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한국야쿠르트·스타벅스 外
[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한국야쿠르트·스타벅스 外
  • 이예리
  • 승인 2019.03.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제20대 조합장에 문진섭 전 감사 당선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13일 진행된 전체 조합원 투표를 통해 제20대 조합장으로 문진섭 전(前) 감사가 당선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는 총 선거인 1592명 중 1546명의 조합원의 직접 투표로 이루어졌으며, 개표결과 문진섭 후보가 876표(득표율 56.7%)를 얻어 차기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조합장 자리에 올랐다.

이번 20대 조합장으로 당선된 문진섭 후보는 파주시 축산계장을 거쳐 서울우유 제12대부터 15대까지 대의원·제14·15대 이사·제22대부터 24대 감사를 역임하는 등 서울우유협동조합 및 조합원 발전에 공로가 컸다는 평이다. 

 

한국야쿠르트, '마음도 배달이 되나요?' 캠페인 진행

한국야쿠르트가 소중한 이에게 건강과 감동을 함께 전달하는 '마음도 배달이 되나요?(이하 마음 전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마음 전달' 캠페인은 한국야쿠르트 제품과 직접 작성한 문자 메시지를 함께 전하는 감성 이벤트다. 평소 가까이 있지만 마음을 전하지 못했던 가족·연인·동료뿐 만 아니라 멀리 있어 만나지 못한 사람들에게 이르기까지 가슴 따뜻한 선물을 전달할 수 있다.

참여는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가능하다. 선물하고 싶은 제품에 대해 정기주문을 신청하고 마음을 표현한 메시지를 작성한 후 자동이체로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된다. 신청을 완료하면 신선한 제품을 '프레시 매니저'가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하고 미리 작성한 메시지는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전송된다.

 

스타벅스, '스벅TV'로 고객 소통 강화해 나간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안에 '스벅TV'를 개국한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스벅TV'는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들이 진행자로도 출연하는 새로운 형식을 도입했으며, 운영 서비스·제품·매장·커피 등 다양한 소재를 선별해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스벅TV'개국 첫 번째 콘텐츠는 고객이 자신의 닉네임을 등록하면 파트너가 불러주는 '콜 마이 네임'을 주제로 삼았다. 

현재 400만 명의 고객들이 사용하는 닉네임을 통한 소통 과정을 소개하면서 진행자가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는 한편, 닉네임에 대한 파트너들의 다양한 반응과 의견을 담았다.  

 

배달의민족, 고등래퍼3와 함께 '첫 주문 고교 대항전 ' 개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Mnet에서 방영 중인 '고등래퍼3'와 함께 서울 시내 고등학교 한 곳에 치킨 1000마리를 증정하는 '배달의민족 첫 주문 고등학교 대항전(서울편)'을 오는 3월 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첫 주문 고교 대항전'은 이벤트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으로 처음 주문한 학생 수가 가장 많은 고등학교 한 곳에 치킨 1000마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대상은 서울 전 지역에 모든 고등학교다. 추후에는 서울 외 지역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으로 음식을 주문할 때, 할인쿠폰 란에 재학 중인 학교 이름을 적어 넣으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보너스로 5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단, '배달의민족' 또는 '배민라이더스'를 처음 이용하는 학생이어야 한다. 

 

CJ제일제당, 백설 아시안누들 소스 2종 출시

CJ제일제당은 아시아 현지의 맛을 재현한 소스 제품인 '백설 아시안누들 소스' 2종을 출시했다고 3월 14일 밝혔다. 백설 아시안누들 소스는 베트남 쌀국수소스와 태국 팟타이소스 두 가지로, 이 소스와 면만 준비하면 누구나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동남아 현지의 이색 면요리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아시안누들 소스 2종을 앞세워 고(高)성장 중인 에스닉 소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CJ제일제당이 출시한 백설 아시안누늘 소스는 면과 소스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현지 요리의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백설 쌀국수소스는 베트남 호치민 현지 비법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진한 소고기 양지육수와 레몬 그라스로 깊은 맛을 살렸다. 백설 팟타이소스는 코코넛슈가와 타마린드로 달콤새콤한 맛을 더하고 피쉬소스로 감칠맛을 내, 태국 방콕 현지의 맛을 살렸다.

