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BQ·해태·서울우유협동조합 外
[식품 단신] BBQ·해태·서울우유협동조합 外
  • 이예리
  • 승인 2019.05.0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의 시작, BBQ 창업 지원 프로그램

치킨 프랜차이즈 리딩기업 제너시스BBQ가 신규 창업 패밀리(가맹점, 이하 패밀리)를 상대로 '점포 투자금 지원 행사'를 진행 한다고 밝혔다. 

BBQ치킨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이라는 슬로건 아래 치킨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최상급 스페인산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사용하는 BBQ전용 올리브 오일로 만든 제품을 선보여 '맛'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책임지는 치킨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점포 투자금 지원 행사를 통해 신규 창업 패밀리에게 인테리어 공사비와 간판 설치 등 투자금 총액을 상황에 따라 가능한 폭에서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투자금 지원 기한은 4월부터 7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되며,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개인컵 사용하는 스타벅스 고객 협약 후 1년간 1000만명 넘어섰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환경부,환경재단과 함께 자발적 협약식 1주년 및 개인 컵 이용 고객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하며, 5월 8일 오전 10시 스타벅스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2019 마이 텀블러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스타벅스는 향후 일회용컵 줄이기를 넘어, 1인 1텀블러 갖기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2019 마이 텀블러 캠페인'을 연말까지 매월 10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 날 발대식에서 진행된 지난 1년간의 일회용품 줄이기 성과 보고를 통해 지난 5월 이후 현재까지 약 1년간 10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다회용컵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특히 스타벅스는 지난 해 11월 개인컵 이용 확대를 위해 개인컵 이용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300원 할인 혹은 에코 별 적립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지난 6개월간 약 405만건의 에코 별 적립 실적을 기록하며 개인 컵 사용이 더욱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상큼한 과즙우유 '서울우유 복숭아'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은은하면서도 향긋한 복숭아 맛이 일품인 상큼한 과즙우유 '서울우유 복숭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 복숭아'는 최근 소용량에서 대용량으로 변화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300㎖ 대용량의 제품 패키지로 선보였다. 신선한 국내산 원유에 복숭아 과즙이 들어있어 향긋한 복숭아의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을 2%로 줄인 저지방우유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패키지의 경우, 여성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산뜻한 코랄 색상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대표적인 봄, 여름 과일인 복숭아를 가운데에 앙증맞게 그려 넣어 상큼한 이미지를 더했다.

 

해태 오예스 미니, 출시 두 달 만에 1000만개 판매

해태제과 오예스 미니가 지난 3월 출시 이후 2달 만에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출시 첫 달부터 월 10억 원을 넘어서며 상반기 제과업계 히트제품에 일찍이 자리매김했다. 누적 매출은 23억원(AC닐슨가격 환산 기준)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낮은 판매단가의 격차를 극복하고 달성한 실적이란 점에서 더 주목된다. '오예스 미니'의 크기는 일반 제품의 절반 사이즈로 제품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차이 나는 가격만큼의 판매량이 뒷받침돼야 엇비슷한 매출을 올릴 수 있게 된다.  

실제 '오예스 미니'의 하루 평균 판매량은 16만 개를 넘는다.  오예스 미니'는 수제 케이크의 품질을 구현한 제품이다. 초콜릿 비중은 4% 가량 늘리고, 반죽 사이에 공기 층도 10% 더 생기도록 해 식감이 부드럽다.

 

GS리테일 수제 맥주 '광화문', 대만으로 수출

수입 맥주가 대세로 자리 잡은 시대에 국산 수제 맥주가 해외 수출 길을 열었다. GS리테일이 판매하는 수제 맥주 광화문이 대만으로 수출됐다. 

광화문은 GS리테일과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가 함께 제휴해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작년 6월에 처음 선보인 수제 맥주다. 광화문은 출시되자마자 GS25의 수제 맥주 15종 중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수제 맥주 판매 돌풍을 일으켰던 상품이다.

이번에 수출된 광화문은 대만 현지 세븐일레븐에서 지난 4월 27일부터 판매 시작됐다. 수출 물량은 3만 8400캔인데 현지에서 판매 첫날 2500캔 이상 팔리며 조기 완판 조짐을 보이며 대만 내 각종 SNS에 소개되기 시작했다. GS리테일은 광화문의 현지 인기에 힘입어 또 다른 수제 맥주인 백록담을 추가로 선적할 예정이다. 

 

김가네, 제 6회 어린이 그림 영상 공모전 개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 6회 어린이 그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 대상은 만 12세 이하로 유치부, 저학년부(초등학교 1~3학년), 고학년부(초등학교 4~6학년) 등 총 3개의 부문으로 접수 및 수상이 이루어진다.

공모전의 주제는 ▲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김밥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 혹은 미래로 간다면 누구와 김밥을 먹고 싶나요? ▲김밥을 다른 행성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은? 등 총 세 가지로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여 그리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그림만을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본인(어린이)이 그린 그림을 소개하는 영상을 촬영한 후 본인 또는 가족 계정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하여 URL을 제출하거나 동영상 파일을 직접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