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김가네·파스쿠찌·오리온 外
[식품 단신] ㈜김가네·파스쿠찌·오리온 外
  • 이지원
  • 승인 2019.04.0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가네,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선정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가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8년 연속 선정됐다. 김가네는 지난 3월 26일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19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수여식에서 김밥 업종의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며 4월 2일 밝혔다.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수여식은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시상식으로 ▲가맹본부의 규모와 경쟁력 ▲브랜드 파워 ▲시스템 안정성 등을 심사 후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업종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한편 즉석김밥의 시초로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김가네는 현재 전국에 500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분식 프랜차이즈 1세대 브랜드이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중시하는 경영 이념 아래 가맹점 평균 운영 기간이 9년 이상으로 업계 최장기간을 자랑한다.

 

파스쿠찌, 그라니따에 레드빈 더한 신제품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시그니처 메뉴인 그라니따의 '레드빈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4월 2일 밝혔다

그라니따 레드빈 시리즈는 이탈리아 정통 디저트인 그라니따에 팥빙수 요소를 더해 개발한 1인 빙수 콘셉트의 스테디셀러 메뉴로 2011년 첫 출시 이후 매년 봄 시즌마다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고소한 흑임자와 고운 우유 얼음에 달콤한 크림을 더해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아이스 음료 '레드빈 흑임자 그라니따' ▲지난 2012년 출시한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이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던 제품에 크림과 인절미 토핑, 향긋한 쑥까지 활용한 '레드빈 쑥 그라니따'를 선보인다.

한편 두 제품 모두 천일염을 활용해 만든 '솔티 젤라또'이 들어가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모두 6800원이다.

 

 

지평주조, 지평생쌀막걸리를 CU에서도 만나보세요

전통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가 자사의 주력제품인 '지평생쌀막걸리'를 편의점 CU의 전국 주요 매장에 입점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4월 2일 밝혔다.

지평주조는 지난 3월 30일부터 편의점 CU 전국 주요 매장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이번 신규 입점을 통해 지평막걸리는 국내 주요 편의점 브랜드 5곳에서 판매하게 됨으로써 가정에서 막걸리를 즐기는 일반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

그동안 지평주조는 지평생쌀막걸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기존 대리점 영업망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구매가 용이한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했다. 특히 최근까지 이마트24,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 국내 주요 편의점 입점을 완료해 소비자들이 지평막걸리를 더욱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오리온, 맵단짠의 정석 '감자엔 소스닷 청양데리야끼소스맛' 출시

오리온이 신제품 '감자엔 소스닷 청양데리야끼소스맛'을 출시한다고 4월 2일 밝혔다.

감자엔 소스닷 청양데리야끼소스맛은 대중적인 소스로 자리잡은 달큰한 데리야끼소스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청양고추의 개운한 매콤함을 더해 완성했다. '바삭'하고 깨물면 고소한 감자칩과 어우러져 입안에 퍼지는 중독적인 '맵단짠(맵고 달고 짠)' 맛이 특징으로, 1인 가구 증가로 집에서 혼술을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맥주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안주형 과자로 개발했다. 

또한 감자엔 소스닷은 기존의 양념가루를 묻히는 방식과 달리 오일과 양념을 버무려 만든 소스를 생감자칩에 점점이 뿌리는 방식을 적용한 제품이다. 제품 특징인 '점'(닷)'을 강조한 '닷닷닷' 온라인 광고 영상은 조회수 29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에도 도움을 얻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350만 봉을 넘어선 바 있다. 또한 지난 2018년 10월에는 중국에서도 출시해 '소스니깐 우린 쩜달라'라는 재밌는 콘셉트로 현지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쎌바이오텍과 MOU 체결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과 업무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을 비롯해 최철수 상임이사, 노민호 영업상무, 정길용 마케팅본부장과 ㈜쎌바이오텍 정명준 대표이사, 유제혁 마케팅 이사, 김우경 대회협력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력 MOU를 통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쎌바이오텍에서 개발한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는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우유 제품 및 유제품에 접목시켜 고객분들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