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GS리테일·BBQ·KEB하나은행 外
[사회공헌 단신] GS리테일·BBQ·KEB하나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05.2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뉴고려병원 백민우 명예원장 

한미약품과 대한중소병원협회가 공동 제정한 제13회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뉴고려병원 백민우 명예원장(72세)이 선정됐다. 

뉴고려병원 백민우 원장은 사회 경제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무료진료와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지역사회와 연계해 심뇌혈관 건강강좌를 진행하는 등 공공 복리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공로상 수상자로는 ▲문영중후생신보 기자(언론 부문)▲김양중한겨레신문 기자(언론 부문)▲박은철연세대 교수(학계 부문)▲박형열강남병원 팀장(공공 부문)▲신영석보건사회연구원 선임연구원(공공 부문)이 각각 선정됐다.

 

GS리테일-고창군,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상호 협력 MOU체결

GS리테일과 고창군이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바탕으로 농특산물 유통 확대 및 농촌 판로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해 노력을 통해 양자간 경쟁력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고창군은 전북지역 지자체 중 최초로 유통업체와 상호 협력 MOU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MOU을 통해 GS리테일과 고창군은 ▲GS리테일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통한 고창 출하 상품의 안정적인 판로 지원 ▲직거래 등 농산물 가격 및 수급 안정을 위한 소비촉진 행사 추진 ▲고창군 로컬 푸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 ▲지역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한 협력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협력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고창군 지역 생산자 조직, 농협과의 구매채널을 구축하고, 유네스코 생물 보존지역인 고창 청정 농특산물을 고객에게 판매가 가능하게됐다. 고창군과 GS리테일은 이번 MOU전에도 긍정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 판매를 했으며, 이번 MOU를 통행 취급 품목수를 현재의 2배 이상 확대하고 매입액도 전년도 40억 수준에서 올해 80억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BBQ, 비정부기구 아이러브아프리카에 현재까지 약 5억여 만원 후원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아프리카 구호단체인 '아이러브아프리카' 에 지난 9월부터 현재까지 약 5억여 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BBQ는 지난해 7월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아프리카 구호개발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해 영양실조, 질병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구호활동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매 월 후원금을 전달했다. 

고객이 BBQ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가맹점이 치킨 한 마리당 각각 10원씩을 적립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한 마리당 20원씩을 아이러브아프리카에 기부하고 있다. BBQ는 오는 12월까지 약 8억원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양실조, 말라리아와 같은 각종 질병, 식수부족 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약 1만 2000명의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식권대장·간식대장과 함께 하는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 이벤트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는 어플 식권대장, 간식대장과 함께 업무에 지친 회사원을 위한 '피스타치오 무료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고 피스타치오가 포만감을 주면서 체중증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회사원에게 적합한 간식거리로 이번 이벤트를 통하여 소개할 예정이다.

5월 22일부터 6월 4일까지 식권대장 앱에 올라온 행사 배너를 클릭해 퀴즈를 푼 회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회원이 속한 부서에 피스타치오소포장 20팩과 함께 이벤트 당첨자를 위한 에코백을 무료로 배송 하는 이벤트다.

또한 간식대장을 통해 간식 거치대를 놓고 있는 회사 가운데 10곳을 정해 기본 제공되는 간식 외에 미국 피스타치오 샘플 50봉을 비치한다. 회사원들에게 뇌 활성화와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간식 피스타치오를 무료로 맛볼 기회로 회사 내에 간식대장 간식 거치대가 설치되어 있는 직장인들을 위한 이벤트다.

 

KEB하나은행, 직원 행복 위한 '시네마 데이' 개최

KEB하나은행은 5월 28일 저녁 을지로 신축본점 대강당에서 직원들의 행복과 소통을 위한 시네마 데이 행사 '와글바글 무비 치어스(Movie Cheers)'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처음 시작한 이래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와글바글 무비 치어스'에서는 관람을 신청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직원들은 퇴근 후에 모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간의 사랑과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다룬 영화 '행복을 찾아서'를 감상했다.

KEB하나은행이 지난 3월부터 매월 1회 진행하고 있는 '와글바글 무비 치어스' 행사는 을지로 신축 본점 내 여러 좋은 시설의 활용과 공유에 대한 지성규 은행장의 아이디어가 바탕이 되어 기획됐다. 영화관 형태로 설계된 6층 대강당을 활용, 직원들이 퇴근 후에 스트레스도 풀고 문화행사도 즐기며 직원들 간 단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CJ CGV, 대학생 마케팅 패널 'T.O.C' 15기 모집

CJ CGV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1일까지 CGV 대학생 마케팅 패널 'T.O.C' 15기 12명을 모집한다. 'T.O.C'는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마케터로 성장하도록 돕는 CGV의 마케터 양성과정이다. 대학생들이 직접 마케팅 프로젝트를 맡아 수행함으로써 전문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O.C로 선정되면 오는 7월부터 6개월간 CGV 극장 및 최신 마케팅 트렌드 조사부터 마케팅 아이디어 기획·제안서 작성·프레젠테이션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CJ CGV는 T.O.C 활동 혜택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활동 기간 내 매월 20회 영화 무료 관람 지원과 CJ ONE 포인트 10만점을 활동비로 제공한다. 뛰어난 마케팅 아이디어를 선보인 팀에게는 매월 CJ ONE 포인트 5만점을 추가 지급한다.

 

IBK기업은행, 대한하키협회에 후원금 2억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5월 29일 을지로 본점에서 2020 도쿄올림픽 예선에 참가하는 남녀 하키 국가대표팀을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대한하키협회에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 전달식은 김도진 기업은행장과 강동훈 대한하키협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