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SK와이번스 나홀로 탁자석·올리브영 오늘드림 서비스·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 개편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SK와이번스 나홀로 탁자석·올리브영 오늘드림 서비스·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 개편 外
  • 변은영
  • 승인 2019.08.23 0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와이번스, 1인 관람객 위한 '나홀로 탁자석' 운영

SK와이번스는 9월 3일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부터 혼자서 야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한 '나홀로 탁자석'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SK는 최근 혼자 여가를 즐기는 것에 익숙한 이른바 '혼놀족'들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착안하여, 홀로 야구장을 찾는 '혼놀족'들을 위한 '나홀로 탁자석(30석)'을 시범 운영한 후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내년 시즌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나홀로 탁자석'은 기존 2인용 탁자지정석에 특수 제작된 칸막이가 설치되어, 다른 고객들에게 방해 받지 않고 편안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좌석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SPC삼립 간편식 '육식본능',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SPC삼립이 육가공 간편식 '육식본능' 패키지로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8월 21일 밝혔다.

'육식본능' 패키지는 발랄하고 선명한 색채를 사용해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키치한 일러스트 캐릭터 표정을 통해 맛의 재미를 더했다.

한편, '육식본능'은 혼밥러(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을 위한 간편한 한 끼 식사 콘셉트의 육가공 간편식 브랜드로 캔 형태의 '비빔육 2종'과 간편한 간식 또는 맥주 안주로 즐길 수 있는 '육포 2종'이 출시됐다.

(사진=SPC삼립)

 

올리브영,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도입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22일부터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에 선물 포장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오늘드림'은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구매한 제품을 주소지 인근 매장에서 포장 및 배송해 3시간 내에 받아볼 수 있는 O2O서비스다. 

올리브영은 선물 시장에 있어서도 '즉시 배송' 니즈가 높다는 점에 착안, '오늘드림'에 포장 서비스를 도입했다. 실제로 '오늘드림'의 주문 건수 분석 시, 가정의 달인 5월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4배 이상 급격히 증가한 바 있다.

올리브영은 포장 서비스뿐 아니라 연령별, 기능별 맞춤 선물도 제안한다. 온라인몰을 통해 가족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기초화장품, 포미(For-me)족을 위한 ▲색조화장품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올리브영)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 개편…쇼핑 편의성 높인다

신세계TV쇼핑이 오는 8월 23일부터 '세로본능'을 앞세워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이 새로 선보이는 '세로본능' 동영상은 모바일앱 최고 인기 콘텐츠인 모바일 전용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 영상을 세로 화면에 최적화해 제공한다는 것으로, 거의 대부분의 소비자가 모바일 앱에 접속할 때, 휴대전화를 세로로 들고 시작한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신세계TV쇼핑은 이번 모바일 앱과 TV 플랫폼 개편을 통해 '소비자 중심 플랫폼'이라는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고, TV와 모바일이 자유롭게 연계되는 신세계만의 T커머스 플랫폼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신세계그룹)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