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아워홈·요기요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아워홈·요기요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2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돼지집 계양구청점, 가맹점 동기부여제 S등급 매장 선정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이 가맹점 동기부여제 S등급 매장으로 계양구청점을 선정했다. 하남돼지집은 계양구청점이 매출, QSC, 본사정책 참여도 등 동기부여제 정량평가 및 SV평가에서 A등급을 6개월간 유지, 최종적으로 S등급 매장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실제 계양구청점 대표는 국내 유수의 식품업체 영업본부 지점장을 역임한 커리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매장을 운영해 왔으며, 서비스와 QSC 준수에 있어 타 가맹점의 귀감이 되는 매장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체득한 서비스 기법을 이론으로 체계화, 가맹점 직원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CS 강사 과정까지 수료하는 등 남다른 열정과 적극성으로 올 3월에는 계양구청점에 이어 동두천지행역점을 하기도 했다.

 

스타벅스, 우리 농산물 신토불이 제품 인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우리 농산물 제품으로 소비한 쌀의 양이 지난 10년간 누적 167톤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20kg 쌀 8350포대에 이르는 무게로, 연간으로 따지면 1년에 16톤 이상의 쌀을 꾸준히 소비한 셈이다.

스타벅스는 매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푸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우리 농가와의 새로운 상생모델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월 2일에는 우리 농산물인 경기미가 사용된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음료 2종과 '우리 미 카스텔라'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우리 미 카스텔라'는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생산된 동물복지 유정란만을 사용하여, 동물복지 축산 농가와의 상호 상생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향후 스타벅스는 '우리 미 카스텔라'를 시작으로 동물복지 유정란을 사용한 푸드 역시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아워홈, '내 몸 살리는 영양소' 캠페인…매월 선정한 영양 식단제공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매월 선정한 영양소를 주제로 맞춤 급식식단을 제공하는 '내 몸을 살리는 영양소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먹거리 속에 부족했던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제철 식품으로 구성한 식단을 제공하여 고객의 균형있는 영양소 섭취를 돕는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5월에는 집중력 향상과 근육신경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 마그네슘을 선정했다. 아워홈은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메뉴의 레시피를 제작해 배포하고, 1회 분량에 따른 식품별 영양정보도 제공한다. 

6월에는 피부보호와 노화예방에 좋은 비타민E, 7월에는 여름철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칼륨, 8월에는 만성피로를 해소하고 눈건강에 좋은 비타민B군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요기요, 때이른 더위에 여름 메뉴 인기도 '쑥쑥'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월 14일부터 17일까지의 차가운 메뉴 주문 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5월 23일 밝혔다.

지난 5월 14일부터 전국 평균 최고 기온이 29도 이상을 기록하고, 5월 15일에는 광주광역시에 역대 가장 빠르게 폭염 주의보가 내려지기도 했었다. 이렇듯 갑자기 찾아온 무더운 날씨에 냉면·냉모밀·물회·빙수·아이스크림·아이스 커피 등 차가운 여름메뉴들의 주문 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름 메뉴 가운데서도 까페·디저트 메뉴가 특히 인기였다. 무더위에 미세먼지까지 찾아오면서 카페를 방문하는 대신 집에서 배달앱을 통해 메뉴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빙수 주문은 4.2배·아이스크림 주문은 7배·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아이스 커피 주문은 기존보다 6.2배 증가했다.

 

CU, 삼복(三伏) 더위 시작 전에 미리 보양하세요!

CU는 지난해보다 한달 가량 빠른 5월부터 20℃ 후반의 고온이 이어지면서 3040세대를 위한 프리미엄 도시락 '기력충전 정식(4,700원)'을 5월 23일 출시한다. '기력충전 정식'은 상품명처럼 소불고기와 훈제오리 등 무더위로 인해 급격하게 떨어지는 여름철 기력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태미나 음식들로 구성됐다.

또한, CU는 보양 도시락 외에도 혼술·홈술을 즐기는 3040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안주 컨셉을 접목한 '안주야 순대곱창 도시락(4,000원)'도 오는 5월 28일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업계 최초로 HMR 안주 전문 브랜드 안주야(夜)와 콜라보해 선보이는 상품으로, 매콤한 순대곱창 볶음과 매운 맛을 달래줄 주먹밥, 달걀찜을 함께 구성해 1인 가구의 혼술 안주로 안성맞춤이다.

 

2030 스마트 컨슈머 心 사로 잡는 가성비, 가심비 갖춘 식음료들 모여라!

실속형 스마트 소비자가 늘면서, 식음료 소비 패턴도 변하고 있다. 식음료 소비를 이끌고 있는 2030 소비자의 경우, '욜로(YOLO)', '소확행'을 중요시하며 음료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꼼꼼히 따져 똑똑한 소비를 즐긴다.

210ml 용량의 '액티비아 업'은 한 병만으로도 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반면 지방은 0%, 칼로리도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터들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특히 210ml 한 병으로 130ml 대비 '액티레귤라리스'를 한 번에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편리한 제품이다. 

최근 커피 음료 시장에도 불고 있는 '가성비, 가용비 트렌드'를 반영해 한국코카콜라는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를 통해 대용량 듀얼브루(Dual brew)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를 출시했다. 자주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470㎖의 대용량으로 선보였다. 

 

KFC, NEW 징거버거 출시기념 선보인 'NEW징거버거X옴팡이 에디션' 인기

오리지널 치킨 브랜드 KFC가 오는 5월 27일까지 NEW 징거버거 출시를 기념해 '옴팡이'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 한 한정판 제품, '옴팡이팩'을 선보였다. 이번에 함께 한 '옴팡이'는 지난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판매율 1위를 달성할 정도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 받고 있는 캐릭터다.
 
한정판 '옴팡이팩'은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NEW 징거버거와 타워버거를 비롯해 핫크리스피 2조각·에그타르트·콜라·그리고 옴팡이 인형이 함께 제공되며, 현재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로부터 ! 篇像岵 반응을 일으키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KFC에서 새롭게 선보인 '옴팡이팩'에 포함된 NEW 징거버거 및 타워버거는 기존 제품보다 1. 5배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훨씬 더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입 안 가득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배달의민족, 자영업자 재도전 돕는다…'꽃보다매출 시즌6 – 다시 쓰는 장사일기' 실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재창업이나 업종 전환을 고민하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재도전 교육 프로그램 '꽃보다매출 시즌6 - 다시 쓰는 장사일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꽃보다매출'은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외식업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 내 심화 교육 과정으로, 이번 '시즌6 - 다시 쓰는 장사일기'는 외식업 업종 전환이나 재도전을 준비하는 데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다.
 
'꽃보다매출 시즌6 - 다시 쓰는 장사일기'는 6월 12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7주간 진행되며 ▲외식업 경영전략 및 사례 교육 ▲성공 업소 탐방 ▲업소 브랜드 전략과 메뉴 개발 교육 ▲사업계획서 최종발표 등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