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 보희와 녹양·우리 지금 만나·기생충 外…5월 다섯째주 영화 개봉
[나홀로 문화] 보희와 녹양·우리 지금 만나·기생충 外…5월 다섯째주 영화 개봉
  • 홍원희
  • 승인 2019.05.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희와 녹양

"꼭 뭘 해야 돼? 찾고 싶어서 찾는 거지!" 모든 것이 두렵고 어려운 소심한 중학생 보희(안지호)와, 두려운 것 하나 없는 씩씩하고 당찬 녹양(김주아). 한날한시에 태어난 둘도 없는 단짝★절친★베프 보희(안지호)와 녹양(김주아)의 좌충우돌 모험이 시작된다.

(개봉일: 5월29일)

주연: 김주아(녹양), 안지호(보희), 신동미(보희엄마), 서현우(성욱)

▲우리 지금 만나

 <우리 잘 살 수 있을까?>, <여보세요>, <기사선생>까지 총 세 편의 영화가 합쳐진 옴니버스 영화

(개봉일: 5월29일)

주연: 배유람(기사선생 - 성민), 윤혜리(사선생 - 숙희), 하휘동(우리 잘 살 수 있을까? - 재범), 최남미(우리 잘 살 수 있을까? - 현채), 이정은(여보세요 - 정은),  이상희(여보세요 - 북녀)

▲기생충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최우식).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개봉일: 5월30일)

주연: 송강호(기택), 조여정(연교), 박사장(이선균), 최우식(기우), 박소담(기정), 장혜진(충숙)

▲소은이의 무릎

농구에 타고난 재능은 없지만 좋아하는 마음만은 국가대표급인 '소은'(박세은). 속해있던 학교 농구부는 사람이 없어 해산될 위기고, 성적은 바닥에 친구관계도 그닥이다. 그런 소은의 인생에 한창 잘나가던 배우 '유진'(박아인)과 같은 반 친구 '용식'(박성우)이 훅-하고 들어오면서 소은이의 꿈은 다시 한 번 도움닫기를 시작한다.

(개봉일; 5월30일)

주연: 소은(박세은), 유진(박아인), 용식(박성우), 진미(박수연)

 

(데일리팝=홍원희 디자이너)

(자료/사진=영화진흥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