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100주년을 맞은 3·1절 애국마케팅 활성화
[이벤트] 100주년을 맞은 3·1절 애국마케팅 활성화
  • 권소미
  • 승인 2019.03.01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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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CU의 운영사인 BGF리테일은 독립기념관과 ‘독립운동사 대중화를 위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월부터 ‘함께해요 3·1운동 100주년 캠페인’을 진행한다. 안내게시판에 국가보훈처 선정 ‘2019 이달의 독립운동가’ 포스터를 매월 게시할 예정이다.

CU의 인기 PB상품 패키지에 만국 공원, 아우내 장터 등 3·1운동 사적지를 삽입하기도 했다.

 

이마트24
이마트 24는 3월 한달 간 대국민 캠페인 ‘유관순 열사의 열정과 용기를 응원합니다’를 진행한다.
도시락 전 상품과 생수 ‘하루e리터’ 2종에 태극문양을 부착해 판매한다. 캠페인 기간 ‘하루e리터’ 2종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해 4월 중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에 기부하며, 여성 독립운동가들을 다룬 다큐 영화 ‘1919 유관순’을 공식 후원한다. 

 

 

GS25
우리에게 유명하지 않은 여성독립운동가 정보를 도시락 스티커를 통해 알리고 협력사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독립 운동가 후손에게 기금을 전달한다.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4월11일에는 고객 100명, 임직원 10명과 함께 2박3일 견학도 계획 중이다.

 

 

스타벅스코리아
삼일절 100주년을 기념해 무궁화를 주제로 디자인한 머그, 텀블러, 스타벅스 카드 등을 선보이고 상품 판매수익금 전액을 우리나라문화유산 후원 기금으로 조성해 기부한다고 한다.
우리나라 꽃 무궁화를 주제로 디자인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살린 ‘2019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와 ‘2019 무궁화 머그 355ml’, ‘2019 무궁화 카드’를 3월 1일부터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울릉도·독도’ 여행상품을 2회에 걸쳐 특집방송을 편성해 진행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울릉도·독도 2박3일 여행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은 3·1절 당일 울릉도 핵심 관광을 비롯해 동도 망향대 등 독도 일대를 둘러보는 관광 프로그램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
3월 1일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발표와 VR역사체험관 개관행사를 진행한다.
국민들이 독립정신을 기억하고 이어나갈 수 있도록 3.1절 100주년 기념 VR다큐멘터리와 VR민족영웅관 등 콘텐츠 제작과 오클레스 고 15대, 이동용 멀티스크린 등의 설치 장비를 지원했다.

 

 

K2
3·1절 100주년을 기념한 특별 에디션 바람막이 재킷 ‘하이크 에어 3·1 재킷’을 출시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태극기 와펜에 ‘3·1’과 ‘100th ANIVERSERY’ 문구를 더해 역사적 의미를 강조했다. SPA 브랜드 탑텐도 3·1운동과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하는 티셔츠를 선보였다.

 

(데일리팝=권소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