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해태제과·CJ제일제당·아워홈 外
[식품 단신] 해태제과·CJ제일제당·아워홈 外
  • 오정희
  • 승인 2019.04.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 자두 과즙 8% 국내 첫 자두 아이스바 출시

여름 대표 과일인 자두가 아이스바로 나온다. 어지간한 여름 과일들은 대부분 아이스크림으로 나왔지만, 자두로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

해태제과는 자두 원물로 만든 아이스바 '아이스쿨 자두'를 출시했다. 자두를 농축한 과즙(8%)으로 생과일의 새콤달콤한 진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 들어간 자두는 세계 최대 재배지인 칠레산이다. 고온건조한 고산지대라 당도가 2배 이상 높고 미네랄과 비타민도 풍부해 품질도 최고다.

수확한 즉시 착즙한 원물이라 상큼한 자두향이 일품으로 한입 깨어 물면 자두 특유의 새콤한 신맛이 진하다. 여기에 달콤한 사과 과즙으로 뒷맛을 받쳐 신맛이 더 도드라져 개운한 것도 강점이다.

 

슈가로로 '뉴이스트 W와 함께하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론칭 이벤트' 진행

무설탕 저칼로리 디저트 브랜드 슈가로로가 4월 17일부터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뉴이스트 W와 함께 한다.

슈가로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칼로리를 획기적으로 낮춘 것이 장점이다. 덕분에 한 컵에(100mL)에 60칼로리밖에 되지 않으면서도 아이스크림 본연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종류는 '스트로베리 앤 크림'과 '초콜릿 무스' 2가지 맛이 있다.

슈가로로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론칭을 기념해 자사 전속모델인 뉴이스트 W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슈가로로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면 뉴이스트 W의 포토카드 5종과 포토카드 꽂이, 슈가로로 배지 4종을 증정한다. 선착순 500명에게 시크릿 서비스를 제공한다. 

 

CJ제일제당, 냉동면 앞세워 면 시장 '판 키우기' 본격화

CJ제일제당이 HMR(가정간편식) 냉동면을 앞세워 면 시장 외연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출시 6개월 만에 130만개를 판매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품군 확대도 지속하며 전체 시장의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모양새다.

CJ제일제당은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고메'로 지난해 10월 HMR 냉동면 4종을 첫 출시한 데 이어, 신제품인 '비비고 불닭갈비 볶음면'과 '고메 중화짜장'을 출시했다. '비비고 불닭갈비볶음면'은 닭갈비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최근 면 시장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매운 맛' 트렌드를 주도할 새로운 제품으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이 연이은 신제품 출시에 나선 것은 냉동면 시장의 성장세를 확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물면 수요가 줄어드는 봄과 여름에 맞는 볶음면류 제품으로 냉동면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최근 건면 출시 등으로 재도약하고 있는 라면 시장의 성장과 궤를 같이 하며 냉동면 시장 확대를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아워홈, 미래패키징 신기술 한국생산기술 연구원장상 수상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4월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3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KOREA STAR AWARDS 2019)' 시상식에서 한국생산기술 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4월 17일 밝혔다.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시상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산업 시상식이다. 

아워홈은 이번 시상식에서 '용기를 대체하는 HMR 식품 파우치(이하 HMR 용기형 파우치)'를 선보였다. 해당 HMR 용기형 파우치는 기존 시장에서 유통되는 용기형, 파우치형 패키징의 장점만을 모은 제품으로 단가 경쟁력과 상품성, 소비자 편의성 개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븐일레븐, 혼술·홈술족 위한 간편 안주 '순희네 고기완자'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광장시장 명물 '순희네 빈대떡'과 함께 간편식 안주 '순희네 고기완자'를 출시한다고 4월 17일 밝혔다.

'순희네 빈대떡'은 1994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광장시장 명물로 자리잡은 빈대떡 전문점으로 광장시장을 찾는 관광객과 외국인들에게 필수 코스인 유명 맛집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랜 시간 기다리거나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게 지역 맛집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선보였다.

'순희네 고기완자'는 전통 순희네 완자 맛을 그대로 구현한 상품으로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고기의 육즙이 부드럽고 야채가 풍부하게 들어가 식감이 좋다.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안주 및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상품으로 오는 4월 24일 출시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