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써브웨이·CJ제일제당·식탁이있는삶 外
[식품 단신] 써브웨이·CJ제일제당·식탁이있는삶 外
  • 이예리
  • 승인 2019.05.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 '텐텐' 스페셜 에디션 출시…"장애아동 예술교육 지원"

한미약품이 장애아동 예술기금 지원을 위한 '특별한' 텐텐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미약품은 자폐성 발달장애를 갖고 있는 작가 5인(계인호·김세중·김태영·이병찬·조재현)의 그림을 재구성한 작품을 텐텐 패키지(캔)에 삽입하고, 한정판 1만캔을 출시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고 밝혔다. 

한미약품과 작가들과의 인연은 한미약품이 후원하고 있는 세계시민포럼을 통해 맺어졌다. 세계시민포럼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 등의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안 작가는 세계시민포럼의 다양한 지원 사업에 협력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해 장애아동 예술교육을 위한 재원(빛의소리 희망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3년부터 빛의소리 희망기금을 조성해 장애아동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바리스타 '파브리지오 아퀘', 이탈리안 커피 푸드 페어링 퍼포먼스 펼쳐

맛과 품질에서85년째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이탈리안 고급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는 지난 5월 17일, 푸드 중심의 중형 플래그십 스토어인 서울 여의도점 오픈을 축하하고 이탈리아의 커피와 음식을 함께 즐기는 커피 푸드 페어링 문화를 소개하는 '이탈리안의 하루'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리의 커피전문 교육기관인 UDC(Università del Caffé)의 교수이면서, 일리카페에서 아시아 지역 바리스타들의 교육 및 훈련과 메뉴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파브리지오 아퀘 (Fabrizio Aqué)가 직접 내한하여 진행됐다. 

한국 일리카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정통 이탈리안 푸드 메뉴들과 커피를 조합해 즐기는 이탈리안 커피 푸드 페어링 문화를 소개하고, 이 메뉴들을 직접 제조를 시연하여 함께 시식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미슐랭 원 스타 레스토랑인 '스와니에'의 오너 셰프인 '이준'의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써브웨이X오리온 콜라보, '데리야끼 칩 세트' 한정 출시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15cm 치킨 데리야끼 샌드위치와 오리온 데리야끼 칩, 음료로 구성된 '데리야끼 칩' 세트를 5600원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월 20일 밝혔다.
 
고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치킨 데리야끼 샌드위치 세트를 기존가보다 25%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단,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선 쿠키나 일반 감자칩이 아니라 오리온 감자칩 '감자엔 소스닷 청양데리야끼맛'를 선택해야 한다.

'단짠'의 대명사인 데리야끼맛 제품은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함께 즐기는 '단짠' 트렌드 열풍과 함께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마성의 맛으로 주목 받고 있다.  설탕과 간장을 베이스로 한 달큰한 풍미가 돋보이며 육류와 궁합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日 밀레니얼 세대에게 '비비콘'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일본 혼슈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진행된 'KCON 2019 JAPAN'에 참가해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 부스를 운영했다. '비비콘'과 '비비고 만두'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선보이고 밀레니얼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벤트 등도 진행해 한식과 함께 한류문화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테이스트 비비고'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과 '비비고 만두'·'비비고 김스낵' 등을 샘플링 했다. CJ제일제당은 행사 기간 동안 '불고기 비비콘'·'김치 비비콘' 등 총 600인분의 비비콘을 준비했으며 행사 초반에 수량이 모두 소진될 만큼 반응이 좋았다. 

한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비비고 제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핀볼 게임기를 설치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SNS 활동이 활발한 일본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현지 인플루언서를 초대했다.

 

식탁이있는삶, 축산브랜드 '레드플레이트' 론칭  

프리미엄 큐레이션 순수 식품몰 식탁이있는삶에서 축산브랜드 '레드플레이트'를 론칭한다고 5월 20일 밝혔다. 레드플레이트의 주요 제품은 '이베리코 베요타 100%'·'한우 암소'·'제주 흑돼지' 등이 있다. 

이베리코는 스페인 햄 하몽을 생산하기 위해 사육되는 스페인의 돼지 품종으로 풀과 도토리·곡물사료 등을 먹여 키운다. 이베리코는 사육 기간과 방식, 먹이에 따라 '베요타'·'세보 데 캄포'·'세보' 등급으로 나뉜다. 베요타 등급의 경우 자연 방목으로 사육하며, 야생 도토리를 먹고 자라 생성된 특유의 풍미가 특징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경우, 암수를 혼합하거나 도축과 숙성이 적시에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식탁이있는삶 레드플레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가장 맛있을 시기에 맞춰 도축, 숙성 및 판매가 이루어지므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대상(주) 청정원, 신제품 '베트남 소스'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아시안 쿠킹소스 시리즈로 '베트남 소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기존에 선보인 '베트남 쌀국수 소스', '정통 팟타이 소스'의 인기에 힘입어, '베트남식 분짜 소스'와 '베트남식 닭쌀국수 소스'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청정원 '베트남식 분짜 소스'는 쌀국수와 고기, 채소를 소스에 적셔먹는 베트남식 쌀국수인 '분짜'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청정원 '베트남식 분짜 소스'는 피시소스(fish sauce) 베이스에 라임 농축액을 넣어 상큼함을 더하고 당근·구운마늘·코코넛 토핑으로 식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식 닭쌀국수 소스'는 기존 소고기 베이스의 소스와 달리 닭육수를 베이스로 만들어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쌀국수 소스다. 깊게 우려낸 닭육수에 닭고기와 홍고추, 파를 넣어 시원한 맛을 더했다.

 

동원F&B, 좋은 원초에 야채의 영양을 담은 '양반 7가지 야채김' 출시

동원F&B가 좋은 원초에 7가지 야채의 영양을 담은 '양반 7가지 야채김'을 출시했다.

'양반 7가지 야채김'은 양파·당근·시금치·브로콜리·양배추·파·마늘 등 7가지 야채를 후레이크 형태로 갈아 원물 그대로 김 위에 뿌려 바삭하게 구워낸 조미김이다.

'양반 7가지 야채김'은 엄선한 야채에 열풍 건조 공법을 적용해 본연의 맛과 영양을 유지했으며, 씹는 맛이 살아있도록 후레이크 형태로 갈았다. 원초의 명장이 엄선한 고급 원초의 감칠맛과 야채 고유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는 프리미엄 김이다.

 

편의점 소비자들, 합리적인 가격대의 '프리미엄 먹거리' 선호해

GS25가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먹거리 정통(王)왕김밥과 왕의밥상이 출시와 동시에 각각 김밥 카테고리 판매량 1위, 도시락 카테고리 판매량 2위에 올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5월 1일부터 5월 19일까지 도시락, 김밥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을 확인해 본 결과, 도시락은 ▲경양식치즈함박도시락(4800원) ▲왕의밥상도시락(5500원) ▲진수성찬도시락(4900원) 순으로, 5000원 대의 프리미엄 도시락이 강세를 보였다.  

김밥은 ▲정통(王)왕김밥(3400원) ▲묵은지참치김밥(2200원) ▲삼양불닭&후랑크김밥(2400원) 순으로, 알찬 토핑과 트렌디한 맛을 구현한 상품의 판매량이 높았다. GS25는 소비자들이 편의점에서 즐기는 한끼 식사라도 단순히 저렴한 상품보다는 합리적 가격대의 일품 먹거리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