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한국야쿠르트·GS수퍼마켓 外
[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한국야쿠르트·GS수퍼마켓 外
  • 변은영
  • 승인 2019.03.0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우유 부문 10년 연속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2019년도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산업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우유 부문 1위로 선정되며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한 공신력 있는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이미지·신뢰성·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다.

올해로 82주년을 맞는 서울우유는 국내 유업계를 대표하는 1위 기업으로서 그 명성에 걸맞게 업계 최고의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서울우유가 10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다른 유업체와는 차별화된 '나100%'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야쿠르트,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캠페인 지원

한국야쿠르트가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Cold & Cool)를 통해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캠페인'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클럽 '아미(ARMY)' 와 참여형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팬들이 전 세계 곳곳에 숨겨진 2080개의 퍼즐을 찾아 아미피디아를 한 칸씩 채워가며 글과 사진, 영상 등으로 서로의 기억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캠페인이다.

총 2080개의 '아미피디아' 퍼즐 가운데, 일부 QR 코드는 야쿠르트 아줌마가 타고 다니는 전국 9300여대의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Cold & Cool)에만 담겨있다. 매주 각기 다른 지역에 신규 QR 코드가 배포되며, 배포 지역은 하이프레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아동센터 찾아 동계체육대회 진행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3기 1조는 지난 2월 28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나눔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동계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3월 4일 밝혔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한껏 포근해진 날씨 속에 아이들과 인근 보라매공원을 방문해 겨우내 움츠렸던 기운들을 털어내고 마음껏 뛰어놀며 활기찬 시간을 보냈다. 또한 달리기, 줄다리기 등 체육대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종목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체육대회를 마친 후 아이들과 함께 'bhc 빅콜팝'을 나누며 일일 멘토의 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하루 동안의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들의 책임자가 되어 시설 관계자 분들의 노고를 덜어드렸다.

 

GS수퍼마켓, 울릉도 우산 고로쇠 1차 주문량 완판

울릉군 지자체와 맺은 MOU의 일환으로 진행된 울릉군 특산물 울릉고로쇠물 1차 주문량이 완판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에서는 지자체와 MOU를 통해 지역 특산물 유통망 확충 및 판매 촉진을 진행해왔다. 

2019년 첫번째 기획으로 진행된 울릉도에서 채취한 고로쇠를 지난 3월 2일까지 예약주문을 받은 결과 1차 예상 주문량이 모두 판매되는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출시한 울릉도 우산 고로쇠는 대한민국 울릉도에서만 서식하는 우산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하며, 일반 고로쇠에 비해 풍미가 깊으며 더덕, 인삼 향이 나고, 단맛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울릉군 우수 농산물 판매 확대 및 상호 협력 차원에서 맺은 GS리테일·울릉군 MOU의 성과물로 이번 예약 주문 판매를 기획했고, 이번 성과를 통해 울릉군과의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 된다.

 

스타벅스, 2주 동안 신선한 생딸기 음료 선보인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향긋한 봄을 맞아 3월 5일부터 약 2주 동안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로 신선한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 3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딸기 시즌을 시작한다.

딸기의 새콤함과 아가베 시럽의 달콤함이 우유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봄 딸기 라떼'와 스타벅스만의 시그니처 티인 유스베리가 신선한 딸기와 만나 고급스러운 맛을 자아내는 '딸기 유스베리 티', 새콤한 딸기와 달콤한 파인애플이 조화로운 '딸기 파인 주스' 등 봄 내음 가득한 생딸기 음료가 고객들을 찾아온다.

이번 스타벅스 딸기 음료는 논산과 산청 등의 지역에서 재배된 국내 품종으로 과육의 품질과 당도가 우수한 설향 딸기를 농가에서 직납 받아, 밭에서 딴 신선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상(주) 정원e샵, '집으로ON 튀김류' 기획전 진행

대상㈜ 청정원은 오는 3월 22일까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집으로ON 튀김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집으로ON 순살치킨(2종) ▲집으로ON 팔선생 새우튀김(2종) ▲집으로ON 팔선생 꿔바로우(2종) 등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튀김류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집으로ON 순살치킨'은 고소하고 바삭한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과 짭조름한 간장양념으로 맛을 낸 '소이 크리스피 순살치킨' 2종으로 구성됐으며, 최근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더욱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통새우 본연의 식감을 살린 '집으로ON 팔선생 새우튀김'과 팔선생의 대표메뉴 꿔바로우를 그대로 구현한 '집으로ON 팔선생 꿔바로우' 등 정통 중식 레스토랑 팔선생과 컬래버레이션한 튀김류 제품도 기획전에 포함됐다. 

 

와인·고량주·사케까지…술 맛 맞춰 골라먹는 냉장안주 인기

홈술 문화와 다양해진 주종(酒種)에 맞춰 편의점 안주가 변하고 있다. 대표적인 편의점 안주로 꼽히던 땅콩, 오징어 등 마른안주 대신 술의 종류와 기호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는 냉장안주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CU(씨유)에 따르면, 마른안주 매출은 지난 2016년 16.0%, 2017년 16.5% 신장했으며,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4.2% 올랐다. 

반면 족발, 훈제 닭다리 등 냉장안주 매출은 지난 2016년 49.6%, 2017년 57.7% 신장한데 이어 지난해에도 51.1% 신장하며 3년 연속 약 1.5배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렇듯 ​냉장안주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은 홈술의 의미가 간단히 집에서 마시는 술에서 내 취향대로 잘 차려 즐기는 음주로 변화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씨유)는 3월 4일 '불닭왕교자'와 '까르보 불닭왕교자'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며 홈술족 잡기에 나선다. '불닭왕교자'는 삼양식품의 최대 히트작으로 꼽히는 '불닭볶음면' 소스를 활용한 상품이다. 쫄깃한 만두피 속에 불닭볶음면 소스로 양념한 다진고기와 야채를 듬뿍 채워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