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EB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EB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8.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보이스피싱 악성앱 탐비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스마트뱅킹 앱에 보이스피싱 악성앱 탐지 솔루션을 적용하여 선제적으로 보이스피싱을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월 27일 밝혔다.

최근 금융기관을 사칭하여 악성앱(전화 가로채기 및 원격조종) 설치를 유도한 후 스마트폰을 원격조종하여 금융기관 등에 문의나 신고전화를 해도 보이스피싱 조직에게 전화가 가는 신종 보이스피싱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보이스피싱 악성앱 탐지 서비스는 스마트뱅킹 실행시 악성앱으로 접수된 앱 및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스마트뱅킹을 이용한 보이스피싱을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우리은행이 자체 개발하여 특허 출원 중이며 위비뱅크에 우선 적용 후 우리은행 전체 스마트뱅킹에 적용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신세계TV쇼핑 '제휴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신세계TV쇼핑과 손잡고 최대 연 3.3% 적금 금리에 더해 연 1.7% 캐시백 혜택이 제공되는 최대 연 5.0% 금리 효과의 제휴적금 출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8월 27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 제휴적금은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로 가입이 가능하며 6회차 이상(월 1회 기준) 납입 시 연 3.3%의 금리가 제공된다. 가입금액은 1000원부터 월 최대 2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신세계TV쇼핑은 KEB하나은행의 콜라보를 기념해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0일 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제휴적금 가입자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신규 회원의 경우 연 1.7%, 기존 회원의 경우 연 0.7% 캐시백을 적금 만기에 손님 계좌로 입금할 예정으로 최대 연 5.0%의 금리 효과가 제공된다.

 

NH농협은행, 'SK텔레콤과 함께하는 알뜰!환전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10월 31일까지 SK텔레콤 T멤버십과 제휴하여 데이터 쿠폰을 제공하는 'SK텔레콤과 함께하는 올원뱅크 알뜰!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월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SK텔레콤 가입자 중 올원뱅크 앱에서 '알뜰!환전'을 신청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만 1400명을 추첨하여 SK텔레콤 T데이터쿠폰을 제공한다. 1등 1GB 쿠폰(100명)·2등 500MB 쿠폰(300명)·3등 250MB 쿠폰(1000명)·4등 100MB 쿠폰(1만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알뜰!환전'을 신청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SKT'를 입력해서 신청하거나, SK텔레콤 T멤버십 앱(모든혜택>데이터혜택>데이터충전소)에서 가능하며, 당첨자는 11월 중 발표한다.

 

IBK기업은행-주거복지연대, '군장병 행복바우처'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은 군장병의 주거복지 향상을 돕기 위해 주거복지연대와 '군장병 행복바우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월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군장병에게 '군장병 행복바우처'(금융바우처)를 제공하고, 주거복지 관련 캠페인 사업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바우처 제공대상은 'IBK나라사랑통장'을 가진 군장병 또는 입대 예정자다.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인 'i-ONE(아이원)뱅크'에서 바우처를 발급받고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면 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