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제주항공 설렘배송 서비스·락앤락 기능성 그릴팬·식기세척기 시장 급성장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제주항공 설렘배송 서비스·락앤락 기능성 그릴팬·식기세척기 시장 급성장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5.1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고객 지향적 혁신' 위한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

제주항공은 올해 '고객 지향적 혁신'으로 충성고객·성장기반 갖추기 위해 기내 구매 물품 택배·반려 동물 할인 등 소비흐름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월 15일 밝혔다. 우선 제주항공은 승객이 국내선 기내 에어카페에서 구매한 물품을 원하는 곳으로 배달해주는 '설렘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국제선에서 부피가 큰 상품을 출국편 기내에서 주문하고 귀국편 기내에서 물건을 받는 '에어카페 사전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설렘배송' 서비스는 기존 '에어카페 사전예약제'와 마찬가지로 기내에서 주문서를 승무원에게 전달하면 상품을 배송하게 된다.

반려동물 가구 정부 추산 1000만 시대. 이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제주항공은 '펫팸족(Pet+Family)'을 위해 오는 5월 22일부터 7월 15일까지 '딜카'와 함께하는 '펫케이션(Pet+Vacation) in 제주' 이벤트를 준비해 제주노선 이용자에게 '반려동물 동반 서비스'의 요금을 50%를 할인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30대 여성 100명 중 1명 "매 끼니 프로틴 챙겨 먹는다"

농심켈로그가 최근 25~39세 직장인 및 주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리서치 기업 오픈서베이를 통해 '프로틴 섭취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100명 중 단 1명만이 매 끼니 프로틴을 섭취한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 72%가 '프로틴 섭취의 중요성에 대해 잘 모른다'고 답해 프로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섭취 모두 현저히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일상 생활 속 프로틴 섭취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20.2%가 '전혀 모름', 51.5%가 '잘 모름'이라고 답해 72%가 프로틴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 또한 '프로틴은 운동 전후 근육 생성을 위해 먹는 것'이라는 인식이 전체 응답 중 61.9%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한편, '프로틴을 평소 충분히 섭취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69%가 부족하다고 응답했으며, 단 2.7%만 충분하다고 답했다. 프로틴을 '매끼 마다 섭취한다'는 응답자는 단 0.8%로 100명중 1명에도 채 미치지 못했다. 그리고 '한끼 정도는 챙겨 먹는다'가 31%, '거의 먹지 않는다'가 무려 62%에 달했다.

(사진=농심켈로그)


락앤락, '기능성 그릴팬' 4종 출시...조리 편의성 증대

락앤락이 조리를 손쉽게 도와주는 '기능성 그릴팬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5월 15일 밝혔다. 락앤락 '기능성 그릴팬 시리즈'는 각기 특화된 기능을 갖춰, 조리 방법과 재료에 맞게 선택해 사용하기 좋다. '3구 나눔팬'과 '계란말이팬' 그리고 '그릴팬 사각'과 '그릴팬 원형'의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락앤락 '기능성 그릴팬 시리즈'는 모두 논스틱 코팅 처리가 돼 있어 음식이 쉽게 눌어붙지 않으며, 세척도 수월하다. '3구 나눔팬'은 사각 타입의 팬을 세 칸으로 구분해 여러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가장 넓은 부분은 소시지나 토스트 등을 굽기 좋도록 했으며, 바닥에 그릴 무늬가 적용돼 요리를 한층 맛있어 보이게 연출한다.  

나머지 두 칸에는 각각 계란프라이와 사이드 요리를 만들기 적합하도록 했다. IH(Induction Heating) 사양으로 가스레인지는 물론 인덕션,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1인 가구나 바쁜 현대인들에게 특히 유용한 제품이다.

(사진=락앤락)


1인가구·맞벌이 증가 속 식기세척기 시장 '급성장'

최근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가전제품을 주저없이 구매하는 젊은 소비자들 덕에 식기세척기가 유행하고 있다. 5월 13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올 1월부터 4월까지 식기세척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35%가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에도 2017년보다 159% 성장하는 등 식기세척기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이같은 소비 트렌드에 가전업계는 대기업과 중견기업 모두 식기세척기 시장공략에 나서는 모양세다. 삼성전자는 5월 13일 국내 시장에 증가하고 있는 4인 이하 소형가구에 최적화된 용량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설계된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쿠쿠도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출시하며, 기존의 밥솥, 전기레인지 등 주방가전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이 제품은 60도 고압과 고온수 살균세척으로 최상의 세척을 제공하며, 버튼 하나로 세척·살균·건조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