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풀무원식품 출출박스·금천구 1인 가구 중년남성 지원·CJ제일제당 간편식 냉장면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풀무원식품 출출박스·금천구 1인 가구 중년남성 지원·CJ제일제당 간편식 냉장면 外
  • 이예리
  • 승인 2019.05.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식품,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 론칭

풀무원식품이 신선식품까지 판매할 수 있는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를 론칭하고, 무인판매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다.

'출출박스'는 과일·샐러드·유제품·식사 대용 간편식 등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을 취급할 수 있다. 신선식품 판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품질관리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상주하는 관리 인력 없이도 신선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출출박스'는 관리자가 모바일 앱으로 신선식품의 유통기한을 실시간으로 점검하며,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바로 판매를 중단할 수 있다. 재고·배송·적재 등 상품관리에 관한 모든 프로세스도 관리할 수 있다.

(사진=풀무원)

 

금천구, 1인 가구 중년남성 사회관계망 지원 사업 운영

금천구는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1인 가구 중년 남성들의 사회적 관계망 구축 지원을 위해 '오! 내 인생 해피데이'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이혼·별거·비혼 등으로 40~50대 1인 가구의 비중이 높아지고, 특히 다(多)인 가구에서 1인 가구로 전환됐을 경우 상실감·스트레스·우울감으로 자살률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 가구 사회적 관계망 구축을 지원함으로써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 내 인생 해피데이' 는 '건강한 소통'·'건강한 생활'·'건강한 나'를 주제로 6월부터 10월까지 총 12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건강한 소통' 분야에서는 소통과 협력을 통한 사회적 관계망 확대를 위해 인생관 및 가치관 교육과 취미생활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한 소통' 분야에서는 소통과 협력을 통한 사회적 관계망 확대를 위해 인생관 및 가치관 교육과 취미생활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금천구)

 

코레일 온라인 열차 예매, 페이코로 '간편결제' 된다

NHN페이코는 한국철도공사와 제휴를 맺고 코레일 온라인 열차 예매 시스템에 페이코 간편결제를 적용했다고 5월 30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페이코' 이용자는 승차권 예매 앱 '코레일톡'과 코레일 웹사이트에서 페이코로 간편하게 승차권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코레일 온라인 열차 예매에 적용된 간편결제 서비스는 페이코가 유일하다.

KTX, ITX 등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모든 열차의 온라인 예매 시, 결제 단계에서 페이코를 선택할 수 있다. 이어 페이코에 등록한 신용·체크카드 중 하나를 골라 비밀번호나 지문을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신용카드 정보를 직접 입력하거나 계좌 이체를 해야했던 기존 결제 과정의 번거로움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 콩국수·대왕쫄면 등 여름 간편식 냉장면 출시

CJ제일제당은 간편식 냉장면 3종을 출시한다고 5월 3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소한 콩국수'·'가쓰오 냉우동'·'매콤새콤대왕쫄면' 등이다. 

간편식 면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고소한 콩국수'는 갓 반죽해 썰어낸 생면으로 신선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콩과 땅콩 등의 견과류를 통째로 갈아 넣은 콩국물로 콩국수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매콤새콤 대왕쫄면'은 면을 2.6mm의 두께로 뽑아내 두툼한 면발을 구현했다. 콩나물을 고명으로 올려 아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가쓰오 냉우동'은 진공반죽 기법으로 만들어 쫄깃함을 살린 면과 12시간 저온숙성으로 깊은 맛을 내는 가쓰오부시 육수를 더했다. 

(사진=CJ제일제당)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