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아워홈·11번가 外
[식품 단신] bhc·아워홈·11번가 外
  • 이예리
  • 승인 2019.07.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 2019 7월 개최

2019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이 7월 12일부터 7월 28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마리나 베이(Marina Bay), 쥬얼 창이 공항(Jewel Changi Airport) 등 싱가포르 곳곳에서 20개 파트너사들이 모여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축제를 꾸민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입안 가득 음미하는 싱가포르(Savour Singapore in Every Bite)'를 주제로 싱가포르의 다문화주의에서 비롯된 다양한 미식 문화를 소개한다. 현대성·문화·전통·예술 등 4가지 테마로 구성하여 싱가포르의 미식 세계를 폭넓게 다룬다.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의 대표 행사 스트리트(STREAT)에서는 캐주얼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로 꾸며진 야외 행사장에서 전통적인 호커 음식부터 모던 싱가포르 음식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음식 부스 외에도 유명 로컬 음악 공연·쿠킹 워크샵·마스터클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창립 82주년 기념행사 개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7월 11일 오전 상봉동 소재 본 조합 4층 대강당에서 전·현직 임직원 및 농림부, 농협중앙회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2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조합 발전에 기여한 조합원 및 직원 등에 대한 표창과 유관 단체장 축사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자료에 의하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우유시장 점유율은 올 4월에 40.2%, 5월에는 40.6%로 상승세를 이어가며 최근 1년간 점유율 중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BBQ, 닭껍데기 등 신메뉴 인기몰이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여름을 맞아 지난 7월 8일 야심차게 출시한 황금올리브치킨순살과 사이드 메뉴 3종(BBQ 닭껍데기·BBQ 베이비립·BBQ 소떡) 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유행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한 BBQ 닭껍데기는 출시 3일 만에 3000 세트가 판매됐으며, 품절 사태로 인한 패밀리(가맹점주, 이하 패밀리)의 요청으로 긴급 물류 공급이 진행되고 있다. BBQ 닭껍데기는 신선육의 닭껍질을 모아 바삭하고 짭쪼름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매콤한 치폴레 소스 혹은 바비큐맛 시즈닝, 치즈맛 시즈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곁들일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소떡과 베이비립도 치킨과 함께 풍성하게 즐기기를 원하는 가족단위 고객을 비롯한 단체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소떡은 고객들의 의견을 수용해 기존 소스(치즈맛, 강정맛)에 매운 양념 소스를 추가했다. 총 3종의 소스 중 한가지를 택해 즐길 수 있다. 

 

KFC, '다모아버켓' 할인 프로모션

오리지널 치킨 브랜드 KFC가 버켓 1+1 프로모션에 이어, 오는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다모아버켓'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왕갈비오븐치킨 3조각·갓양념치킨 3조각·핫크리스피치킨 3조각 등 KFC의 핫한 치킨으로 구성된 '다모아버켓'을 기존 2만 3100원에서 35% 할인된 1만 4900원 가격에 구입이 가능한 이벤트다.

프로모션 제품인 '왕갈비오븐치킨'은 누구나 좋아할 만한 갈비맛으로 단짠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갓양념치킨'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에 매콤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맵단'의 정석을 보여주는 메뉴다. 또한 '핫크리스피치킨'은 KFC의 대표 시그니처 치킨으로 매콤바삭한 맛을 자랑한다.

 

bhc치킨, 복날 안성맞춤 치킨 메뉴 추천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복날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안성맞춤 메뉴를 소개했다. 복날 보양식 메뉴로 비교적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치킨이 각광받고 있다. 

무더운 여름에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구이치킨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bhc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구운 치킨인 '붐바스틱'은 환상적이라는 뜻을 지닌 단어로, 부드럽고 쫄깃한 통다리살에 한국식 고추장 바비큐 소스를 발라서 구워낸 후 한번 더 소스를 발라 깊은 맛이 잘 입혀진 중독적인 맛의 구이치킨이다. 

이열치열에 딱 어울리는 메뉴로는 요즘 대세인 마라와 치킨을 접목한 '마라칸치킨'이 있다. '마라칸치킨'은 지난 4월 출시 이후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하며 자칭 마라 중독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아워홈, 지리산수 TV광고 온에어…품질 및 청정 수원지 어필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7월 12일부터 지리산수 TV광고를 온에어하고 지리산수 품질과 청정 수원지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워홈 지리산수 광고 영상은 '깨끗하고, 시원하고, 개운한 아워홈 지리산수'를 강조하기 위해 지리산수의 수원지인 지리산 자락과 곳곳의 풍경을 영상에 담아냈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지리산수 TV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아워홈몰에서 15일부터 21일까지 지리산수 '3+1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리산수 2L 3박스 이상 구매 시 500ml 1박스를 증정하고, 500ml 3박스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2L 1박스를 증정한다. 330ml 3박스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2L 1박스를 증정한다.

 

11번가 '연안식당 꼬막비빔밥 간편식' 온라인 최초로 선보인다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최근 핫한 해산물 요리전문점 '연안식당'과 함께 '연안식당 꼬막비빔밥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을 온라인 최초로 선보인다.

'꼬막비빔밥'은 연안식당의 간판 메뉴로 최근 식품·외식업계에 불고 있는 꼬막 열풍의 주역이다. 전남 여수, 벌교 현지에서 잡아 올린 새꼬막을 엄선해 만든다.

11번가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연안식당 꼬막비빔밥 HMR'은 11번가와 유통전문스타트업 '어니스트플래닛', 연안식당을 운영하는 ㈜디딤이 함께 공동기획 했다. 꼬막을 해동시키고 함께 포장된 양념과 채소를 섞어 맛있게 무쳐진 꼬막 무침을 밥 위에 얹으면 집에서도 식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더매칭 플레이스, 장수 프랜차이즈 노하우 공개 'SY프랜차이즈' 탐방 행사 개최

공정창업연구소의 외식창업 매칭 플랫폼, 더매칭 플레이스가 '월간 더매칭 7월' 행사로 오는 7월 24일, SY프랜차이즈그룹 탐방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장수 프랜차이즈 본사의 운영 노하우를 공개하고 현실적인 조언도 얻을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SY프랜차이즈그룹 탐방은 7월 24일,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본사 탐방을 비롯해 김성윤 SY프랜차이즈그룹 대표와의 티타임, 저녁식사 등의 시간을 갖는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