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트립닷컴 카카오페이 서비스·편의점 간편식 안주 인기·기아 플렉스 프리미엄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트립닷컴 카카오페이 서비스·편의점 간편식 안주 인기·기아 플렉스 프리미엄 外
  • 이예리, 홍원희
  • 승인 2019.06.2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예약도 간편결제로" 트립닷컴, '카카오페이' 서비스 도입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오페이는 트립닷컴 앱에서 호텔 예약 시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에 사전에 등록한 카드 및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가 가능해 편리하다.

이번 카카오페이 도입으로 트립닷컴은 이미 제공중인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를 포함해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중 최초로 국내 3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타 OTA들과 다르게 이중환전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추가 비용없이 보이는 가격 그대로, 원화로 결제된다.

또한 트립닷컴은 여행자들이 항공권 거래 정보 등을 카카오톡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알림톡'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본 서비스는 항공권 결제·취소·변경 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트립닷컴)


'홈술족' 증가에 편의점 '간편식 안주' 인기 

2030세대가 편의점 안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질 높은 간편식이 등장하면서 편의점에서도 요리 안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GS25에 따르면 올해 1~5월 마른안주류(오징어·육포 등)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 늘어나는 데 그쳤다. 

반면 간편식 안주류(완전 조리 안주)는 23.8% 증가했다. 간편식 안주류 수요가 커진 건 최근 '홈술'(Home+술)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과거보다 더 나은 음식과 함께 술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간편식 안주 흐름을 이끄는 건 역시 20~30대였다. 전체 매출 중 2030세대 매출 비중이 73.1%, 40대 이상이 26.9%였다. 반면 마른안주류 매출 비중은 2030세대가 54.0%, 40대 이상이 46.0%였다. 

(사진=GS25)


기아차, 新 모빌리티 서비스 '기아 플렉스 프리미엄' 실시

기아차는 회사 최초의 구독형 서비스 '기아 플렉스 프리미엄'을 6월 17일부터 서울 지역 한정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아 플렉스 프리미엄'은 월 단위 요금 129만원(부가세 포함)을 지불하고 K9·스팅어·카니발 하이리무진을 대상으로 매월 1회씩 교체해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니로EV를 월 1회 72시간 대여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모바일 앱 설치 후 앱을 통해 계약-결제-예약-배송-반납의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3일 전까지 앱을 통해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 예약하면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량을 탁송 받을 수 있다.

(사진=기아차)


스미후추쿠리아, 1인 소포장 바나나 '감숙왕 SUPER SIZE' 출시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 프리미엄 바나나 감숙왕 중에서도 가장 큰 사이즈만 선별해 1입 소포장한 '감숙왕 SUPER SIZE'를 출시하고 편의점 판매를 시작한다. 

스미후루는 대형 마트에서 송이로 판매하던 기존 바나나와 달리 1인분 분량의 1입봉 소포장 제품 출시를 통해, 1인 가구나 야외 활동 중에도 부담 없이 바나나를 즐기려는 고객 공략에 나선다. 

감숙왕 슈퍼사이즈는 필리핀 고산지대의 강한 햇살과 깨끗한 바람을 머금고 자란 프리미엄 바나나 '감숙왕' 중 가장 큰 사이즈의 제품만 선별했다. 전에 없던 크기의 바나나로 하나만 먹어도 든든해 더욱 특별하다. 

(사진=스미후루코리아)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