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하이퍼커넥트·킥고잉·배달의민족 外
[스타트업 단신] 하이퍼커넥트·킥고잉·배달의민족 外
  • 오정희
  • 승인 2019.08.0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틱톡, 국내 최초의 인터랙티브 드라마 틱톡 소개팅 'Do You Like Me?' 공개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앱 사용자(이하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드라마의 줄거리와 결말이 결정되는 인터랙티브 드라마, 틱톡 소개팅 'Do you like me?'를 8월 7일 공개한다.

이는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시청자 선택형 드라마로, 틱톡이 보유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 사용자경험(UX) 혁신 기술에 짜임새 있게 구성된 스토리 플롯을 적용한 새로운 시도이다. 

틱톡 소개팅 'Do you like me?'는 시청자가 소개팅을 앞둔 주인공이 되어 각 시점에서 선택이 가능한 상황들을 옵션으로 제공, 첫 만남부터 연애의 성공과 실패로 이어지는 결말에 이르기까지 시청자의 선택에 의해 이야기의 흐름이 결정된다. 선택에 따라 다른 줄거리와 결말이 펼쳐지기 때문에 총 20분 분량의 영상이 준비되어 있지만 저마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러닝타임도 달라진다.

 

하이퍼커넥트, '파이콘 한국 2019' 공식 후원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오는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파이콘 한국 2019'를 공식 후원한다. 하이퍼커넥트는 모바일 영상 커뮤니케이션 및 AI 분야에서 기술력을 쌓아온 영상기술 기업으로, 설립 초기부터 자체 기술 개발과 최고 수준의 기술 인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왔다. 

웹RTC(WebRTC) 기술을 모바일에서 최초로 상용화해 탄생한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앱 '아자르'를 시작으로, 머신러닝 기반의 이미지·영상분석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빠르게 도입하여 자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의 성장과 스타트업 기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파이콘 한국 행사에는 2016, 2018년에 이어 올해 3번째로 후원사로 나선다. 컨퍼런스가 열리는 8월 17일~18일 양일간 하이퍼커넥트 부스를 통해 제품 및 AI 기술 시연·코딩게임 이벤트·채용 상담 등을 진행한다. 

 

킥고잉, 전용 거치대 '킥스팟' 공개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주)올룰로는 킥고잉 전용 거치대 '킥스팟'을 공개했다. 

킥고잉은 도심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시민들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 주차 구역을 마련하기 위해 힘써왔다. 앱에서 권장 주차 장소를 안내하고, 상점이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킥고잉 전용 거치대 킥스팟은 이의 연장선상으로, 실제 킥보드 거치가 가능한 시설물을 마련해 질서있는 전동킥보드 공유 문화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킥스팟은 총 6대의 킥보드를 반납할 수 있게 제작됐다. 이용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킥고잉 고유색인 에코민트 컬러를 입혔다. 킥스팟은 이르면 이달 말부터 제휴를 맺은 매장 위주로 도입될 예정이다.

 

스크린골프 전문 방송 '스크린골프존', CMB 67-4번 론칭

골프존미디어의 24시간 스크린골프 전문 방송 채널 '스크린골프존'이 CMB(씨엠비) 67-4번을 통해서도 방영된다.

스크린골프존은 기존의 IPTV 3사(SK브로드밴드·KT·LG유플러스)와 케이블TV 1개사(티브로드)에 이어 CMB 67-4번 채널을 추가하며 케이블TV 서비스 확대를 통한 시청자 접점 확대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또 다양한 양질의 오리지널 골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서비스 및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스크린골프존은 현재 스크린골프 관련 예능·교양·시사·다큐 등 약 100개 이상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한 방송 콘텐츠와 인기 유튜버 등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집닥, 주거 및 상업 인테리어 해시태그 데이터 공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이 서비스 론칭 이후 지난 4년간의 고객 시공사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주거 및 상가 인테리어 데이터 분석 결과 자료를 공개했다.

이 중 주거와 상가 인테리어 공통적으로 화이트(4만 86건)가 전체 태그에서 10.2%로 가장 높게 집계됐다. 또한, 조명 관련 해시태그에서는 주거와 상가 모두 다운라이트 조명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다운라이트 조명의 경우 조명 기구가 크게 노출되지 않아 시각적으로 간결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어 여러 공간에서 널리 적용되고 있다.

주거 인테리어 인기 해시태그에서는 수납장(5399건)·붙박이장(4794건)·슬라이딩 거울장(2209건) 등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 편의성을 높인 가구 인테리어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상가 인테리어는 간접조명(2783건)·레일스팟조명(2620건)·펜던트조명(2615건) 등 매장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 관련 해시태그가 주를 이뤘다.

 

배달의민족, 자영업자 온라인 세무 서비스 할인혜택 확대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푸드테크(food-tech)선도 기업 ㈜우아한형제들이 온라인 세무 서비스 '세친구'를 운영하는 ㈜세친구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들의 세무 신고를 돕기 위한 제휴 혜택을 확대한다고 8월 6일 밝혔다.

이번 제휴 혜택을 신청한 업주에게는 세친구의 자동 기장 서비스를 기존의 월 4만원에서 2만 3000원으로 약 42.5% 할인해 준다. 또, 종합소득세 조정료도 33.3%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세친구와 제휴된 회계법인들이 음식점 업주 대신 자동 장부작성·자동 증빙관리·각종 세금신고·경영진단 및 예상세금산출·증명서 발급 등과 같은 세무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제공해 자영업자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꼼꼼하고, 신속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다.

 

8퍼센트, 고객감사 행사 8퍼센트데이 진행

국내 1호 중금리 기업 8퍼센트(주식회사 에잇퍼센트)가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8퍼센트데이(8PERCENT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8일 플랫폼을 통해 합산되는 모집 구간마다 응모할 수 있는 8가지 상품이 열리며, 한 상품에 중복 응모 혹은 분산 응모가 가능하고 복수 당첨도 가능하다.

8퍼센트는 중금리 대출이 필요한 대출자와의 상생에 공감하며 플랫폼을 이용하는 P2P투자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핀테크 서비스 이용의 재미를 전할 계획이다. 8월 8일 투자에 참여한 투자자는 투자액 1만 원 당 고유번호가 부여된 응모 티켓 1매를 받을 수 있으며, 당일 펀딩이 진행되는 단계에 따라 트롬 스타일러·아이패드 프로와 애플펜슬·공기청정기·백화점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