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봄 바다를 한 그릇에! 시원한 국물에 반하는 '바지락칼국수'
[싱글레시피] 봄 바다를 한 그릇에! 시원한 국물에 반하는 '바지락칼국수'
  • 변은영
  • 승인 2019.03.1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따뜻하고 담백한 바지락칼국수다. 바지락조개로 우려내 특유의 감칠맛과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한 그릇 뚝딱 해치우게 된다. 육수에 황태채를 넣어주면 구수함이 풍미를 높여준다.

속이 풀리는 뜨끈한 국물에 쫄깃쫄깃 씹히는 바지락이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오늘은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입맛을 사로잡는 바지락칼국수에 도전해보자.

 

◇바지락칼국수 만드는 방법◇

재료: 바지락200g,  대파 1대, 양파 1개, 무, 건새우, 북어 머리, 다시마 20g, 다진 마늘, 홍고추, 애호박, 생면

양념장 재료: 진간장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설탕 반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1. 냄비에 물을 붓고 대파, 양파, 손질한 무, 건새우, 북어 머리, 다시마를 넣은 후 15분간 우린다.

 

2. 물이 끓어오르면 다진 마늘을 넣어 2~3분 추가로 우린 뒤 건더기를 체로 걸러낸다.

 

3. 끓는 육수에 해감한 바지락을 넣어 3~4분 동안 삶은 후 건져놓는다.

 

4. 대파와 홍고추, 애호박을 채 썰고 육수에 생면을 넣어 5분간 끓인다.

 

5. 육수에 채 썰기 한 애호박을 넣어주고 해감한 바지락을 올려주면 완성.

 

(출처='mbn 알토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