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오먹상점 브랜드 리뉴얼·i-ONE뱅크 전면 개편·롯데리아 전용 간편결제 리아페이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오먹상점 브랜드 리뉴얼·i-ONE뱅크 전면 개편·롯데리아 전용 간편결제 리아페이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5.2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다리미 '로라스타', AS서비스 전면 개편 실시

뛰어난 기술력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스위스 프리미엄 스팀다리미 '로라스타'의 국내 수입 유통사인 '게이트비젼㈜'은 그동안 제품 회수를 통해서만 진행되던 AS서비스 방식을 전면 개편한다. 

오는 5월 20일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AS 수리기사 방문 서비스'는 기존 방식에서 탈피하여 고객 대상 서비스를 확장한 개념으로, AS서비스가 접수되면 AS 수리기사가 고객과 방문 스케줄을 논의한 후 3-4일 내에 직접 방문하여 AS를 진행한다.
 
이번 새롭게 시작되는 AS 방문 서비스는 기존 제품 회수로 진행되던 서비스에 비해 빠른 AS를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고객과 만남으로써 제품에 관한 다양한 궁금한 사항들을 자세하게 설명받을 수 있다. 게다가 게이트비젼 자체 AS센터를 운영하는 것이라 AS 내용과 수리 여부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다. 

(사진=로라스타)


모나미, 여행 드로잉 위한 '마이 트래블 아트 키트' 출시

모나미가 여행 드로잉을 위한 신제품 '마이 트래블 아트 키트'를 출시했다. 마이 트래블 아트 키트는 언제 어디서나 여행지의 풍경을 그릴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 파우치형 키트 제품이다. 

구성품은 총 5가지로 프러스펜3000 12색·모나미 워터 브러시·바우하우스 2B연필 2자루·그리픽스-Z지우개·A5스케지북 등 드로잉부터 채색까지 가능한 제품들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키트에 포함된 프러스펜은 물에 잘 번지는 수성펜의 특징을 이용해 드로잉뿐만 아니라 수채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물감 없이 워터 브러시로 수채화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재료를 준비하기 어려운 여행지에서도 완성도 높은 수채화를 그려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모나미)


'마이다노 베이직 케어', 출시 2달 만에 누적 수강생 200% 성장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는 국내 1위 O2O 피트니스&다이어트 코칭 서비스 '마이다노'의 라이트 버전 '마이다노 베이직 케어'가 출시 후 2달 만에 누적 수강생 수 200% 성장을 기록했다고 5월 21일 밝혔다.
 
마이다노 베이직 케어는 지난 2월 출시 직후부터 수강생 모집을 조기에 마감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3월, 4월 수강생 모집은 각각 6일 및 하루 만에 종료됐으며, 5월의 경우 단 4시간 만에 마감됐다. 

마이다노는 마이다노는 홈트레이닝에 온라인 퍼스널 트레이닝(PT)을 접목한 국내 최초의 모바일 앱 기반 다이어트 코칭 프로그램이다.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 수강생 각자의 특성과 운동 목표에 맞는 개인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과 식습관 성형(식단 관리) 및 생활습관 성형 미션 프로그램을 매일 제공한다.

(사진=다노)


쿠캣 '오먹상점', PB 전문 식품몰 '쿠캣마켓'으로 리뉴얼

푸드 컴퍼니 쿠캣은 자사가 운영하는 2030 취향저격 동영상 푸드몰 '오먹상점'을 쿠캣 자체브랜드(PB, Private Brand)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으로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5월 21일 밝혔다.
 
쿠캣마켓은 오먹상점을 통해 소개했던 쿠캣 PB 식품 만을 취급하는 PB 전문 매장이다. 자체브랜드 제품만으로 제품군을 꾸려 기존의 기획·제조·유통·홍보 단계에서 유통 단계를 줄이고, 2800만 명에 달하는 자사 콘텐츠 채널 구독자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질 좋은 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빠르게 선보이겠다는 것.

오먹상점이 온라인 전용몰이었던 것과는 달리, 쿠캣마켓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본격적인 쿠캣 PB 제품의 인지도 및 영향력 확장에 나선다는 점도 차별점이다. 1~2인 가구와 2030 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하고 가성비가 돋보이는 제품 구성도 돋보인다. 

(사진=쿠캣)


IBK기업은행, 개인 모바일뱅킹 앱 'i-ONE뱅크' 전면 개편

IBK기업은행은 개인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를 전면 개편하고 5월 21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편리하고 안전한 '모바일 앱'·고객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만의 은행'·하나의 앱에서 모든 은행업무가 가능한 'FULL 뱅킹 서비스'가 새로워진 아이원뱅크의 특징이다. 아이원뱅크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6자리 비밀번호 기반의 '모바일인증서'를 도입했다. 모바일인증서만 있으면 아이원뱅크 앱에서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여러 메뉴로 분산된 이체 거래를 하나로 통합하고, 절차도 간소화했다. 총 7단계를 거쳐야했던 이체 거래가 '로그인·이체금액·입금계좌번호·6자리 인증비밀번호'의 4단계로 줄고, 이체한도 또한 OTP, 보안카드 없이 하루에 최대 5천만원으로 늘었다. 

(사진=IBK기업은행)


SPC그룹, 고객 참여 해피포인트 캠페인 통해 한부모가정 지원

SPC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이 'SPC해피쉐어(Happy Share)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을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전달했다고 5월 15일 밝혔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이를 SNS에 공유하면 SPC행복한재단이 고객이 참여한 만큼 일정액을 대신 기부하는 사업이다
 
SPC행복한재단은 5월 14일 오후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통해 총 1천만원의 기부금을 한부모가족 5개 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포함해 SPC행복한재단은 2017년 말부터 3만여 명의 고객 참여로 한부모가족 23가정에게 총 5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SPC그룹)


다날, 롯데리아 전용 간편결제 '리아페이' 출시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롯데리아에 최적화된 간편결제 서비스 '리아페이'를 제공한다고 5월 20일 밝혔다.

다날은 자사페이를 원하지만 결제 서비스 개발이 부담스러운 기업을 위해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오픈형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게임·웹툰·MCN 업계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는 전국 13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리아페이'를 출시했다.

리아페이는 롯데리아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휴대폰 혹은 신용카드 결제 시 최초 1회만 간편결제 가입 및 비밀번호 등록을 마치면 이후 결제 과정에서는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다날)


현대그린푸드, 온라인 식품사업 강화…간편식·밀키트 확장

현대그린푸드가 B2C 온라인 식품사업 강화에 나섰다. 현대그린푸드는 더현대닷컴에 운영 중인 '산지스토리관'을 확대 운영한다고 5월 20일 밝혔다. 

산지스토리관은 현대그린푸드가 발굴한 전국 각 지역의 우수 농수산식품과 전통식품과 해외 우수 유기농 공산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몰이다. 지난 2016년 3월 오픈 이후 매년 평균 60%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산지스토리관 판매 품목을 기존 생식품 중심에서 간편식·밀키트·해외 유기농 공산품·지역맛집·사회적기업 등으로 확대한다. 현대h몰에서도 현대화식한우, 제주맘 소시지 등 프미미엄 식품을 중심으로 판매 품목수를 기존 150여종에서 250여종으로 대폭 늘렸다. 

(사진=현대그린푸드)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