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조지아·GS수퍼마켓·한국야쿠르트 外
[식품 단신] 조지아·GS수퍼마켓·한국야쿠르트 外
  • 변은영
  • 승인 2019.06.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니엘 헤니, 대용량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 닮은 완벽 비율

코카-콜라사의 세계 판매 1위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대용량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는 최근 광고모델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 된 화보에서 다니엘 헤니는 자신의 훤칠한 키를 닮은 대용량 RTD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와 함께 완벽한 비율을 선보였다. 

다니엘 헤니는 큰 손으로 조지아 크래프트를 미니 사이즈처럼 다루며 유쾌한 미소를 짓는가 하면, 촬영 도중 진지한 눈빛을 보이며 존재감 넘치는 남성미를 보여줬다. 특히 이번 화보는 무보정으로 공개 되어 비현실적인 다니엘 헤니의 비주얼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 날 현장에서 다니엘 헤니는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에 담긴 풍부하고 깊은 커피의 맛에 흠뻑 빠져 즐겁게 촬영을 이어갔다는 후문이다. 또 다니엘 헤니는 촬영 도중 자신의 비주얼에 감탄하는 스태프들의 반응에 수줍어하는 한편,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촬영에 임하며 관계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GS수퍼마켓에서 스티커 모으고, vivo주방용품 받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6월 5일부터 9월 24일까지 GS수퍼마켓 방문 고객 대상으로 수집한 스티커 수량에 따라 다양한 프리미엄 주방용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GS수퍼마켓에서 1만원 이상 구매시마다(연속 증정) 스티커 1장을 증정한다. 

증정하는 주방용품은 독일 주방용품 전문 유명 브랜드인 빌레로이앤보흐(이하 vivo) 상품으로 키친용품 전문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인기있는 브랜드로 특히 주부 고객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GS수퍼마켓 담당자는 매출 성수기를 맞아 고객들에게 유명 브랜드 상품 증정 행사를 진행함으로 고객들의 방문 회수가 증가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2018년 진행된 경품 증정행사에서는 참여한 고객이 미참여 고객대비 행사기간동안 매출이 약 14.9% 이상 신장하는 성과를 보였다.

 

국민 조미료 '미원' 스페셜 에디션, 다이소 입점 이벤트 진행

올해로 출시 63주년을 맞은 국민 조미료 '미원'을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다이소 입점 제품은 미원 소포장 제품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 2종이다. 

대상㈜은 미원의 다이소 입점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차 이벤트는 6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미원 #찾아줘서고맙소' 미원 발견 이벤트다. 다이소 일부 매장 및 마트에 비치된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과 인증사진을 찍은 뒤 본인의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2차 이벤트는 6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경품은 1차 이벤트와 동일한 럭키박스(우수상/30명)·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참가상/100명)이 지급된다. 

 

CU, 커피 한잔에 자연을 GET(겟)하다

편의점 CU는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앞두고, 즉석원두커피와 파우치 음료 등 한 해 2억 잔 가까이 판매되는 편의점 대표 상품인 커피 제품에 친환경 요소를 강화해 나간다고 6월 4일 밝혔다. 우선 6월 6일부터 CU의 즉석 원두커피인 '카페 겟(Café Get)'에 사용되는 원두를 열대우림동맹(Rain Forest Alliance·RFA)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로 변경한다.
 
친환경 원두 도입과 함께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와 컵 사용 절감을 위한 노력도 함께 한다. 다음 달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사용 절감을 위해 파우치 음료에 동봉된 빨대를 '플라스틱' 대신 '종이' 소재로 전면 교체한다.

또한, 고객의 텀블러 사용을 유도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이벤트도 준비했다. 6~7월 두 달 간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인액을 기존 100원에서 200원으로 2배 늘리고, CU 전용 텀블러를 제작해 7월부터 한달 간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 신개념 탄산음료 '스파클링 야쿠르트'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신개념 탄산음료 '스파클링 야쿠르트'를 출시했다. 새롭고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랜 기간 판매해온 장수 브랜드 '야쿠르트'가 변신한 것.

'스파클링 야쿠르트'는 '야쿠르트'의 고유한 맛에 스파클링의 청량감이 더해진 탄산음료다. 기존 '야쿠르트' 고객들이 좋아하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탄산을 첨가해 시원함을 살렸다. 제품에는 '야쿠르트'의 대표 유산균인 HY2782는 물론, 비타민C도 들어있다.

짜릿할 정도로 톡톡 튀는 청량감이 목 넘김부터 끝 맛까지 깔끔하게 이어져 기름진 음식이나 분식과도 궁합이 좋다 텁텁하거나 지나칠 정도의 단맛이 없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햇반 체험형 공간 '햇반 뮤지엄' 오픈

CJ제일제당이 6월 4일 충북 진천 CJ블로썸캠퍼스 홍보관 내에 햇반 체험형 공간인 '햇반 뮤지엄'을 연다. '햇반 뮤지엄'은 쌀에 대한 모든 정보와 국내 식문화 변천사 등 체험형 콘텐츠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햇반 뮤지엄'은 크게 '햇반홀'과 '햇반 스마트팩토리' 두 가지 테마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햇반홀'은 쌀을 담는 되박을 모티브로 하여 정미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연출한 곳이다. 쌀의 역사에서부터 밥짓는 방식의 변화, 햇반이 가져 온 식문화 혁명에 이르기까지 쌀과 밥에 대한 모든 것을 직접 만져보며 흥미진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햇반 스마트팩토리'는 햇반이 생산되는 공정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실제 가동 중인 햇반 공장이 바라다보이는 견학로를 따라 고압스팀으로 밥을 짓고 포장하는 공정까지 햇반이 만들어지는 전체적인 과정을 볼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