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제주신화월드·배달의민족·골프존 外
[스타트업 단신] 제주신화월드·배달의민족·골프존 外
  • 변은영
  • 승인 2019.03.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신화월드, 봄여름 여행객 위한 CJ오쇼핑 시즌3 생방송 진행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CJ오쇼핑과 연계해 특별한 패키지를 제공하는 단독 방송을 3월 21일 저녁 11시 50분에 진행한다.

봄과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시즌3 방송을 통해 패키지를 주문하는 고객들은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리조트관(이하 메리어트리조트) 및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이하 서머셋) 객실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상품 구매 고객들에게는 특별한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먼저, 바다 위 럭셔리한 경험을 선사하는 그랑블루요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 1매와 동반 5인까지 30%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제주공항 및 제주신화월드 쏘카존을 각각 60%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혜택이 제공된다.

 

배달의민족,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손잡고 무료 교육 실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한국외식업중앙회(이하 한외중)와 공동으로 지난 3월 20일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월 21일 밝혔다.

이는 배달의민족과 한국외식업중앙회가 지난달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한 달여 만에 선보인 첫 행보이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중앙교육원에서 열린 이날 교육은 '외식업 경영을 위한 필수 지식'을 주제로 진행됐다. 

먼저, CPCS평생교육원 신다향 실장은 가게 메뉴와 간판 구성부터 고객 관리 방법까지 외식업 경영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요소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서 법무법인 주원의 천하람 변호사가 법적 증빙서류, 지급 명령 제도, 임대차법 등 가게 운영에 필요한 법률 정보에 대해 강의했다.

 

골프존, 스크린골프 대축제 '2019 GTOUR, WGTOUR, GATOUR' 개최

골프존이 스크린골프 최대 축제인 2019 GTOUR와 WGTOUR, GATOUR의 막을 연다고 3월 21일 밝혔다. 골프존은 올해부터 GTOUR와 WGTOUR의 대회 환경을 개선하고, 대회 방식 등을 개편해 더욱 신선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열리는 '2019 롯데렌터카 WGTOUR 1차' 결선 대회는 3월 23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전용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66명(시드권자·예선통과자·추천·초청)의 선수들이 컷오프 없이 하루에 1, 2라운드를 치러 우승을 겨룬다. 

'2019 삼성증권 GTOUR 1차' 결선 대회는 3월 30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전용 경기장에서 열린다.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72명(시드권자·예선통과자·추천·초청)의 선수들이 컷오프 없이 하루에 1, 2라운드를 치러 우승을 겨룬다.

 

집닥, 디지털 캠페인 '인테리어 어떡해? 집닥해!' 시리즈 2차 영상 공개, 250만뷰 돌파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온라인 인테리어 대중화를 위한 디지털 캠페인 론칭 이후 2주만에 250만뷰 돌파, 후속 시리즈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이번 후속 시리즈 영상은 전문가 상담·셀프 인테리어·업체 선정·현장 방문 등 인테리어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집닥만의 서비스로 해결 가능하다는 점을 담아냈다.

집닥은 이번 후속 시리즈 영상 공개를 기념해 '인테리어할 때 공감가는 순간'을 주제로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집닥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4편의 후속 영상 가운데 한편을 선택해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된다.  

 

대한민국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EV TREND KOREA 2019' 사전등록 개시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EV(Electric Vehicle) 엑스포 'EV TREND KOREA 2019'가 오는 5월 개막을 앞두고 무료 관람이 가능한 사전등록 신청을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EV TREND KOREA'는 친환경 EV의 민간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EV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올해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EV TREND KOREA는 개막을 앞두고 많은 관람객들의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 신청과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은 개인과 5인 이상의 단체 등록이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전시회 무료 관람·하이패스 입장·전시회 실시간 정보 제공 등 편리한 관람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홈쇼핑모아, T커머스 4개 채널 최대 15% 할인 모아위크 진행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올해 첫 연합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오는 3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아위크에는 신세계TV쇼핑·SK스토아·더블유쇼핑·K쇼핑 등 총 4곳의 T커머스가 참여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해당 T커머스사의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각 사별 자세한 할인 정보는 홈쇼핑모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모바일 홈쇼핑에서 T커머스 이용은 지속 증가 추세다. 최근 홈쇼핑모아가 이용자의 홈쇼핑 및 T커머스의 방송 시청 내역 약 390만 건을 분석한 결과 T커머스의 방송 시청 건수는 전체의 46.4%인 것으로 조사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