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U·에비스맥주·세븐일레븐 外
[식품 단신] CU·에비스맥주·세븐일레븐 外
  • 변은영
  • 승인 2019.06.1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판매량 1위 컵얼음의 대변신! CU, 깔라만시 아이스컵 출시

CU는 오는 6월 20일 업계 최초로 과즙 컵얼음 '깔라만시 아이스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상품명처럼 깔라만시 과즙이 첨가된 얼음을 컵 형태로 담은 상품으로, 원하는 음료만 부으면 어디서나 깔라만시 과즙을 넣은 것처럼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깔라만시 과즙이 최근 소주, 사이다 등 다른 음료와 섞어 마시는 용도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를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컵얼음으로 기획한 것이다. 컵얼음은 2009년 파우치음료의 보조상품으로 첫 선을 보였지만 지난 2013년부터 CU의 전체 상품(담배 제외) 중 연 판매량 1위를 6년간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을 만큼 인기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CU(씨유)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컵얼음 매출은 2016년 38.1%·2017년 39.7%·2018년 23.1%로 꾸준히 높은 신장률을 보였으며, 따뜻한 날씨가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올해도 26.8%의 두 자릿수 신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에비스맥주로 특별한 여름밤을 선물하세요

요즘에는 100일, 1주년 등의 주요 기념일 외에도 로즈데이, 키스데이 등 다양한 기념일이 있기 때문에, 재미요소를 담은 날들이 일상의 소소한 소재가 되고 있다.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에비스맥주는 본래 일본에서 '특별한 날을 기념하며 마시는 맥주'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급 맥주의 특별한 맛과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최근 여름철 영화관이나 늦은 밤 한강에서 아지트를 찾아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나·친구·가족들에게 혹은 혼자만의 여유롭고 소소한 행복을 즐기는 이들은 물론, 스포츠 관람을 하거나 힐링이 필요한 순간까지 '에비스맥주의 깊은 맛'은 소소하면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트렌드맥주로 각광 받고있다. 

 

세븐일레븐, 건강 포케 샐러드 도시락 출시

최근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식품 안전, 건강 등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나트륨 함량과 칼로리가 낮아 건강식으로 꼽히는 샐러드 도시락 출시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편의점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나섰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하와이 전통 음식이자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포케(Poke)' 콘셉트의 샐러드 도시락이다. '닭가슴살 포케 도시락'·'두부 포케 도시락' 등 총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판매 가격은 각 3900원이다.

세븐일레븐 포케 샐러드 도시락은 칼로리와 나트륨을 일반 도시락(평균 800kcal, 1300mg)의 절반 수준까지 낮춰 완성했다.

 

버거킹, '트러플허니 아이스크림' 출시 및 할인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새로운 사이드 메뉴로 '트러플허니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며 여름맞이 프리미엄 밀크 아이스크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버거킹의 아이스크림 신메뉴는 트러플을 활용한 신개념 아이스크림이다. 부드럽고 고소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은은한 트러플 향과 진하고 달콤한 꿀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8월까지 신메뉴를 포함한 프리미엄 밀크 아이스크림 4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바닐라·딸기·초코 아이스크림에 신메뉴 트러플허니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골라 먹을 수 있다. 트러플허니 아이스크림은 1500원(정가 2000원)·바닐라·딸기·초코 아이스크림은 1200원(정가 1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코카-콜라, 짜릿한 여름을 선사할 '코-크 썸머 트립' 이벤트 진행

130여 년 동안 전 세계인의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2019년 여름 캠페인 '코-크 썸머 트립(Coke Summer Trip)'을 런칭하며, 코카-콜라와 함께 짜릿한 썸머 트립을 떠날 참가자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크 썸머 트립'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속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코-크 풀 시네마 (Coke Pool Cinema)'·하늘 위 열기구를 타고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코-크 벌룬 인더 스카이 (Coke Balloon In The Sky)'·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짜릿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코-크 레트로 비치 (Coke Retro Beach)' 등 다채로운 여행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짜릿한 '코-크 썸머 트립'을 함께 떠나고 싶은 소비자들은 오는 6월 21일부터 코카-콜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CokePLAY(코-크 플레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고 싶은 썸머 트립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