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의 매출액이 점점 감소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그 원인으로소금의 주요 성분인 나트륨이 현대 성인병의 주범으로 지목되며 소비자들의 경계가 늘어난 탓으로 보고 있다.
이 때문인지 소금 시장을 주름잡던 대기업에서 신제품 출시가 더뎌 그 매출액은 상대적으로 미미한 상황이며, 오히려 중소기업에서 '사해 소금'이나 '기능성 소금' 등 프리미엄 소금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소금 매출액 감소에 따른 내용을 카드뉴스로 풀어봤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각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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