 

여기어때, 화이트데이 즐길만한 특급호텔 딸기 뷔페 레스토랑 8선 소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주요 데이트 코스를 소개했다.

여기어때는 주요 호텔이 마련한 '딸기 뷔페'를 한 데 모은 서울의 주요 데이트 코스를 정리했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 파빌리온·JW메리어트 동대문 더 라운지·롯데호텔서울 페닌슐라 라운지&바 등 딸기를 소재로 레스토랑 뷔페를 마련한 특급호텔 8곳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도록 '데이트 지도'를 제작했다. 

더불어 에버랜드와 VR카페·스튜디오 커플 사진 패키지·만화카페 등 화이트데이에 즐길만한 액티비티 시설 20여곳을 최대 50% 저렴하게 내놨다.  

 

파파존스 피자, '파파 프라이데이' 혜택 업그레이드 

파파존스는 파파 프라이데이 대상 피자를 기존 6종에서 7종으로 늘리는 한편 치즈롤 또는 골드링 크러스트로 도우 변경 시에도 1+1 혜택이 가능해졌다고 3월 14일 밝혔다.

'파파 프라이데이'는 매주 금요일, 파파존스 매장을 방문해 라지 사이즈 피자 포장 주문 시 1+1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로, 기존 1+1 대상 피자는 수퍼 파파스·아이리쉬 포테이토·치킨 바베큐·스파이시 치킨랜치 등 인기 피자 6종이었다. 여기에 파파존스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존스 페이버릿'이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기존 파파 프라이데이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골드링과 치즈롤 크러스트 선택 시에도 1+1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골드링 또는 치즈롤 크러스트로 변경 시 피자 1판당 4000원이 추가되며, 하프앤하프는 적용 불가하다. 

 

텍사스 데 브라질, 'Pork 토마호크' 등 신메뉴 2종 출시

외식 전문 기업 ㈜썬앳푸드가 운영하는 슈하스코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데 브라질'이 'Pork 토마호크'와 'Green 병아리콩 스프' 2종을 출시했다고 3월 14일 밝혔다.

'토마호크'는 북미 인디언들이 사용했던 돌도끼에서 명칭이 유래된 부위로, 최근 TV 등 주요 매체에 자주 노출되면서 화제를 낳고 있는 고기 부위의 한 종류다. 뼈가 고기에 붙어 있는 본인(Bone-in) 스테이크 형태로 다양한 부위를 함께 맛볼 수 있어 높은 가격대이지만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텍사스 데 브라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 한정 메뉴 'Pork 토마호크'는 국내산 100% 돼지고기의 등심과 등갈비 부위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슈하스코의 방식으로 구워내 기름기는 적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GS수퍼마켓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 매출 94% 신장

GS수퍼마켓에서 운영하는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가 출시 9개월만에 1000만개 돌파를 한 이후 7개월(2018년 8월~2019년 2월)만에 추가 1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판매의 가속이 붙고 있다.

우수 중소 기업과 손을 잡고 유통업계 최초로 생산업체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착한 브랜드, 상생 브랜드로 큰 호응을 얻어 감에 따라 2018년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매출이 94% 증가를 하는 성과를 얻었다.

신성에프엔비 최영환대표는 '리얼프라이스'만 생각하면 가만이 있다가도 웃음이 나고 있다. 2018년 10월 '리얼프라이스' 신상품 3종을 출시하고 나서 2017년 하반기 대비 2018년에 하반기 매출이 204% 신장하는 성과가 나왔다. 이로 인해 견과류 로스팅 시설 2대, 조합식 계량기를 추가 증설하고 생산 인력도 6명을 추가 채용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