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6.1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9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에 참가할 다문화자녀 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고 6월 17일 밝혔다.

8월 6일부터 12일까지 5박 7일간 싱가포르 교육기관 및 우리은행 싱가폴 지점 탐방·봉사활동·다문화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오는 6월 28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학 장학생 등 30명으로 구성되는 체험단은 신청사유, 가정환경 등을 고려하여 최종 선발한다. 문화체험에 소요되는 교통비·숙식비·문화체험비 등 일체의 경비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한다.

 

KB국민은행, 부산–경남 지역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6월 14일, 부산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부산–경남 지역 소재 수출입 거래기업의 실무 직원 50여명을 초청해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는 수출입 실무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의 생생한 사례를 전달하는 '현장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 이후 현재까지 7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수출입 정보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날 아카데미는 ▲수출입업무 ▲기업 환리스크 관리 ▲통관 및 관세환급 ▲수출입 금융상품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강의에 나선 각 분야의 전문가 및 현직자들이 실무 노하우를 전달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KEB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연금손님 전용 '하나연금통합포털' 플랫폼 오픈

KEB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퇴직연금 가입 손님 및 가입예정 손님을 위한 연금자산관리 전용 플랫폼 '하나연금통합포털'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하나연금통합포털'은 손님의 성공적인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설계를 돕기 위해 IRP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한다. 개별 퇴직·개인연금 펀드상품 정보 및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며 연금자산 신규가입 및 상품변경 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하나연금통합포털' 내 배너를 통해 삼성자산운용에서 제공하는 ▲연금펀드 관련 상품 정보 ▲리서치 및 자산시장 전망 ▲펀드 뉴스 ▲경제 트렌드 등의 전문자료와 국세청 홈택스, 국민연금,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금융감독원 파인 등 은퇴설계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에 손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NH농협은행, 자산운용사와 함께 '농촌체험 및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6월 14일 자산운용사 및 창업투자회사 임직원 50명을 초청하여 경기 파주시 산머루마을에서 '농촌체험 및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6월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협은행만의 특화된 고객 사은행사로 펀드 수탁관련 자산운용사 임직원을 초청하여 산머루쨈 만들기, 토마토 수확 체험 및 농가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하나금융그룹,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 중 한-일 선수간 화합의 장(場) 마련

현재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선수로써 일본프로골프투어(JGTO)에서도 활약 중인 박배종 프로가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3라운드가 종료된 15일 저녁 대회장인 경기도 용인시 88 컨트리클럽 인근 식당에서 한-일 선수들을 위한 만찬모임을 주선했다.

이날 만찬모임에는 선수들 외에도 일본 선수들과 함께 온 캐디, 트레이너 등 대회 관계자 2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지난해 JGTO 아베마TV투어 노빌 컵에서 우승한 박배종 프로는 이번 대회에 일본의 수준급 선수들이 많이 출전할 수 게 했던 숨은 공로자다. 

일본 현지에서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 홍보대사를 자처하며 일본 선수들에게 기회가 있을 때 마다 대회 참가를 독려했고, JGTO에서 활약중인 한국선수들과의 가교 역할도 담당하며 양국 선수들의 친목 도모에도 일조했다.

 

NH농협카드, 올원페이 200만 달성기념 및 400만 추진 발대식 개최

NH농협카드는 지난 6월 14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올원페이 200만명 달성기념 및 400만 추진 발대식'행사를 가졌다고 6월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원페이 고도화 계획에 대한 토론, 올원페이를 주제로 한 유튜브 영상시청 및 모바일 교환권 간편 구매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2017년 1월에 출시한 간편 결제 올원페이(Allone Pay)는 NH농협카드의 온·오프라인 카드 결제 시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한 간편 결제 수단으로 출시 됐으며, 작년 10월 ▲고객 편의 강화(홈페이지 로그인, 기프트샵) ▲모바일 교통카드(후불/선불) 적용 ▲PUSH 서비스 제공 (맞춤형 메시지 전송) ▲자체 지문인증 시스템 구축 등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 개최

KB국민은행은 6월 13일, 미래 준비에 관심이 많은 30~50대 고객 12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설계 사이다 Talk'은 은퇴 준비시기 고객의 주요 관심사항인 연금자산 관리와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는 은퇴설계 특화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WM스타자문단' 전문가와 함께 2시간 30분간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곽재혁 은퇴설계 전문가와 함께 '미래를 위한 연금투자'를 주제로 기본적인 3층 연금 쌓기와 더불어 연금 자산관리의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알아봤다. 2부에서는 조수연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 '부동산 투자의 기술'을 주제로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과 은퇴준비를 위한 부동산 투자의 핵심 포인트를 체크했다.

 

우리은행, 여름 환전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여름 휴가철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와 경품을 제공하는 '소~쿨(So~Cool)하고 확실한 환전의 행복' 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6월 14일 밝혔다.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환전방법에 따라 환율우대가 달리 적용되며, 일정 금액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부가서비스와 함께 경품 행사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동안 영업점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시 주요통화(USD, JPY, EUR)는 70%, 기타통화는 30%의 환율우대가 적용된다. 1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인천공항 제1,2터미널 식음매장 할인쿠폰 등이 제공되며, 1000불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무료여행자보험이 제공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