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 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 손해보험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은 5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과 일산연수원에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직무분석부터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까지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와 연계하여 성공취업을 지원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10회에 걸쳐 총 21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직업계고 학생 및 대학생은 이틀간 총 18시간에 걸쳐 4차 산업혁명시대 채용동향 및 직무트렌드 분석·입사지원서 작성법·스피치컨설팅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강의 및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IBK기업은행, 미얀마 진출기업 지원 및 韓-미얀마 경제협력을 위한 공공기관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5월 2일 코트라(KOTRA) 본관에서 기술보증기금·코트라·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미얀마 진출기업 지원 및 韓-미얀마 경제협력을 위한 공공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5개 공공기관은 기업의 미얀마 진출과 안착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기업이 현지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컨설팅·현지 고용·금융 등을 지원하고, 스마트도시와 산업단지 등 제반 환경을 조성해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기업의 미얀마 시장 진출 추진에 필요한 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韓-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하고 입주에 필요한 금융을 지원할 방침이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새로운 윤아 광고 선보여

DB 손해보험의 사이버마케팅(CM) 채널인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새로운 자동차보험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 역시 지난해에 이어 2019년에도 인연을 이어가게 된 배우 겸 가수 '윤아'가 메인 모델로 활약을 하게 됐다.

이번 광고의 컨셉은 '안전운전 할인특약', '첨단안전장치 할인특약' 등 다양한 보험료 할인 특약과 함께 '1:1전담상담서비스', '차보다 사람먼저 긴급출동서비스' 등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할인 특약과 든든한 서비스가 많다는 점을 메인모델인 윤아가 1명에서 2명·2명에서 4명·4명에서 8명으로 복제되어 생겨나는 비주얼을 통해 표현했다.

이번 광고의 포인트는 중독성 있는 CM Song에 맞춰 발랄한 안무를 소화해 내는 윤아의 모습이다. 2018년 광고에서첫 선보인 '귀요미쏭'을 편곡한 '할인 더하기 할인' Song 은 2019년 뉴트로 열풍에 맞춰 스윙 재즈풍의 곡으로 새롭게 리메이크 하여 세련됨을 더했다.

 

KB국민은행, 강원신용보증재단에 2억원 특별출연

KB국민은행은 5월 2일,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강원신용보증재단과 2억원의 신용보증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발급된 협약보증서를 담보로 총 30억원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강원도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속초시·고성군·강릉시·인제군·동해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이다. 속초시·강릉시·동해시의 추천기업은 각 지자체의 이차보전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추천을 받지 못한 기업은 우대금리 적용 및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는 조건으로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기업이 피해복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강원신용보증재단의 보증심사서류 접수를 대행하기로 했다. 이번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신청하는 기업은 강원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신용보증서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개구쟁이 스머프 캐릭터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출시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개구쟁이 스머프' 캐릭터로 디자인한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을 선보인다고 5월 2일 밝혔다.  

또한, 캐릭터 통장 출시를 기념해 5월 2일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13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색칠놀이 등이 가능한 '스머프BOOK'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사은품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도시기금의 청약상품으로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민영주택 및 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해 가입하는 저축상품이다. 국민인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100세 시대 맞춤형 은퇴설계 가이드북 발간

KEB하나은행은 100세 시대를 맞아 손님들의 노후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은퇴설계 가이드북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발간, 전국 영업점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KEB하나은행 은퇴설계센터의 전문인력이 실제 업무경험과 손님 상담사례에 기반한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 소비 패턴에 따른 필요 노후생활비와 은퇴자금 가늠법 ▲ 3층 연금제도와 주택연금의 복합 활용법 ▲ 맞춤형 절세상품과 신탁 등 노후자금 인출시기 및 활용효과 극대화 방안 ▲ 기초연금과 국민건강보험에 대해 몰랐던 정보 등 구체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한 사례별 유형별 은퇴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은행, 외국인 전용 모바일 해외송금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외국인 고객 전용 모바일 해외송금'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월 2일 밝혔다.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는 영어, 베트남어 등 8개국 언어가 지원되는 우리은행의 외국인 고객 전용 '우리글로벌뱅킹(Woori Global Banking)'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수취은행 코드나 주소 같은 복잡한 정보입력 없이, 은행명과 계좌번호 등의 정보 입력만으로 쉽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다.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의 송금한도는 건당 최대 3000달러(USD)다. 현재는 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몽골 4개국으로 송금 가능하며, 달러(USD) 송금만 가능한 몽골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는 각국의 통화로 송금 가능하다. 특히, 수취국가가 인도네시아인 경우 송금 후 최소 30분 안에 수취 가능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