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T&G·아모레퍼시픽재단·NH농협은행 外
[사회공헌 단신] KT&G·아모레퍼시픽재단·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5.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 목소리 기부...MBC '우리동네 피터팬' 내레이션 참여

가수 겸 배우 진영이 장애인들을 위해 목소리를 기부했다. 진영은 5월 9일부터 한 달 동안 MBC-밀알복지재단이 공동기획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우리동네 피터팬'의 내레이션을 맡는다.

'우리동네 피터팬'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의 일상을 통해 비장애인이 장애인에게 가지고 있는 편견을 깨는 프로그램이다. 결혼과 육아, 직장 등 비장애인과 다르지 않은 꿈을 꾸는 장애인들의 사회정착을 위해 장애인을 '도와줘야 하는 대상'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대상'으로 바라봐야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진영이 참여하는 첫 방송에서는 어릴 적 소아마비로 인해 왼쪽 다리의 신경이 마비돼 지체장애 3급 판정을 받은 김진철씨가 등장한다. 진영은 내레이션을 통해 20년째 두부가게를 운영중인 사장님이자, 한 가정의 아버지이자, 망원시장을 이끄는 상인회장으로도 바쁘게 활동 중인 진철씨의 도전과 희망을 유쾌하면서도 진실된 목소리로 소개한다.

 

KT&G, 한국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 공모

KT&G가 한국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의 참가자를 오는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공모한다.

'KT&G SKOPF'는 가능성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8년부터 11년 동안 총 39명의 작가를 발굴했으며, 최종 작가 13명의 개인전 개최와 작품집 발간을 지원했다. 오는 8월에도 지난해 최종 작가로 선정된 김승구 씨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제12회 'KT&G SKOPF'는 1차 포트폴리오,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6월에 '올해의 작가' 3인을 발표한다. 올해의 작가에게는 각각 1000만 원 상당의 작품제작 지원과 6개월간의 멘토링이 제공된 후, 오는 12월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로 '최종 작가' 1인이 선정된다.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년 학술연구 지원 사업 시작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을 주제로 매년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19년 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2019년도 학술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크게 '여성과 문화' 학술연구와 '개성상인' 학술연구 지원 사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연구(논문) 및 출판 지원 분야 모두 5월 6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였으며, 6월 21일 오후 6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개성상인' 연구 공모의 경우 우리나라 상인 정신의 바탕을 이루는 개성상인의 역사와 인물, 생활문화 등에 관한 학술연구를 지원한다. '여성과 문화' 연구는 '연구(논문) 지원'과 '출판 지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개성상인'의 경우, 연구(논문) 분야만 지원한다.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사과나무 분양 SNS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5월 31일까지 '가정의 달 사과나무 분양 SNS 이벤트' 를 농협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고 5월 8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분양 희망 지역과 사연 및 농업인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400명을 추첨해 충북 충주(200명)·경북 청송(100명)·전북 장수(100명)에 위치한 각 농장의 사과나무를 분양받고 수확할 수 있는 기회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분양받은 사과나무에는 당첨자 본인 혹은 가족·친구·연인의 이름을 딴 이름표가 부착되어 재배되며, 6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분양될 예정이다. 배정된 사과나무는 각 지역의 과수원에서 농업인들이 직접 키우고 관리된다.

 

GS25 경남권 영업팀장, 헌혈 50회 달성하며 대한적십자사 '헌혈유공장 금장상' 수상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경남권을 담당하는 영업팀장 이동찬 차장(47세)가 이달 5월 7일, 헌혈 50회를 달성해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유공장 금장상을 받았다.

헌혈유공장은 대한적십자가 총재 명의로 포상운영규정 제14조 제1항에 따라 다회 헌혈을 실시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포상이다. 전국 140여개 헌혈의 집에서 헌혈 횟수가 30회 이상인 경우 '은장'·50회 이상인 경우 '금장'을 받을 수 있으며, 100회 이상은 '명예장'·200회 이상 '명예대장'·300회 이상 '최고명예대장'으로 구분해 수여된다. 

GS리테일은 이동찬 차장의 이번 수상이 주변인들을 비롯한 회사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며 전사적으로 14년째 진행하고 있는 헌혈캠페인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