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J제일제당·11번가·세븐일레븐 外
[식품 단신] CJ제일제당·11번가·세븐일레븐 外
  • 변은영
  • 승인 2019.07.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YO유산균, 대한아토피협회와 손잡고 아토피 환아 돕는다

CJ제일제당의 유산균 전문브랜드 'BYO(바이오)'가 대한아토피협회와 함께 아토피 환아 가정 지원을 확대한다. BYO유산균은 올해로 5년째 대한아토피협회 공식후원사로, 이번에는 성남시에서 진행하는 '아토피 홈케어 사업'에 대한아토피협회와 함께 참여하며 지원활동의 폭을 넓히기로 했다.

아토피 홈케어 사업은 성남시내 아토피 증상이 있는 자녀가 있는 가정을 선정, 오는 11월까지 아토피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증상의 원인과 치유 방법 등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식습관 부문 전문 상담사가 5개월간 아토피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단과 식품을 제안하는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CJ제일제당은 대한아토피협회를 통해 이번 사업에 'BYO식물성피부유산균' 제품을 지원하며 각 가정당 3개월 분량의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BYO식물성피부유산균은 국내 최초로 식약처가 인정한 피부 기능성 개별인정형 유산균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어린이 영어 쿠킹 클래스로 인기몰이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대형 할인마트 3사의 문화센터 16개 지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 영어 쿠킹 클래스가 고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비비고는 지난 5월부터 오는 8월까지 서울·경기 지역의 롯데마트 5개점, 이마트 5개점, 홈플러스 6개점에서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를 이용한 어린이 영어 쿠킹 클래스를 진행 중이다.

강좌는 지난 4월 중순 문화센터 신청 기간이 시작됨과 동시에 열띤 성원으로 대부분 전원 마감됐으며 강좌 당일까지도 추가 접수를 원하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지점별로 수강 인원을 증원해 진행 중이다. 

5세 이상의 어린이가 부모 중 1인과 함께 참여하는 비비고 어린이 쿠킹 클래스는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되며 김치를 활용한 김치 퀘사디아 만들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김치를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수업은 영어 노래와 율동 배우기·식재료 영어 이름 알기·영어 퀴즈 등으로 이루어져 요리와 영어에 대한 흥미를 동시에 일으킨다.

 

11번가, 양파-마늘 농가 돕기 행사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최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 마늘 농가를 돕는 행사를 진행한다. 1200여곳의 생산자가 소속돼 있는 전남생산자협동조합과 함께 6일 하루 자색 양파 5kg(대) 4900원·일반 양파 5kg(대) 5900원·깐 마늘 400g(중) 4900원·통마늘 1kg 5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11번가는 이날 하루 전남생산자협동조합에 판매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기로 전격 결정,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다 많은 상품이 판매되도록 11번가 내 메인 상품코너인 '긴급공수'를 통해 제품을 노출해 판매를 지원한다. 판매자들의 판로개척을 도와 사회적 가치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11번가는 지난 6월에도 우체국쇼핑과 함께 '무안 양파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 총 71톤의 물량을 판매했다. 11번가는 무안양파 5kg을 4900원에 '긴급공수' '타임딜' 등 고객들의 주목도가 높은 곳에 노출해 판매를 도왔다.

 

레뱅드매일, 이마트 국민와인 8탄 '얄리 프리미엄 릴리즈 언오크드 샤르도네' 출시

와인전문 수입 기업 ㈜레뱅드매일은 칠레 국민와인으로 사랑 받고 있는 얄리의 신규 화이트 와인 '얄리 프리미엄 릴리즈 언오크드 샤르도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이마트에서는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을 연이어 선보이는 국민와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8번째 국민와인으로 '얄리 프리미엄 릴리즈 언오크드 샤르도네'를 선정했다.  

'얄리 프리미엄 릴리즈 언오크드 샤르도네'는 '언오크드 샤르도네' 부분 5인의 소믈리에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로 선정되며 여름철 산뜻하게 즐기기 좋은 가심비 와인이라는 평을 얻었다. 얄리는 데일리 와인부터 고급 레인지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는 칠레 대표 와이너리로, 뛰어난 맛과 가성비로 국내에서 높은 선호를 받고 있는 브랜드다. 

 

세븐일레븐 '빵빠레 딸기' 출시 100일만에 판매량 100만개 넘어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차별화 아이스크림 상품인 '빵빠레 딸기'가 출시 100일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빵빠레 딸기'는 롯데푸드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빵빠레'의 새로운 딸기맛 상품으로 세븐일레븐이 지난 3월 말 롯데푸드와의 협업을 통해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상품이다. 딸기시럽과 딸기향을 첨가해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고, 파스퇴르 우유를 10% 함유해 부드러움도 극대화했다.

'빵빠레 딸기'는 지난 봄꽃 시즌과 딸기 철에 젊은층을 중심으로 핑크 콘셉트의 SNS 인증샷이 유행하면서 일명 '인싸템(그룹 내 주류인 인사이더의 아이템이라는 뜻)'으로 떠올랐다.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SNS를 통한 입소문과 재구매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봄 시즌이 지난 현재까지도 여전히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설명했다.

 

입맛을 훔친 건 바로 너! CU X 명탐정코난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는 오는 7월 24일 개봉을 앞둔 극장판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의 배급사 CJ ENM과 손잡고 '명탐정 코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7월 2일 판매를 시작한 '명탐정 코난 간편식 시리즈'는 '명탐정코난 안기준 햄 샌드위치'·'명탐정코난 홍장미 베리땅콩 샌드위치'와 '코난 감청의 권 주먹밥'으로 구성됐다.

'명탐정코난 안기준 햄 샌드위치'는 작품 속 '포아로' 카페에 위장 취업한 캐릭터 안기준의 비법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 상품이다. 일본식 된장인 미소와 마요네즈를 섞어 만든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의 된장마요네즈 소스가 특징이다.

또 다른 어린이 탐정으로 등장하는 홍장미가 미국 유학 시절 즐겨 먹던 샌드위치도 출시된다. '명탐정코난 홍장미 베리땅콩 샌드위치'는 풍미가 뛰어난 이즈니버터식빵 사이에 땅콩버터와 블루베리잼이 듬뿍 들어간 애니메이션 속 레시피를 재현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