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골프존·집닥·여기어때 外
[스타트업 단신] 골프존·집닥·여기어때 外
  • 변은영
  • 승인 2019.04.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 '2019 골프존 프로골퍼 후원 조인식' 개최

골프존이 3년 연속 프로골퍼들을 후원하며 한국 골프 산업과 스크린골프 시장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골프존은 지난 4월 8일 서울 강남 골프존 본사에서 김영웅·윤성호·김성현·김한별·류제창·최호영·장승보 총 7명의 골프존 엘리트아카데미(GOLFZON ELITE ACADEMY: GEA) 출신 프로골퍼 7명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골프존 엘리트아카데미(GEA)는 세계적인 골프꿈나무와 골프지도자 육성을 위해 2014년 12월 설립됐다. 현재는 국가대표 코치를 역임한 성시우 감독의 지도 아래 국가대표 포함 KPGA, KLPGA 소속 남녀 프로 등 약 60여명의 선수가 훈련 중이다. 

골프존 엘리트아카데미(GEA) 출신 선수들은 현재까지 국내외 대회에서 80회 이상 우승을 거뒀으며, 톱 10위에 300회 이상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집닥, 르호봇과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상호 협력 위한 MOU 체결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전문기업 집닥은 비즈니스 센터 운영사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와 인테리어 업무 제휴 MOU를 체결했다. 르호봇의 오피스 인프라와 집닥의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가 만나 공유오피스 시장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특히, 집닥은 이번 전국 대규모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수주를 통해 기존 개인 자영업자 위주 인테리어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 인테리어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 발판을 마련했고, 르호봇은 국내 비즈니스센터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 확장을 진행한다.
 
이번 양사간 협업은 공유오피스에 특화된 인테리어 개발을 진행하고 입주사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쾌적한 업무 환경 조성 목적 IoT 기반 오피스 무인 운영 시스템인 R 스마트 오피스(Smart Offce)의 구축 초기 단계부터 지속 협업할 예정이다.

 

히든프라이스 '더싼데이'…에어팟, 공기청정기 반값 판매

히든프라이스는 4월 10일 '더싼데이' 슈퍼반값타임 행사에서 애플 에어팟, 공기청정기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매주 수요일 진행하는 히든프라이스 더싼데이는 인기 브랜드 제품을 인터넷 최저가 대비 반값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히든프라이스는 이번 행사에서 ▲에어팟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맥포머스 스팀 마스터 304P세트를 선보인다.
 
이벤트는 1차(자정부터 오전 9시), 2차(오후 12시부터 오후 3시) 총 2회 응모 가능하다. 히든프라이스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7만 9000원·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12만 9000원·맥포머스 스팀 마스터 304P세트는 14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슈퍼반값쿠폰'을 증정한다.

 

전국 숙소와 놀거리 등 여행정보, 여기어때 검색창에서 한 번에 만나세요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5만여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하나의 검색창에서 확인 가능한 '통합검색'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호텔·펜션·리조트 등 숙소와 더불어 놀이공원·동물원·아쿠아리움·VR카페 등 액티비티 상품 정보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여기어때는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한 번에 검색 가능하도록 개선 작업을 해왔다. 검색 결과를 탭으로 나누되, 한 페이지에서 보여준다. 사용자는 지역명 혹은,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여행지에서 즐길만한 다양한 숙소, 액티비티 상품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알바천국,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아르바이트전문포털 부문 1위 선정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은 '2019년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아르바이트전문포털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4월 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전국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 2000여 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