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옥션 싱글데이 프로모션·에듀케어 바우라움 런칭·CJ대한통운 24시간 택배 접수 서비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옥션 싱글데이 프로모션·에듀케어 바우라움 런칭·CJ대한통운 24시간 택배 접수 서비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9.08.1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원악기상가·서울시, 반려악기 체험 프로그램 진행

국내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는 8월 12일부터 29일까지 낙원악기상가의 악기 고수들과 함께하는 '낙원 투어'와 '나만의 우쿨렐레 만들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 새롭게 단장한 '낙원 투어'는 낙원악기상가 뿐만 아니라 창덕궁 앞 동네의 매력을 흠뻑 느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50주년을 맞은 낙원악기상가의 이야기와 함께 탑골공원 등 인근 문화유산에 대한 역사적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나만의 우쿨렐레 만들기'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우쿨렐레를 만들어 볼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낙원악기상가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낙원악기상가에서 가장 오래된 우쿨렐레 전문 매장으로 영업을 한 '에클레시아'의 박주일 대표가 낙원의 고수로 참여해 우쿨렐레 만드는 법·연주법·조율 법 등을 설명한다. 

(사진=낙원악기상가)

 

옥션, '싱글데이' 프로모션 진행 "1인 가구 맞춤형 상품 특가 판매"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8월 11일 '싱글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위한 상품을 엄선해 특가에 선보인다.
 
매달 11일에 진행하는 옥션 '싱글데이'는 1인 가구에게 필요한 상품을 모아 특가에 판매하고, 쿠폰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8월에는 생활가전·인테리어 조명·향수와 각종 식품을 한정수량으로 마련했다.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1%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대표상품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을 모아 선보인다. '제니퍼룸 마카롱 미니밥솥'은 화이트·핑크·피치 컬러 등 마카롱 컬러로 유명한 1~2인용 미니 밥솥이다. 작고 귀여운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며 최종혜택가 5만 4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발가락링으로 더 알려진 '무로 발거스본'은 최대 55% 할인해 최종혜택가 9900원에 선보인다. 발바닥 전체를 압박해 숨은 근육을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옥션)

 

LG유플러스, 현대차 퍼스널 모빌리티에 lot 기술 적용

LG유플러스는 현대자동차가 제주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공유형 퍼스널 모빌리티(1인 이동수단) 서비스 '제트(ZET)'에 최신 사물인터넷 기술 'LTE-M1'을 적용했다고 8월 12일 밝혔다.

ZET는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라스트 마일(LastMile)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등 1인용 이동수단 서비스를 일정 지역 내에서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교통이 혼잡하거나 버스, 전철 등 대중교통이 닿지 않는 단거리 이동 시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을 지닌다.

공유 모빌리티 기기에는 보다 정확하게 기기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통신 서비스가 탑재돼야 한다. LG유플러스는 이동 중에도 데이터를 끊김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해 모빌리티에 최적화 된 통신 연결성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이용을 원하는 자전거, 킥보드의 위치와 상태 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사진=LG유플러스)

 

미래엔 에듀케어, 반려견 라이프 스타일 고려한 테마공간 '바우라움' 런칭

국내 최초로 반려견의 수명주기에 맞춰 교육·미용·의료·놀이 서비스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공간이 탄생했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교육시설기업인 에듀케어는 반려견 평균수명 15년에 맞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보호자가 반려견과 함께 더 행복한 삶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펫케어 테마공간 '바우라움'을 런칭하고,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에 오픈했다.

'바우라움'은 반려견과 보호자를 위한 72가지 커리큘럼을 갖춘 맞춤형 아카데미·행동치료 전문 수의사와 각종 검사 장비를 갖춘 반려견 특화 메디컬 센터·반려견의 피부 상태에 맞게 미용과 스파가 가능한 그루밍&스파·최첨단 공조설비 시스템과 24시간 전문가가 상주하는 반려견 호텔&데이케어·매일 정해진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운영되는 프리미엄 유치원·100평 규모의 반려견과 뛰어 놀 수 있는 독파크 등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4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펫케어 테마공간이다.

(사진=미래엔)

 

CJ대한통운, 무인택배함 기반 '24시간 접수' 서비스 도입

CJ대한통운은 대학교, 아파트, 관공서 등 전국에 설치된 무인 락커를 기반으로 24시간 택배를 접수,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8월 11일 밝혔다. 

우선 무인 락커 중소기업과 제휴해 전국 300여 지역에 접수·발송 기능이 더해진 무인 택배함 1000대를 개장한다. 대학교, 편의점 등에서 스마일박스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를 비롯해 아파트 무인 락커 전문업체 헤드, 무인 락커 임대 전문업체 새누 등과 전국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CJ대한통운이 이번에 내놓은 무인 락커 활용 택배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상품접수, 무인택배함 검색, 결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주소지, 상품 정보 등의 내용을 기입하고 GPS(인공위성위치정보) 기반으로 검색된 가까운 무인택배함을 선택한 후 요금을 결제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카카오페이, 출시 5년 만에 누적 가입자 '3000만명' 돌파

카카오페이는 누적 가입자 수가 3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월 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국내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만 15세 이상 국민 4명 중 3명이 가입한 우리나라 대표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월간활성사용자수(MAU)도 1900만 명에 달한다.

카카오페이 플랫폼 내에서 이뤄지는 거래 규모도 올해 상반기 기준 22조원을 기록했다. 결제와 송금 맥락에서 확장된 투자·청구서·멤버십·인증 서비스와 올해 신규 출시된 통합조회·영수증·배송 서비스, 환전·해외여행자보험 등 각종 제휴 서비스 이용이 고르게 확대된 영향이다.

공격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온 카카오페이는 최근 보안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2017년 4월부터 모든 거래를 24시간 모니터링하는 '안심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고, 보안 전담 신고센터 역시 일반 고객센터와 분리해 운영 중이다. 

(사진=카카오페이)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