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해태·맘스터치·스타벅스·GS25 外
[식품 단신] 해태·맘스터치·스타벅스·GS25 外
  • 이예리
  • 승인 2019.07.1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 핫하게 매운 마라요리 스낵 2종 출시!

해태제과는 매콤얼얼한 마라요리맛을 살린 '빠새 마라'와 '신당동떡볶이 마라' 를 출시했다.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젊은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마라 요리를 과자로 구현한 것.

'빠새 마라'는 중국 사천의 대표요리인 마라룽샤를 스낵으로 만든 제품. 새우를 통째로 갈아 넣어 진한 새우맛과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매콤한 정통 사천요리의 맛이 색다른 조화를 이룬다.

'신당동떡볶이 마라'는 한국과 중국의 대표적인 매운맛을 한꺼번에 담았다. 은근하게 매운 고추장과 톡 쏘는 마라의 매운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과자 크기를 1.5cm로 줄이고 포장도 포켓사이즈라 언제 어디서든 꺼내먹기 좋다.

 

맘스터치, 스포츠 사회공헌활동 '군대스리가' 시작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후원하는 스포츠 사회 공헌 활동 '군대스리가'가 전국 군부대를 찾아가 축구, 족구 대결을 펼쳤으며, 오는 7월 17일부터 유튜브 '터치플레이'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군대스리가란 군대와 독일 축구 리그 '분데스리가'의 합성어로, 군대에서 하는 축구를 일컫는다. 이번 '군대스리가' 편에서는 이천수·설기현·김용대 등 2002·2006 월드컵 스타 선수들로 구성된 팀이 군부대를 방문해 육군·해군·해병들과 축구와 족구 경기를 펼친다.

경기는 충남 계룡대를 시작으로 육군 1·2·5군단 및 해병대·특전사7공수여단·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KCTC)·국방과학연구소(ADD)·해군 등 전국의 총 10개 부대에서 진행된다. 군 부대와의 대결에서 축구는 한 골당 50만 원씩, 족구는 경기 승리 시 100만 원씩 적립될 예정이며, 경기를 통해 모인 적립금은 10월 초 육군본부에서 하는 지상군 페스티벌 기간에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0주년 기념 MD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개점 20주년을 맞아 7월 16일부터 20주년 기념 MD를 비롯한 원두, 스타벅스 카드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올해 20주년을 맞아 '20주년 기념 펜'과 20주년 기념 텀블러 2종·머그 1종·글라스 1종 등을 출시하며, 스타벅스 코리아의 첫 개점부터 현재까지의 기념적인 순간들에 대한 실제 기사자료를 일부 편집한 영자신문 형태의 디자인을 담았다.

특히, 실제 금가루로 도금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20주년 기념 펜'은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펜 상품으로, 검은색 기본 심과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 색인 녹색 심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GS25 X서장훈 콜라보 먹거리 4종 출시 첫날 가맹점 20만개 발주 몰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방송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서장훈씨와 4종의 상품을 제휴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서장훈수퍼롱치즈김밥 ▲서장훈반숙란3입 ▲유어스207후랑크 ▲유어스207소세지로 총 4종이다.

GS25의 서장훈 컬래버 상품 4종은 GS25에서 지난 7월 11일 첫 발주(상품 주문)가 시작됐고 첫날 전국 GS25 가맹점에서 20만개 이상 발주돼 서장훈 컬래버 상품에 대한 가맹점 경영주들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가맹점의 높은 발주 선호도는 그대로 판매로 이어져 GS25의 김밥 카테고리에서 서장훈수퍼롱치즈김밥은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유어스207후랑크와 유어스207소세지도 육가공소세지 분류에서 각각 매출 2위, 3위를 차지했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향긋하고 신선한 '나물밥 2종' 출시

대상㈜ 청정원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강원도산 생나물로 만든 '나물밥'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집에서 직접 밥을 해먹는 대신 조리가 간편한 쌀 가공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냉동밥 시장은 2017년 824억 원에서 지난해 1000억 원 규모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정원 집으로ON은 이와 같은 수요를 반영해 공기 좋은 강원도산 나물을 사용한 '곤드레 나물밥'과 '취나물밥' 2종을 선보였다. 

각각의 제품에는 생곤드레와 생취나물이 24.5% 함유돼 있어 신선한 나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기름을 약간 두른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에 냉동상태의 제품을 약 3~4분 가량 데우기만 하면 한 끼 식사로 든든한 나물밥이 완성된다. 

 

세븐일레븐, 92년 전통에 시대 감성 입힌 브랜드 외관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92년간 이어져온 세븐일레븐의 전통과 모던 감성이 한데 어우러진 새로운 파사드(외관 디자인)를 선보였다.

최근 미국 세븐일레븐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한 일련의 시도를 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3월 차별화 푸드와 프랜차이즈 인테리어를 실험하는 랩스토어(Lab Store)를 오픈하면서 현대적인 내외부 디자인을 선보였고 새로운 브랜드 상징으로 삼고 있다.

이에 코리아세븐은 미국 세븐일레븐과의 전략적 교류를 통해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한국 정서와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해 도입함으로써 '고객친화 생활문화공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변경된 외관 디자인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안식을 전하는 '도심 속 휘게라이프(Hygge Life)'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젊고 심플한 감성을 강조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