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EB하나은행·효성·요기요 外
[사회공헌 단신] KEB하나은행·효성·요기요 外
  • 오정희
  • 승인 2019.04.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장애인 예술가 육성 프로젝트' 진행

KEB하나은행은 장애인의 숨겨진 재능을 발굴, 육성하고 예술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장애인 예술가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KEB하나은행은 '하나 장애인 디자인스쿨 2019 : Just Artist'를 후원키로 했다. 지난 4월 11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지노도예학교에서 열린 개원식을 시작으로 참가접수를 거쳐 향후 3개월간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취업을 돕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기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미술에 재능이 있는 장애인을 발굴해 예술가로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효성,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성금 1억원 전달

효성이 4월 12일 강원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구호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지주사인 ㈜효성과 4개 사업회사인 효성티앤씨㈜·효성중공업㈜·효성첨단소재㈜·효성화학㈜가 함께 마련한 성금은 강원도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들의 구호물품과 생계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따듯한 동행을 노래하며 희망의 꽃 피우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따듯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 음악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들에게 희망의 일터를 제공하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 ㈜뉴딘파스텔 한태정 대표이사의 포부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국내 최초의 장애인 직업합창단으로, 음악에 열정이 있는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적 자립을 돕고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자 2017년 12월 창단됐다. 창단 이후 지난해 4월, 장애인 음악 단체 운영 사업장 중 국내 최초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받으며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을 향한 다양한 초청 공연도 이어지고 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해 5월 열린 '골프존뉴딘홀딩스 경영설명회' 초청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고용공단 동부지사 개소식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골프대회 ▲KBS 3Radio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추석특집 방송 등 다수의 내·외부 초청 공연으로 희망과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강원도 산불 특별재난지역 3월 수수료 및 광고비 전액 면제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배달통·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최근 강원도 일대 산불로 피해를 입은 특별재난지역 소재 요기요 및 배달통 가맹점 사장님들에게 3월 주문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전액을 면제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수료 및 광고비 면제는 예기치 않은 화제로 큰 피해를 겪고 있는 사장님들이 빠른 복구와 안정을 찾으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결정됐다. 특히,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몇 달간 매장 운영이 어려운 사장님들의 상황을 고려해, 향후 발생 주문 중개 수수료 및 광고비가 아닌 전월 주문 중개 수수료 및 광고비를 전액 면제 지원하기로 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강릉시·동해시·속초시·인제시·고성시 소재의 요기요·배달통 업체 사장님들은 모두 수수료 및 광고비 지원 대상이다. 요기요는 3월 '터치 주문 건' 주문 중개 수수료 전액을, 배달통은 전월에 사전 납입한 이달 광고비를 모두 면제해준다.

 

옹성우, MBC 특집방송 '봄날의 기적', 장애아동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

옹성우가 MBC와 밀알복지재단이 공동기획한 장애인의 날 특집방송 MBC '봄날의 기적'의 내레이션을 맡으며 목소리 재능기부에 나섰다. 4월 19일 오후 5시 25분 방영되는 MBC '봄날의 기적'은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가정 장애아동들이 적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옹성우는 내레이션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장애아동가정의 안타까운 사연을 소개한다. 선천성 림프관종을 앓고 있는 일곱 살 민하가 그 주인공이다. 태어난 지 하루 만에 중환자실에 입원해 현재까지 총 15차례의 시술과 수술을 반복했던 민하는 목부터 얼굴까지 퍼져나간 림프종에 숨쉬는 것 조차 쉽지 않은 상황이다.

온라인을 통해서도 장애아동 지원 캠페인 '늦지 않게 지켜주세요'가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뇌성장의 결정적 시기인 영유아기에 경제적인 이유로 조기치료를 놓쳐 심각한 장애로 이어지는 안타까운 경우를 막고자 기획됐다.

 

GS리테일, '생활서비스부문 동반성장 간담회' 진행

GS리테일은 4월 12일, 생활서비스부문을 대표하는 8개 중소 파트너사의 임직원을 GS타워로 초청해 '2019년 동반성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파트너사와의 소통 강화와 동반성장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동반성장 간담회에서는 GS리테일이 진행하고 있는 동반성장 관련 제도를 설명하고 추진현황에 대해 공유했다. 

GS리테일은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1995년부터 임직원의 윤리규범과 정도경영 지침을 공표하고 지속 강조함으로써 공정거래를 체질화 하고 있으며, 고객의 소리·정도경영 목소리·CEO에게 말한다 등 파트너사 임직원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회사에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통해 불공정 거래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또한, 2000억 상생펀드 구축, 결제기간 단축·현금성 결제비율 100% 유지·명절대금 조기지급 등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의 현금 유동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중소기업 지원 전담부서 운영·파트너사 임직원 건강검진 할인·파트너사 전용 쇼핑몰 운영 등 파트너사 복리후생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가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와이파이도시락,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에 따뜻한 한끼 후원

해외여행 필수품 와이파이도시락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나누고 뜻깊은 일에 함께하고자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 지원 사업은 현실적인 여건으로 인스턴트로 끼니를 때우거나 식사를 거르는 아동, 장애인과 독거 어르신들에게 적어도 하루 한 끼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직접 조리한 도시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와이파이도시락은 창립 15주년을 맞아 같은 '도시락'이라는 인연으로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 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에 뜻을 보탰다고 전했다. 또한 사랑의 도시락 후원 외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