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잡채의 화려한 변신!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콩나물 잡채'
[싱글레시피] 잡채의 화려한 변신!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콩나물 잡채'
  • 변은영
  • 승인 2019.05.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삭한 식감의 최고봉 콩나물 잡채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콩나물 잡채는 삶은 콩나물에 당면과 여러 채소를 넣고 무치는 전라북도 지역의 향토음식이다. 다양한 채소를 한번에 즐길 수 있어 좋다.

잡채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중 하나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음식으로 아삭하게 씹히는 콩나물과 단짠 당면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건강하면서 깔끔한 맛의 반찬을 찾고 있다면 콩나물 잡채를 추천한다. 

 

◇콩나물 잡채 만드는 방법◇

재료: 당근, 오이 1개, 양파 반개, 소금 1 큰 술, 콩나물 1kg, 시금치 한 단, 느타리, 당면, 참기름 2 큰 술, 통깨

양념장 재료: 간장 1 큰 술 반, 설탕 1 작은 술, 꿀 1/2 큰 술

 

1. 냄비에 물 1L를 넣어 끓여주고 당근, 오이, 양파를 채 썰어준다. 

 

2. 냄비에 굵은 소금 1큰 술을 넣고 물이 끓으면 찜용 콩나물과 시금치를 살짝 데쳐준다.

 

3. 찬물에 담가놨던 시금치는 물기를 제거하고 간장, 설탕, 꿀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당근, 양파, 느타리, 당면, 콩나물, 시금치 순으로 넣고 소스를 뿌려가며 볶아준다.

 

5. 참기름, 통깨, 채 썬 오이를 넣어주면 완성.

 

(출처='tvn 수미네 반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