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 外
  • 이예리
  • 승인 2019.06.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토요 진로투어'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6월 1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23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 토요 진로투어' 1회차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토요 진로투어'는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중 하나로 현장견학형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잡월드 내에 있는 진로/직업 체험관에서 미래 직업 특강과 진로 적성검사 등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역할 체험을 하면서 미래 직업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지난 2017년에 시작된'토요 진로투어'는 현재까지 총 190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연 5회 개최하여 총 1150여명의 중학생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 임실군 소재 중학교 학생 등 지방지역 청소년들에게 참여기회를 확대했으며,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의미를 더했다. 

 

IBK기업은행, '2019 나라 그리고 사랑'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28일까지 '2019 나라 그리고 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월 3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국가유공자·독립유공자·실향민·북향민·직업군인·경찰․소방공무원 본인 및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이다.

기업은행 지점에서 만기 1년 IBK적립식중금채에 가입하면 별도 조건 없이 연 2.15%(6월 3일 기준)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1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우리금융그룹, 재난 대비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 제작 기부금 전달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5월 31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이재민의 긴급 구호활동에 사용될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 제작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6월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최근 산불·지진·태풍 등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긴급 구호활동의 필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이재민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 1200개를 사전 제작하기로 하고 제작비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우리희망 긴급구호세트는 담요·수건·속옷·세면도구 등 이재민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들로 구성된다. 평상시 대한적십자사에 보관되다가 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이재민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KEB하나은행,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를 위한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 출시

KEB하나은행은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를 위한 전용상품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을 6월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은 만 6세 이하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를 위한 정액적립식 적금 상품이다. 

기본금리는 3일 기준 1년제 연 1.5%·2년제 연 1.6%·3년제 연 1.8%이며 아동수당 입금 시 연 1.0%의 추가금리가 제공된다. 또한 아이 본인명의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후 만기보유 시 연 1.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4.3%의(3년제·세전·2019.6.3 기준) 금리가 적용된다.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 출시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만 5세 이하 아동 명의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함께 신규하는 손님에게 올해 연말까지 아이의 출생 12간지에 맞춰 제작한 '아이띠도장'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만 '하나머니'를 담은 '아이바우처!'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NH농협카드, 새 모델 정해인의 '당신이 만든 카드' TV광고 온에어

NH농협카드는 NH농협은행·카드 브랜드 모델인 정해인과 함께 한 TV광고 '당신이 만든 카드' 편을 6월 1일부터 온에어 했다고 6월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세련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의 배우 정해인을 통해 '따지는 건 없애고, 필요한 건 만들고, 당신만 생각했더니, 어느새 회원수 3000만'이라는 내용을 임팩트 있게 전달했다. 이는 현명하고 가치 있게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제안하자는 NH농협카드 슬로건인 '올바른 생활카드'의 결과물이다.

한편, TV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다양한 SNS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12일까지 TV광고를 시청하고 NH농협카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프트카드(5만원)·문화상품권(3만원)·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