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맘스터치몰 오픈·강서구 공동부엌 프로젝트·아워홈 안주용 가정간편식 출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맘스터치몰 오픈·강서구 공동부엌 프로젝트·아워홈 안주용 가정간편식 출시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2.2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도 '음식 배달' 서비스 진출…'쿠팡이츠' 출시

쿠팡이 '쿠팡 이츠'로 음식 배달 서비스에 진출한다. 2월 24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이르면 오는 3월 '쿠팡 이츠'를 출시한다. 

쿠팡 이츠는 치킨이나 피자 등 배달음식과 커피·음료 등 디저트를 모바일로 주문하면 원하는 곳으로 배달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우아한형제들의 '배민 라이더스'나 우버의 '우버 이츠', 카카오의 '카카오 주문하기'와 유사하다. 

쿠팡은 쿠팡이츠에 입점하는 음식점에 매출의 30%를 수수료를 받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 배달을 쿠팡이 맡는만큼 음식점에게만 수수료를 받고, 주문한 이용자들에게 별도의 배달비를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해마로푸드서비스, 온라인 쇼핑몰 '맘스터치몰' 오픈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온라인 쇼핑몰 '맘스터치몰'을 정식 오픈하며 유통 라인을 확대한다고 2월 26일 밝혔다.

맘스터치몰은 국내산 닭과 천연 재료 등을 기본으로 한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온라인 쇼핑몰이다. 맘스터치몰에서는 도계 직후의 신선한 국내산 냉장 닭만을 취급하며, 식품관리인증(HACCP)을 받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조시설에서 가공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맘스터치몰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상품은 바로 '맘닭'이다.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천연재료를 첨가하고, 맘스터치의 노하우가 담긴 소스도 함께 추가했다. 총 16종으로, 취향에 따라 닭가슴살·소시지·스테이크·볼 형태로 구성됐으며 오리지날·훈제·수비드 등 다채로운 가공 방식을 적용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사진=해마로푸드서비스)


강서구, 1인 남성 가구 건강한 밥상 위한 '공동부엌 프로젝트' 운영

서울 강서구는 50~64세 1인 남성 가구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질 '공동부엌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2월 26일 밝혔다. 50~64세 1인 남성 가구는 영양평가 분석결과 다인 가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주로 섭취하는 등 전반적인 영양상태가 좋지 않아 지속적인 식습관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구는 1인 가구에 맞춤형 식습관을 제시하는 한편, 지역사회 인프라를 활용해 1인 가구를 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자 전원이 함께 음식을 만들며, 건강한 식단의 중요성을 느끼는 동시에 준비한 음식을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강서구)


아워홈, 지역 야시장 명물 안주 가정간편식 신제품 4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안주용 가정간편식 '야시장 안주 시리즈'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월 25일 밝혔다.

'아워홈 야시장 안주 시리즈'는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혼밥·혼술 트렌드 속,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소비 문화를 주도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제품으로, 지역별 야시장 명물 안주 본연의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대만식 오븐닭구이'는 대만 야시장 유명 안주 '쭈간지'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뼈를 발라낸 닭다리살을 고온 오븐에서 구워 기름기 없이 바삭한 닭고기를 한입 크기로 즐길 수 있다. '홍천식 고추장삼겹살'은 홍천 야시장 화로구이 골목 '고추장삼겹살'을 재현, 불판에 구운 삼겹살을 특제 양념에 버무렸다. 달달하면서도 매콤해 술안주로 손색 없다.

(사진=아워홈)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