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캐피탈·우리은행·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캐피탈·우리은행·국민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07.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캐피탈 비대면 즉시대출 '참 좋은 직장인 신용대출(중금리)' 출시

IBK캐피탈은 7월 11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참 좋은 직장인 신용대출(중금리)'을 출시했다.

인터넷·모바일 앱을 이용해 2분 내 대출한도 조회 후, 대출약정(공인인증서)과 동시에 송금되는 비대면 즉시대출로, 한도는 최대 5000만원 평균금리는 10% 수준이다. 

IBK캐피탈은 해당상품 출시를 위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반의 신용평가시스템(CSS)을 구축했다. 이는 대상 고객의 비금융 BIG-DATA를 반영한 종합적인 평가시스템으로서, 이에 따라 중신용자 또한 고신용자에 못지않은 대출한도와 낮은 금리가 적용될 수 있다.

 

DB손해보험, 업계최초 펫테크 적용 '프로미반려동물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7월 16일부터 업계 최초로 비문(코지문)을 기반으로 펫보험 판매를 시작한다. 비문이란 강아지의 고유한 코의 무늬를 말하는 데 사람의 지문처럼 '신분 증명서' 역할을 한다. 지난 1월 펫테크 전문기업 ㈜핏펫과 비문 인식기술(Detect) 도입을 위한 MOU 체결 이후 6개월만에 실제 상용화에 성공했다.

펫보험 최초 가입 시 비문 사진 3장을 등록하면, 동물등록증이 없어도 가입이 완료되고 실제 보상 청구 시에 다시 비문 사진을 등록, 조회해 반려견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이번 상용화를 통해 DB손해보험은 친반려동물적인 개체식별 방법을 보험가입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국내 펫보험 시장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반려견의 치료비·배상책임·장례지원비를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순수보장성 일반보험 상품으로 보험기간은 1년이다.

 

우리은행, 청년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7월 15일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및 KONE와 '청년창업기업 스케일업 및 유니콘 기업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월 16일 밝혔다.

KONE는 작년 8월 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조직'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출신 기업을 회원으로 하고 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2011년 개교 이후 총 2900여명의 청년CEO를 배출했다.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직방 등이 대표적인 이 학교 출신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KONE 회원사에게 ▲청년창업 전용통장 및 카드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특별출연 보증서 추천 ▲대출금리 및 환율 우대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역시 KONE 회원사에게 각종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이대훈 농협은행장, 강레오 셰프와 양파·마늘 농가 응원 요리 영상 제작

NH농협은행은 SNS 홍보모델인 강레오 셰프와 이대훈 은행장이 최근 과잉 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마늘 농가를 응원하는 '우리 양파·마늘을 부탁해' 영상을 제작 배포했다고 7월 16일 밝혔다.

이대훈 은행장과 강레오 셰프는 양파·마늘을 활용해 양파쌈·통마늘새우를 직접 요리하고 강레오 셰프의 양파·마늘 장아찌 만들기 꿀팁, 양파·마늘의 효능 등을 설명하며 시청자들에게 양파와 마늘 소비촉진을 통해 어려운 농가 돕기를 당부했다.

농협은행은 7월 28일까지 공식 SNS를 통해 영상 속 양파쌈·통마늘새우 요리의 이름을 지어 댓글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마늘2.5kg·양파3kg·삼겹살500g 세트'를 제공한다.

 

'IBK창공(創工)' 혁신창업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IBK기업은행은 7월 15일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기업 중 홍콩 진출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홍콩투자청(청장 Stephen Phillips)과 함께 'IBK창공 구로'에서 투자설명회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홍콩투자청은 홍콩 시장 진출 지원 내용, 핀테크 사업 환경 등을 소개했다. 홍콩투자청은 외국기업의 홍콩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홍콩특별행정구정부의 산하기관이다.

IBK창공(創工)은 체계적인 심사 과정을 통해 선발한 초기 벤처기업에게 사무공간지원, 투·융자 등 금융지원·국내·외 판로 확대 지원·홍보 지원·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 등을 통해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창업육성플랫폼이다. IBK창공 마포‧구로에 이어 지난 6월 IBK창공 부산을 개소했다.

 

7주간의 777행운!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하러 국민은행 간다

KB국민은행은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7·7·7' 비대면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리브똑똑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1981년생~2000년생(20세~39세) 고객 777명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쿠폰 1매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청약순위가 발생하고 주택유형별 청약자격을 갖추면 국민주택, 민영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며, 현재 2년 이상 가입할 경우 연 1.8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