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마켓컬리·GS25·배달의민족 外
[식품 단신] 마켓컬리·GS25·배달의민족 外
  • 변은영
  • 승인 2019.04.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 친환경 지퍼백 도입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샛별배송 포장에 사용되던 기존의 플라스틱 지퍼백을 천연 소재의 친환경 지퍼백으로 변경했다고 4월 24일 밝혔다.

새로 도입된 친환경 지퍼백은 사탕수수와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소재를 20% 이상 사용했으며, 제조 시 탄소 배출량을 줄여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것이 큰 특징이다. 마켓컬리는 낱개 단위 과일과 내용물이 샐 수 있는 상품 포장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지퍼백을 해당 친환경 지퍼백으로 변경해 포장 배송한다.

특히 마켓컬리는 이번 친환경 지퍼백 도입은 소포장에 자주 사용되던 포장재를 변경한 만큼 탄소 배출량 감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장기적으로 친환경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태, 만두처럼 과즙으로 속 채운 '만두젤리' 출시

해태제과가 젤리로 변신한 만두젤리 '젤리가 만두만두해'를 출시한다. '화낙신낙'에 이은 만두를 컨셉으로 한 과자 신제품 2탄이다. 

교자만두에서 딤섬과 샤오롱까지 진짜 만두보다 크기는 작지만 생김새는 똑같다. 만두를 빚을 때 꾹꾹 눌러 마무리하는 가장자리 자국까지 디테일을 살려 보는 재미를 준다. 모양뿐만 아니라 속까지 빼 닮았다. 

쫄깃한 젤리에 속을 가득 채운 과즙이 톡 터져 상큼하고 말랑말랑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과일 농축액을 안에만 넣은 것이 아니라 겉부분의 젤리반죽까지 2중으로 투입했다. 이 때문에 씹을수록 입안 가득 과일 맛이 퍼지며 새콤달콤함이 진하다.

 

외식·식품업계 중국식 매운맛 '마라'에 취하다 

대륙의 매운맛 '마라(麻辣)'가 외식업계 '핫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마라는 청양고추와 캡사이신이 만들어낸 칼칼하고 얼큰한 한국식 매운맛과 다른 매력이 있어 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현상은 지난해부터 식품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은 에스닉 푸드 열풍과도 맥을 함께 한다. 썬앳푸드가 운영하는 사천요리 전문점 '시추안 하우스'는 일찍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마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음식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야채와 면, 매운 고추 등을 함께 끓여 낸 사천식 전골 '비프 마라탕'과 '마라 샹궈' 등이 인기다. 

한편 마라 열풍에 맞춰 업계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삼양식품은 일찍이 중국 시장을 겨냥해 출시했던 '마라 불닭볶음면'을 국내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한국에 출시할 계획이며, 편의점 CU는 마라탕의 국물을 재현한 '마라탕면' 외 도시락부터 안주까지 마라 관련 제품 8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마라 열풍 대열에 합류했다.

 

요기요, 선미와 함께 하는 '딜리버리 어택 3탄: 서울 캠퍼스 대항전'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대학생에게 '맛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4월 23일부터 5월 6일까지 가수 선미와 함께하는 '딜리버리 어택 3탄: 서울 캠퍼스 대항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월 24일 밝혔다.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요기요 딜리버리 어택에서는 메인 모델인 가수 선미가 요기요와 함께 이벤트 응모를 가장 많이 한 대학 캠퍼스를 찾아 1000개의 맛있는 피크닉 박스를 선물할 계획이다. 딜리버리 어택 이벤트는 서울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요기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름·전화번호·인스타그램 아이디 등의 별도 이벤트 참여 정보를 남기면 된다. 최종 선정된 대학교에서는 선미와 함께 요기요가 전하는 1000개의 피크닉 박스 선물 외에도 선미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라이더 살핌 기금' 5월부터 지원 시작

배달앱 서비스 '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음식 배달 중 사고를 당한 라이더를 지원하기 위한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을 5월부터 본격 운용하기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지원 사업은 라이더의 사고에 따른 응급 치료·외래 및 재활 치료 지원은 물론, 회복에 필요한 보장구·약제비 지원 등 '신체적 건강 회복'과 함께, 입원 시 돌봄 부담을 덜어 줄 간병비 지원· 근로 중단에 따른 긴급 생활비·가족 생계비 지원 등 '사회심리적 건강 회복'까지 아우른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1인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의료비 및 생계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배민라이더스를 위해 일하는 라이더뿐 아니라 전국의 음식 배달원 누구나 사고 시 지원 대상이 될 수 있다. 사고 정도에 따른 예상 치료비, 소득 및 재산 기준 등 재정 상태를 고려해 선정한다.

 

GS25, 뉴트로 열풍에 발맞춰 '경양식 치즈함박스테이크'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트렌드인 뉴트로 콘셉트를 담은 도시락을 개발하며 다양한 히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GS25가 4월 18일 출시한 '경양식 치즈함박도시락(이하 치즈함박도시락)'은 메인 메뉴인 함박스테이크에 집중해 업계 최대 크기인 200g 중량에 소고기의 함량을 늘려 스테이크 자체의 퀄리티를 높였으며, 모짜렐라 치즈와 머스터드, 데미그라스 소스를 토핑해 스테이크와 소스의 조화를 이끌어냈다.

또, 사이드 반찬으로 반숙란·소시지·치킨 가라아게로 든든함을 더했고 샐러드와 피클 2종을 구성해 아삭한 식감과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GS25는 지난 1월 출시 후 큰 인기를 끌며 올해 1분기 도시락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한 황금왕돈까스도시락에 이어 이번에 출시한 치즈함박도시락이 황금왕돈까스의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 농협경제지주와 상생협력 MOU 체결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농협경제지주㈜와 상호협력을 통해 농업인 권익보호 및 소비자 안전 먹거리 확보를 도모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아워홈과 농협경제지주는 ▲양사 제품·농식품 판로 확대 ▲고령화 식품 공동 개발 ▲조인트벤처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을 상호협력하여 적극 추진키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농식품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생산자, 소비자 권익증진을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 발전에도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생산과 유통의 상생'을 도모한다. 농협경제지주는 아워홈에 국내산 우수 품질 원물을 공급하고, 아워홈의 인프라를 활용해 생산된 상품을 자체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동원그룹,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동원그룹이 '2019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동원그룹은 대학교 졸업자와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인턴 모집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모집 직군은 영업·생산·물류·경영지원·해양수산·마케팅·IT 등이며, 동원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동원그룹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은 서류전형과 종합역량검사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되며, 인턴실습은 하계방학 기간인 6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6주 동안 진행된다. 인턴실습 수료자 중 채용면접 대상자를 선발해, 경영진 면접 후 정규직 채용이 결정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