냉장 배송박스'를 도입했다.

'나100샵'의 '친환경 냉장 배송박스'는 열전도율이 낮은 두 겹의 골판지를 사용해 열이 차단되며, 박스에 빈틈이 없도록 짜임새 있게 디자인돼 보냉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박스 내부에 증착 된 알루미늄(VM-PET)은 외부의 빛을 차단하고 산소 투과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 신선식품 및 해산물·육가공·냉동·냉장 등의 상품 배송에 적합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티로폼 박스는 재활용 배출과 폐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냉장 배송박스'는 종이류로 분리배출이 가능하여 재활용이 용이하다. 현재 고객들의 수요가 가장 높은 치즈 선물세트 배송에 활용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냉장 배송이 필요한 모든 제품군에 친환경 박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구스아일랜드,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 내 수제맥주 부문 단독 부스 운영, 성황리에 마쳐

미국 시카고를 대표하는 크래프트 맥주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가 지난 2월 22일부터 24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CREATORS' GROUND)'에 크래프트 맥주 부문 단독 부스를 운영,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첫 선을 보인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는 1인 크리에이터의 재능을 거래 가능한 상품으로 전시하고, 소비자와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에 구스아일랜드는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로 유일하게 본 행사에 참가해 구스아일랜드만의 독창적인 수제맥주 시음 기회를 제공하고, 방문객들과의 소통을 위한 별도의 클래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구스아일랜드의 대표 맥주인 '구스 IPA'를 비롯한 클래식 라인과 와인 배럴에 맥주를 숙성시킨 '빈티지 에일' 제품을 판매하고, 캘리그래피 아티스트인 '캘릴레오'와의 협업으로 현장에서 구매한 제품 라벨에 직접 문구를 새기는 즉석 캘리그래피 이벤트를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파파존스,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 후원 협약 체결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지난 2월 22일 월드비전 서울북부지역본부 교육실에서 월드비전과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월 25일 밝혔다.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는 월드비전이 형편상 조식을 거를 수밖에 없는 국내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조식과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파파존스와 월드비전은 온·오프라인 등 홍보채널과 월드비전 소식지 등을 통해 본 업무 협약식을 널리 알려 파파존스의 기부 전용 세트인 '써니세트' 판매 촉진을 통해 후원금을 확보하기로 뜻을 모았다.

 

스타벅스, 공기청정 시스템 올 연말까지 100% 설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해 안으로 공기청정 시스템 설치를 전국 매장(중앙 냉난방 사용 일부 매장 제외)에 모두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원래 계획보다 1년 이상 앞당긴 일정이다.

스타벅스는 매장을 방문하는 하루 평균 6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미세먼지 제로 프로젝트'를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2020년까지 전국의 스타벅스 매장에 공기청정 시스템 도입을 목표로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결정으로 나머지 1000개 이상의 매장(일부 중앙 냉난방 사용 건물 입점 매장 제외)에도 올해 안에 모두 공기청정 시스템을 설치하게 된다. 대수로는 약 5000~6000대 정도의 규모가 예상된다.

 

GS25, 모바일 식권 업계 강자 식신·런치패스 손잡고 서비스 시작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업계 매출 1위 GS25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식권은 기업들이 식당에서 종이식권·장부 기입·금전 지원·법인카드 결제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던 식대를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푸드테크 O2O 플랫폼 서비스다.

식신과 런치패스는 총 200여개 기업의 7만여명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서비스 업체다. GS25가 모바일 식권 결제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7만여명의 직장인 점심 메뉴 선택의 폭이 크게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GS25는 점심 식사를 편의점의 다양한 먹거리로 해결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직장인들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고 GS25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거킹, 올데이킹 사딸라 TV CF 패러디 영상 공모전 실시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화제의 올데이킹 사딸라 TV CF를 패러디하는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3월 10일까지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 1등에게는 4900원 올데이킹 가격의 1000배에 달하는 상금이 주어진다.

버거킹은 지난 1월 초 인기 버거세트 메뉴를 하루 종일 4900원에 판매하는 '올데이킹(ALL DAY KING)' 프로모션의 TV CF를 공개했다. 해당 광고는 배우 김영철이 모델로 출연해 드라마 야인시대의 '김두한식 극딜 협상'장면을 패러디한 내용이다. 

버거킹의 이번 공모전에는 올데이킹 사딸라 TV CF 영상을 자유롭게 패러디해 일상생활의 다양한 협상 상황을 주제로 한 모든 영상물을 응모할 수 있다. 제작한 영상을 #버거킹사딸라협상의KING, #사딸라패러디공모전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유투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업로드한 후 영상 링크를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등록하면 응모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