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한국야쿠르트·CJ제일제당·GS25 外
[식품 단신] 한국야쿠르트·CJ제일제당·GS25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 창립 50주년 기념 '황금 코코를 찍어라' 이벤트 진행

한국야쿠르트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고객감사 이벤트로 '황금 코코를 찍어라'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프레시 매니저'의 이동형 냉장카트인 '코코'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기간은 5월 13일부터 7월 22일까지며, 경품으로 매일 순금 1돈과 모바일 상품권, 콜드브루 등을 지급한다. 당첨여부는 모바일 앱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가장 많은 '코코'를 촬영하였거나, '베스트 코코'를 촬영한 고객을 추첨하여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액션캠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CJ제일제당 '비비고', "PGA Tour는 '비비콘'과 함께"

CJ제일제당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미국 PGA 대회 'AT&T 바이런 넬슨(AT&T Byron Nelson)'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다. 'AT&T 바이런 넬슨' 대회는 5월 8일부터 12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의 트리니티 포레스트 골프 클럽(Trinity Forest Golf Club)에서 열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대회기간 동안 경기장에서 '비비고' 컨세션(Concession)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를 운영했다. 부스에서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닭강정 꼬치'·'잡채'·'크리스피 만두' 등의 스낵 메뉴와 '미초 에이드'·'유자 펀치' 등의 음료 메뉴를 선보였다.

CJ그룹 신입사원 사업 아이디어 경연대회인 '온리원 페어'에서 나온 아이디어인 '김치 피클'과 '호떡'을 상품화해 선보이기도 했다. '김치 피클'은 CJ제일제당 발효 기술로 만든 백김치를 활용해 컵 형태로 만든 메뉴다. 외국인이 맵지 않은 맛의 백김치를 선호한다는 점을 반영했으며 먹기 쉽게 컵 형태로 만들었다.

 

GS25, 오모리 김치 원물 사용한 정통 오모리두부김치찌개 선봬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모리 시리즈 상품으로 라면·스낵·즉석 반찬 카테고리에 이어 찌개 카테고리 상품인 유어스오모리두부김치찌개(이하 오모리두부김치찌개)를 선보였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한 오모리두부김치찌개는 정통 오모리 숙성 김치 원물에 고소한 맛의 두부와 엄선된 돼지고기를 사용해 기본 구성을 완성했다. 여기에 매콤하고 감칠맛을 돋우는 소스와 전문점 수준의 GS25 전용 육수를 더해 얼큰함과 시원한 맛이 일품인 정통 오모리두부김치찌개를 구현해 출시했다.

오모리두부김치찌개는 오모리 시리즈를 즐기는 많은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정통 오모리두부김치찌개를 맛 볼 수 있게 돼 큰 호응을 끌며, 출시와 함께 즉석식품 분류 BEST 5위에 올랐다.

 

배달의민족,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배민상회 친환경 배달용품 출시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위한 식자재 및 배달 비품 전문 쇼핑몰 '배민상회'가 매립 시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코팅(PLA) 소재를 쓴 종이 식품 용기를 5월 13일 출시했다. 외식업소가 PLA 코팅 처리된 종이 소재의 배달 용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시판하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환경을 생각하는 외식 업소 업주들과 배민 이용자가 많아지자, '배민상회'는 일회용품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배달용품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군을 선보였다.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들은 PLA 소재로 방수처리를 하여 흙이나 물에 매립해도 빠른 속도로 생분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 종이용기는 플라스틱 코팅으로 인해 코팅한 부분이 썩지 않는 반면, 이번 제품은 매립 이후 자연적으로 분해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TV 광고 방영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신규 TV 광고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편을 5월 1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서형·가수 김윤아·개그우먼 송은이가 직접 부른 강산에의 '넌 할 수 있어' 노래를 광고 음악으로 사용해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남성미가 짙은 한국 포크록의 전설 강산에의 곡을 세 여성 모델의 목소리로 재해석했다.

이번 광고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영상을 감각적으로 전환해 연출한 것이 특징. 자신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요기요, 춘곤증 날리는 봄철 배달음식 트렌드 공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지난해와 올해 봄 시즌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 매운음식 주문 비중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5월 13일 밝혔다.

주문 수가 많았던 매운음식 대표 메뉴는 떡볶이·찜·조림류 등과 같은 한식·분식류뿐 아니라 불족발·핫치킨·마라탕 등 최근 새롭게 떠오른 메뉴들까지 봄철 입맛 없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월요일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느낀다고 해서 '월요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만성피로의 대표적인 날로 월요일을 꼽는다. 여기에 최근 맛있는 즐거움으로 소소한 행복을 찾는 소확행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월요일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음식 주문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8기 발대식 개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지난 5월 10일 본사에서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인 '판아워홈 8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 팬으로서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아워홈은 판아워홈 8기 공개모집을 통해 대학생 50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총 7개월간 아워홈 공식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판아워홈은 신제품 기획·시장 조사 등 아워홈 마케팅 이슈를 직접 체험하고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한다. 개인 활동은 물론 조별로 아워홈 식품·식재·급식 등 사업부 현장 체험 및 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썬앳푸드 모던눌랑, 특색 살린 여름 신메뉴 4종 출시 

외식 전문기업 ㈜썬앳푸드가 운영하는 부티크 중식당 '모던눌랑'이 여름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모던눌랑이 2019년 여름 신 메뉴로 선보이는 메뉴는 그 동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꾸준히 사랑 받아 왔던 대중적 요리를 모던눌랑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 '흑초 프라이드 포크'는 부드러운 돼지 목살 튀김에 새콤한 흑식초 소스를 곁들이는 한편 고소한 호두를 토핑해 여름철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다. '크랩 비스크 유산슬'은 부드러운 머랭과 게살 비스크가 향긋하게 어우러져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닭 육수에 쫄깃한 옥수수면과 아삭한 야채를 함께 넣어 부드럽게 맛을 낸 '옥수수탕면'과 땅콩의 고소함에 지마장이 더해져 매콤하게 즐기는 콜드 누들 '탄탄 냉면'은 무더위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