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미니스톱 왕갈비치킨 도시락·강서구 고독사 위험 가구 발굴·옥션 싱글데이 프로모션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미니스톱 왕갈비치킨 도시락·강서구 고독사 위험 가구 발굴·옥션 싱글데이 프로모션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4.10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미니스톱, 혼술 안주로 안성맞춤 '왕갈비치킨 도시락'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한끼 식사와 혼술 안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왕갈비치킨 도시락'을 출시했다.
 
미니스톱 '왕갈비치킨 도시락'은 최근 영화를 통해 이슈가 된 '갈비치킨'을 소재로 한 도시락이다. 달콤하고 짭짤한 갈비소스에 버무린 치킨과 떡, 고구마 등으로 만든 메인 반찬에 마카로니 샐러드와 비트무, 후리카케를 곁들인 백미 밥으로 구성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또한 갈비 치킨 소재의 메인 반찬을 도시락 양의 절반 이상 구성해 맥주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혼술 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사진=미니스톱)


강서구, 고독사 예방 위해 '1인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서울 강서구는 1인 고립 가구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사회적 관계 형성을 돕는다고 4월 10일 밝혔다. 구는 공공임대 아파트 지역, 이주가 잦은 1인 가구 밀집 지역 등에 거주하는 1인 고독사 위험 가구를 발굴한다. 

지역현안에 밝은 주민들로 구성된 동 희망드림단과 우리 동네 돌봄단 등이 1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건강과 생활환경, 개인별 욕구와 복지 서비스 연계 필요 여부 등을 파악한 후 업무 담당자에게 연계한다. 
  
구는 복지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1인 가구의 개인별 욕구에 따라 ▲일자리 제공 및 전문기관 연계 ▲기초생활보장 ▲반찬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한다. 구는 사회적 고립자에 대한 인문학 교육, 정기 모임 등을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사진=강서구)
 

옥션, 1인 가구 위한 '싱글데이'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옥션이 11일 '싱글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4월 10일 밝혔다. 

오는 4월 11일 오전 11시부터 봄맞이 청소용품과 다이어트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스페셜 특가에 선보이고, 카테고리 내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옥션싱글데이 20%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다이슨 V7 뉴플러피' 국내 정품 600개 한정 수량으로 할인 판매한다. 선착순 2만명에게는 '던킨도너츠 싱글세트(아이스 아메리카노+글레이즈드 도넛)'를 50% 할인 특가로 선보인다. 

(사진=이베이코리아)


현대렌탈케어, 콤팩트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 케어 큐브'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토탈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콤팩트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 케어 큐브'를 출시한다고 4월 10일 밝혔다. '큐밍 더 케어 큐브' 공기청정기는 심플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기준 37.9㎡(11평)의 공기정화 용량을 갖추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건 월 렌탈료다. 제휴 신용카드(하나큐밍카드 전월 30만원 이용 시 1만 3000원 할인)와 현대백화점카드(신규가입 고객 대상 전월 1만원 이용시 24개월간 5000원 할인)를 동시에 사용하면 각각 5900원(화이트)과 6900원(실버)에 이용할 수 있다.

성능면에서도 기존 일반형 공기청정기 제품에 뒤쳐지지 않는다. 공기청정 시스템은 '프리필터·기능필터·탈취필터·집진필터' 등 4단계로 구성돼 있다. 프리필터를 통해 생활먼지와 반려동물의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걸러내고, 기능필터는 황사·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을 차단한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