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 변은영
  • 승인 2019.07.1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메가 인플루언서 손잡고 고객과 소통 나서

KB국민은행은 대화형 뱅킹 앱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 진행한 '똑똑! 내 방송을 부탁해~'이벤트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뚜아뚜지'가 KB 디지털 모델로 최종 선정됐다고 7월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대도서관·밴쯔·윰댕·뚜아뚜지 등 메가 인플루언서 12명이 참여한 유튜버 제휴 콘텐츠 오디션 이벤트로, 지난 4월 29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3차에 걸쳐 진행됐다.  

1차 투표를 통해 유튜버 12인 중 방송 제작에 참여할 4명의 유튜버(대도서관·밴쯔·뚜아뚜지·엔조이커플)가 선정됐으며, KB리브똑똑 가입자가 이들 중 가장 재미있는 방송을 선보인 유튜버 1명에게 최종 투표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모델을 선발했다.

 

우리은행, 여름 휴가철 이동점포 '해변은행' 운영

우리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가지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점포 '해변은행'을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운영한다고 7월 9일 밝혔다.

'해변은행'운영기간은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현금입출금과 이체 업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제22회 보령 머드 축제' 기간인 7월 19일부터 7월 28일까지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계좌신규, 체크카드 발급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우리은행은 여름 휴가철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환전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동안 영업점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시 주요통화(USD·JPY·EUR)는 70%, 기타통화는 30% 환율우대와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 빅데이터 플랫폼 NH빅스퀘어 2.0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NH농협은행은 7월 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점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NH빅스퀘어(BigSquare) 2.0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월 10일 밝혔다

'NH 빅스퀘어'는 농협은행 내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가 모여 있는 장소라는 의미로써, 기존에 활용이 어려웠던 비정형·대용량 데이터를 저장 및 분석하고, 머신러닝 및 시각화 분석까지 가능한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농협은행은 ▲빅데이터를 시각화한 '빅스퀘어 Vision'구축 ▲디지털 고객 경로 분석 및 디지털 성향 지수 개발 ▲플랫폼 환경개선 ▲오픈뱅킹에 대비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구체화 등의 4가지 추진과제 고도화를 완료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