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11번가·CU·크라운해태 外
[식품 단신] 11번가·CU·크라운해태 外
  • 변은영
  • 승인 2019.07.3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캣마켓, '100% 냉장 한돈' 쿠캣 벌집 껍데기 2종 출시

푸드 컴퍼니 쿠캣이 운영하는 쿠캣 자체브랜드(PB, Private Brand)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신제품 '쿠캣 벌집 껍데기' 2종을 출시했다고 7월 31일 밝혔다.

쿠캣 벌집 껍데기는 최근 인기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가수 김종국이 먹으며 화제에 오른 벌집 껍데기를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양념이 없거나 동봉된 것이 아니라 돼지껍데기 자체에 고루 베인 제품이라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누구나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돼지껍데기의 껍데기와 지방층을 황금비율로 조합해 두툼하지만 질기지 않고 오히려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성비도 뛰어나다. 1팩에 2인분(280g)인 넉넉한 양으로, 양념으로 무게를 늘려 중량이 속이지 않고 원육 만으로 280g을 꽉 채웠다. 

 

중국맛 열풍! 11번가 '중국판 천하장사' 단독판매

중국과 한국의 맛이 만났다.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중국을 휩쓴 천하장사의 중국 수출 브랜드 '대력천장'의 '떡볶이맛'·'김맛'을 한국 최초로 판매하고 성경식품의 신제품 '몬스터김'(마라맛, 불닭맛)을 단독 론칭했다.

'대력천장'(大力天將)'은 국민 소시지 천하장사의 중국 브랜드다. 2008년 중국 진출해 중국 유아간식 소시지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2019년 한국인들의 단골 음식인 떡볶이와 김을 활용한 맛을 출시해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 최근 중국식 매운맛 '마라'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성경식품과의 협업으로 식품업계 최초로 나온 '마라맛 김'을 11번가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인다. 성경식품이 새롭게 출시한 '몬스터 김'은 마라씨즈닝·산초·고수 등을 함유한 얼얼한 '마라맛' 과 불닭씨즈닝을 함유한 화끈한 '불닭맛' 2종이다. 

 

대한민국 CU, 탄생 7주년&몽골 진출 1주년 이벤트 한가득

대한민국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CU 탄생 7주년과 몽골 진출 1주년'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7월 31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2년 8월 대한민국 독자 브랜드인 CU를 출범시켰으며, 지난 해 8월에는 업계 최초로 몽골 유통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우선, 몽골 진출 1주년을 맞아 일부 전문점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몽골의 대표 먹거리를 가까운 CU매장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간편식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몽골리안정식 도시락'은 몽골 대표음식인 호쇼르(몽골식 튀김만두)·몽골리안포크(몽골식 양념구이 볶음)·계란볶음밥으로 구성돼 다양한 몽골의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8월 한 달간 CU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경품에 응모하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구매 영수증 하단의 이벤트 번호를 CU 홈페이지나 포켓CU 어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아시아나 몽골 취항 기념 마일리지' 총 210만 마일리지를 70명에게 선물한다.

 

GS리테일, '우월한닭' 출시로 '우월한 축산' 프리미엄 라인업 완성하다!

GS리테일은 8월 1일, 동물복지 1등급 닭고기 '우월한닭'과 동물복지 지정농장에서 유기농 곡물사료만을 먹여 방목하여 기른 닭이 낳은 프리미엄 계란 '유기농 자유방목 유정란'을 출시한다. 

실제로 GS THE FRESH(GS수퍼마켓의 새로운 이름)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고급 계란과 계육의 매출을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2018년 1월~6월)대비 59.9% 신장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9년 계란 및 계육 전체매출의 절반이 넘는 54.5%를 프리미엄 고급 상품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과 협력해 동물복지 지정농장에서 건강하게 기른 닭 중에서 1등급만을 한번 더 선별한 '우월한닭'을 출시하여 소·돼지·닭고기에 이르는 '우월한우(牛)·우월한돈(豚)·우월한닭'의 차별화 프리미엄 축산 3종 라인업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해수욕장 인기 오리온 과자는 '포카칩'

오리온은 휴가철을 맞아 지난해 7~8월 두 달 동안 해운대·광안리·대천·경포대 등 전국 10대 해수욕장(해양수산부 통계 2017년 이용객 수 기준) 인근 소매점을 대상으로 한 오리온 과자 매출 순위를 분석한 결과, '포카칩'이 1위를 차지했다고 7월 30일 밝혔다.

포카칩은 10대 해수욕장 인근 소매점 대상 오리온 제품의 매출 중 28%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해운대·광안리·송도·다대포·경포대·송정·낙산·속초 등 무려 8개 해수욕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꼽혔다. 포카칩이 해수욕장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여름철 판매량이 급등하는 맥주와 함께 안주 과자로 인기를 끌었을 것이라는 분석. 

해수욕장 인기 과자 2위와 3위는 전체 매출 중 각각 19%와 18%로 근소한 차이를 보인 꼬북칩과 초코파이가 올랐다. 꼬북칩은 각각 경포대·송정·낙산·속초 등에서 포카칩에 이어 2위에 올랐고 초코파이는 망상 해수욕장에서 1위를, 송도 해수욕장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크라운해태,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장 개장

크라운해태제과는 여름방학과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장흥자연휴양림(경기도 양주시 소재)에 '유수풀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은 개장 4년만에 연 방문객 2만명을 넘길 정도로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가족 물놀이장이다. 편리한 접근성은 기본, 청정한 대자연 속에서 가족 구성원 모두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인기비결이다.

매년 최고 인기시설은 유수풀. 60cm와 30cm 수심으로 나눠져 있어 유아들도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올해는 수심 1m의 성인용 풀장도 새롭게 갖춰 시원함이 배가된다. 여기에 물썰매장·페달보트·워터롤 등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도 새 단장을 마쳤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